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회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 중 한 팀입니다. 도박사들의 예측으로는 일본에 이어 2위를 차지하며 한국보다도 강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평가전에서는 바레인 상대로 완승하며 기분좋은 상태로 이번 대회에 나섭니다. 매클라렌을 비롯해 빠진 선수가 있긴 하지만 듀크와 실베라등 해결할 선수가 최전방에 있고 소우타와 버지스가 버티는 수비도 최고 수준입니다.
◈인도
3위를 노려 상위 4개팀에게 주어지는 16강에 도전해야 합니다. 그러나, 상황은 그다지 긍정적이지 못합니다. 우승후보인 호주와 함께 중앙아시아 축구의 맹주인 우즈벡, 끈적끈적한 팀컬러의 시리아등과 한 조에 속해있습니다. 일단 호주 상대로는 공격 의사를 보이지 않는 텐백으로 나서 실점하지 않으려 할 것입니다.
◈코멘트
호주의 승리를 봅니다. 인도는 베케와 징간등 신체 조건이 좋고 공중볼을 따낼 수 있는 중앙 수비수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종 수비를 안정적으로 보호할 중원 미드필더 전력이 아쉽습니다. 장파울리의 중앙 미드필더인 어빈이 공수의 중심을 잡아주며 경기를 운영할 것이고 실베라가 상대 수비를 공략할 호주가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호주 승
[[핸디]] : -1.0 호주 승
[[핸디]] : +2.5 인도 승
[[U/O]] : 2.5 언더 ▼
◈중국
개최국인 카타르의 조 1위가 유력하다고 평가받는 A조에서 예선 통과를 노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분위기는 좋지 않았습니다. 월드컵 예선에서는 한국전 완패를 비롯해 원하는 성적을 내지 못했고 최근 평가전에서는 한 수 아래로 평가받는 홍콩에도 패했습니다. 탄룽과 우레이등 그들이 자랑하는 공격진이 있긴 하지만 중앙에서 안정적으로 경기를 풀어준 선수가 없었습니다. 왕상위안의 운영에 팀을 맡겨야 하는 상황입니다.
◈타지키스탄
16강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소 변방으로 평가되던 중앙아시아 팀인데 최근 흐름은 좋았습니다. 월드컵 예선에서는 요르단과 파키스탄 상대로 1승 1무를 기록했고 평가전에서도 홍콩에 승리했습니다. 이스티클롤의 에이스이자 팀을 향후 10년 이상 이끌어갈 선수로 평가받는 카몰로프가 절정의 기량을 보였고 하노노프와 주리바에프가 나선 수비도 안정적입니다.
◈코멘트
접전을 봅니다. 타지키스탄은 주리바에프와 하노노프등 수비 라인을 지켜줄 중앙 수비 외에도 중원에 나서는 주라보에프가 안정적으로 최종 수비를 지켜줄 수 있습니다. 중국이 우레이와 탄롱을 앞세워 공격적으로 골을 노리겠지만 터프한 상대의 수비를 이겨내며 쉽게 리드를 잡지 못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