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을 바꾸면 기존 사고 방식의 창의성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날짜:
2022년 11월 22일
원천:
워싱턴 주립대학교
요약:
회계사나 보험 사정인과 같이 관습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사람들도 감정적 상황을 다른 관점에서 볼 수 있다면 창의적일 수 있다고 최근 연구에서 제안합니다. 일련의 실험에서 연구원들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경험에 대한 개방성이 낮은 전통적인 사상가들이 '감정적 재평가'를 연습한 후 동료들보다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놓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분노를 유발하는 사건을 중립적이거나 희망적인 것으로 보려고 노력하는 것과 같이 다른 감정적 렌즈를 통해 상황을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연구는 창의성이 훈련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회계사나 보험 사정인과 같이 관습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사람들도 감정적 상황을 다른 관점에서 볼 수 있다면 창의적일 수 있다고 최근 연구에서 제안합니다.
일련의 실험에서 연구원들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경험에 대한 개방성이 낮은 전통적인 사상가들이 "감정적 재평가"를 연습한 후 동료들보다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놓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분노를 유발하는 사건을 중립적이거나 희망적인 것으로 보려고 노력하는 것과 같이 다른 감정적 렌즈를 통해 상황을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저널에 발표된 이 연구 는 창의성이 훈련될 수 있는 것임을 나타냅니다.
"이 연구의 의미 중 하나는 창의성이 우리가 '창조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나 처음의 반응과 다른 것을 생각하려고 할 때마다 거기에는 창의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그 유연한 사고력을 훈련하거나 훈련할 수 있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더 창의적이 될 수 있습니다. ."
이 연구를 위해 Zhu와 공동 저자인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의 Chris Bauman과 Maia Young은 세 가지 다른 그룹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와 두 가지 유사한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279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설문조사에서 더 창의적인 경향이 있고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개방성이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사람들은 정기적으로 감정 재평가를 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크라우드 소싱 플랫폼을 통해 모집된 335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참가자들은 먼저 개방성 수준에 순위를 매긴 다음 분노를 유발하도록 고안된 영화 장면을 보여주었습니다. 보는 동안 그들은 서로 다른 지시를 받았습니다. 감정을 억누르거나, 주의를 분산시키기 위해 다른 것을 생각하거나, 다른 렌즈를 통해 장면을 보는 감정 평가를 시도하는 것입니다. 일부에게는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도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영화를 본 후 참가자들은 폐업한 카페테리아로 인해 비워진 건물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도록 요청 받았습니다. 그런 다음 참가자에 대해 전혀 모르는 전문가 패널이 이러한 아이디어를 평가했습니다. 낮잠 팟'으로 공간을 활용하거나 보육시설을 차리는 등의 아이디어는 창의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된 반면, 유사한 카페테리아나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은 창의성이 낮은 것으로 평가됐다.
다음 실험에서는 177명의 참가자로 구성된 다른 그룹이 영화를 보는 대신 자신을 화나게 만든 경험에 대해 글을 쓰게 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다른 감정적 관점에서 그것에 대해 다시 쓰거나 다른 것에 대해 산만하게 쓰는 임무를 받았습니다.
두 실험 모두에서 감정적 재평가를 시도한 기존의 사고 참여자들은 억압, 산만 또는 감정 조절 전략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다른 기존 사고자들보다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놓았습니다.
특히 처음부터 창의적 사고를 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참가자의 경우 감정적 재평가가 창의성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저자는 창의적인 사람들은 이미 정기적으로 감정 재평가를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더 많이 하는 것은 이미 연료가 있는 자동차에 기름을 더 넣는 것과 같이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제안합니다.
연구 결과는 회계, 보험 조정 또는 데이터 분석과 같은 기존 직업에 종사하는 직원의 창의성을 장려함으로써 더 많은 직원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는 것이 가능해 보이기 때문에 비즈니스 생산성 향상에 영향을 미친다고 연구원들은 주장합니다.
Zhu는 관리자가 직원의 창의적 사고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교육을 개발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또한 개인은 위기나 도전에 직면했을 때 부정적인 감정을 억누르는 대신 감정적 재평가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감정은 직장에서 불가피합니다."라고 Zhu는 말했습니다. "문제는 우리가 부정적인 감정을 원하는가 아닌가가 아닙니다. 문제는 어떻게 하면 생산적이고 건전한 방식으로 부정적인 감정을 더 잘 다룰 수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이 연구가 시사하는 바 중 하나는 일상 생활에서 부정적인 감정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연한 사고를 연습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