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6.25전몰군경유자녀 미수당 최상영49수석부위원장님의 글을 옮겨 왔습니다>
“호국보훈의 달” 신규승계유자녀 비상대책위원회
제54회 서울현충원 참배행사 및 비대위 월례회의 개최
▢ 1부 충혼탑 참배
▸일시 | 2023년 6월11일(일) 오후2시▸김화룡 위원장 헌화 분향 ▸개인별 분향 봉안관 참배 ▸전국 73명 참석
▢ 2부 비대위 월례회의
1. 위원장 인사말씀
이번 국가보훈부 대 집회 및 위원장 무기한 단식투쟁을 단행하게 된 것은 그동안 많이 속아와 이길밖에 없다고 판단되고 마지막 끝장을 내고자 했습니다, 많은 참여와 후원에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단식투쟁 과정에서 급격한 저혈당으로 응급실에 2차에 걸쳐 실려와 담당의사의 위험 경고로 5월18일 중단하고 2차 장기투쟁에 이어가면서 국가보훈부 장관을 면담에서 좋은 결과를 얻고 철수하게 되었습니다.
2. 국가보훈부 투쟁결과 및 향후 추진 방향
1) 5월10일부터 보훈부 앞 대집회 및 단식투쟁 과정에서 수차에 걸쳐 담당책임자 및 국장과의 협의과정은 있었으나 비대위의 요구사항인 중기계획 이행약속을 윗선의 확증을 받고자 한 것입니다.
2) 보상국장의 사고가 부정적으로 판단하고 5월25일 집회신고를 6월25일까지 연장하였으며 장기 장기투쟁을 계획으로 천막정비 시위물품 준비 등 3차 투쟁계획에 들어가게 된 것입니다.
3) KBS 뉴스(5월10일) “보훈부 승격 앞뒀지만···멀고 먼 유자녀 수당 합리화” 보도와 5월22일 국회 앞 1인시위 및 기자회견 실시, 6월5일 보훈부장관 취임식 행사를 앞두고 장관님의 세종시 국가보훈부를 출근하시면서 투쟁현장을 보시고 보상국장님의 수차례의 보고에 장관님의 큰 결단으로 면담하게 되었습니다.
3) 5월31일 면담에서 장관님께서는 제적자녀 승계자녀 신규승계자녀 나눈 것에 대해 부정적인 면으로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셨으며, 직접 설득할 논리를 가지고 대통령 장관 국회를 찾아가 설득한다고 하시고 국장은 책임감을 가지고 기대에 다다를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 하셨습니다.
4) 5월31일 까지 기재부 제출되는 2024년도 신규승계자녀 인상안은 계획대로 반영 되어 장관님께서 직접 나서시고 위원장은 실무진과 상호 협력하며 총력을 다하고 우리 모두가 뒷받침하면 과거와 같은 사례는 반복되지 않을 것이라 믿고자 합니다. 끝
2023년 6월 14일
6·25전몰군경신규승계유자녀 비대위원장 김화룡
첫댓글 전몰군경 유족회(부모~처~자녀)
♡제적자 보상금 대상자 입니다.
♡승계 없는 것 만든 것 입니다.
♡ 누차 강조 하지만 가능한 제적 유자녀 거론하지 마세요 빌미를 주는 것 입니다.
승계유자녀 받는 금액을 달라고 하세요.
어머님께서 보상금 받은 총액이란 승계유자녀 받은 금이란
같을 것으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