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산.삼성산 기암괴석 및 100대 명산 안내(산정상 조망)

6. 경상남.북도 산행기 가지산~상운산 영남알프스 새봄맞이 산행
황금성 추천 0 조회 291 15.03.03 06:35 댓글 20

• 15.03.03 09:24

첫댓글 잘 보고 갑니다

• 작성자 15.03.03 17:59

고맙습니다. ^^

• 15.03.03 09:30

들머리 눈덮힌 가지산 능선이 멋있네요. 뿌연 사진도 귀한 사진 아닌가요 ㅎㅎ.

• 작성자 15.03.03 18:01

그러고보니 뿌연사진도 나름 괜찮네요, 약간의 신비감도 있구요^^
    전날 왔더라면 더 좋았을텐데...오후부터 눈이 녹는바람에 조금 아쉬웠지요 ~~

• 15.03.03 09:41

첫사진을 보고 모자이크처리를 하셨나 했네요.
    황사도 없이 하늘이 참 맑았는데 사진이 자체 모자이크처리하는 바람에 조금 아쉽네요.
    마지막 지도 왼쪽위에 까치산이 있네요. 까치, 매, 독수리같은 새이름을 산모양에 따라 많이 붙힌 모양입니다.

• 작성자 15.03.03 18:06

길도 없는 경사진 눈비탈을 허급지급 오르느라 카메라에 눈이 들어가는 바람에...ㅠㅠ
    그날따라 스틱도 차안에 두고내려서 나무 지팡이 하나 줏어서 사용했지요
    봄에 진달래가 피면 모자이크 지우러 다시한번 가야겠습니다. ^^

• 15.03.03 11:50

덕분에 눈길을 보니 시원하네요...감사합니다~~~

• 작성자 15.03.03 18:07

고맙습니다. 상쾌하고 시원한 새봄맞이가 되시기를...

• 15.03.03 12:17

운문사 주변의 높은 산들을 다 돌아 보셨군요. 높은 곳이라 아직 눈이 많군요. 작년 영남알프스 갔을때 가지산을 보았는데 다시 보게되네요.
    늘 즐산하십시오.

• 작성자 15.03.03 18:11

ㅎㅎ 도는 김에 한바퀴 했습니다.
    작년에 다녀가셨군요...영남의 알프스답게 겨울산이 아름다운 산인것 같아요
    새봄에도 건강하게 즐산 이어가시기 바랍니다.

• 15.03.03 12:24

잘보고 갑니다 ~~~

• 작성자 15.03.03 18:11

나므님 고맙습니다. ^^

• 15.03.03 12:38

대문사진을 보고는 의아해 했는데 렌즈에 눈이 들어갔군요.
    발목까지 빠지는 눈길을 뚫고 고생하신 덕분에 멀리있는 영남알프스의 맏형 가지산의 요모조모 잘 감상하고 갑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 작성자 15.03.03 18:15

ㅎㅎ 급경사 오르막을 안전위주로 오르다보니 렌즈 사이로 눈이 들어갔습니다.
    눈꽃은 녹아 버렸고 바닦에 쌓인 눈길만 엄청 밟고 왔지요...
    어제 하루는 영남의 알프스 다웠습니다. 고맙습니다.

• 15.03.03 16:22

안녕하십니까? 저도 가지산과 운문산은 눈이 펄펄 내려 앞이 보이지 않을 때 다녀 온것 같습니다. 그때는 명찰 붙이신 산 등 전망이 보이지 않아서 ... 황금성님 산행기를 뵙고 어림잡습니다. 그리고 가지산의 새 정상석이 아주 멋지고 근사합니다.

• 작성자 15.03.03 18:18

가지산과 운문산을 다녀가셨네요....영남알프스의 알짜배기 산입니다.
    주변에 산들이 많아서 명찰이 없으면 헷갈릴것 같아서 붙여 보았는데...나름 괜찮군요
    아직은 땅이 언곳도 있으니 연무님도 안전하게 즐산 이어가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15.03.03 18:25

구경 잘하고 갑니다..
    영남알프스 종주를 아직 못했는데 언젠가는 가봐야 할 산 입니다..
    안전하신 산행 바랍니다...

• 작성자 15.03.03 22:08

사진이 흐려서 시원찮았는데...잘 보셨다니 고맙습니다.^^
    좋은때 한번 다녀가시구요,
    늘 건강하게 즐산 이어가시기 바랍니다.

• 15.03.05 21:47

좋은날씨인데 카메라 습기로 아쉬움이 남는군요. 렌즈를 열어 습기제거가 안되셨나봅니다.

길을 잘못찾아 잡목을 헤치고 정상등로에 오르면 그리 편안할수가 없죠. ㅎㅎ

덕분에 가지산과 상운산 멋진풍경 잘보고갑니다.

• 작성자 15.03.06 05:03

운문령에 주차를 하고 석남사로 가는 버스를 탔는데, 스틱은 승용차에 둔체로 버스를 타고 내려왔지요 ~ㅋ
    누군가 버린것 같은 나무 지팡이 하나를 주웠는데....그날은 나무지팡이 때문에 급급경사 길없는 능선을 무사히 올랐네요
    지팡이 끝부분이 꺽쇠처럼 걸이가 있어서 오름길에 꺽인 부분을 손이 닿지않는 윗쪽나무에 걸어 당기면서 올랐습니다.
    그날만큼은 스틱을 쓰지않고 나무걸이를 사용한게 딱~ 이었던 하루였습니다. 고생은 바가지로 하였지만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