동음이의어를 이용한 언어유희나 발음의 유사성을 이용한 언어유희
같은 언어유희의 예시들은 인터넷을 검색해봐도 정확한 예들을 찾기 어렵더라구요ㅜㅜ
어떤 사람은 동음이의어라고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다르게 설명하는 경우도 많고요..
교과서에 실려있는 예시들처럼 정확한 예시들을 알 수 있을까요?
또 공손성의 원리 중 각각의 격률들이 구분이 어렵습니다.
구분하는 방법과 정확한 예시들을 알고 싶습니다.ㅠㅠ
첫댓글 우선, 언어유희의 예는 너무나 다양해서요~네이버 <국어독학카페>에 올려 놓았습니다. 왼쪽 메뉴 위에 [국어독학카페(네이버)]를 누르시면 옮겨갑니다.요즘 수특 자료 등 대부분을 네이버에만 올립니다.여기는 올린 자료 다시 정리하는 것만 올리고 있습니다~~네이버로 옮겨 가셔서1. '언어 유희'로 검색해 보세요~. 2. 공손성의 원리는 화법 주석 교과서를 참고하세요~ '4. 공감과 이해의 듣기, 말하기-주석 교과서'를 추천합니다.
첫댓글 우선, 언어유희의 예는 너무나 다양해서요~
네이버 <국어독학카페>에 올려 놓았습니다.
왼쪽 메뉴 위에 [국어독학카페(네이버)]를 누르시면 옮겨갑니다.
요즘 수특 자료 등 대부분을 네이버에만 올립니다.
여기는 올린 자료 다시 정리하는 것만 올리고 있습니다~~
네이버로 옮겨 가셔서
1. '언어 유희'로 검색해 보세요~.
2. 공손성의 원리는 화법 주석 교과서를 참고하세요~
'4. 공감과 이해의 듣기, 말하기-주석 교과서'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