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go Figure Class by Stone (Volume
I)
Date/Time : 2014년 1월 매주 월요일(1/6,
1/13, 1/20, 1/27) Class PM 7-8, Practice 8-9
Venue : El Tango (신사동)
Class Fee : 4회 6만원(1월에 한해서 선착순 로/라 각 5명 4만원), 일강 2만원
Subject : 2012-2013 Workshops by Sebastian Achaval and Roxana Suarez
[Volume I - 24 Figures]
Week 1 : Leader/Follower’s
Cross & Pivot
1.1
리더의 프론트/빽 크로스와 팔로어의 피봇을 이용한
방향전환 (좌우) & Variations
1.2
메디오히로에서 리더의 프론트크로스를 이용한 다양한 방향전환
1.3
팔로어의 오초아뜨라스에서 까스띠까다를 동반한 리더의 크로스 피봇
1.4
패러럴과 크로스워킹에서 팔로어의 3세개의 빽크로스와
크루사다살리다의 연결구조
1.5
오초꼬르따도에서 리더/팔로어 동시 빽크로스
1.6
좌우 밀롱게로 크로스와 엔간차다(Enganchada)와
리버스볼까다의 연결구조
Week 2 : Americana & 4-lane
2.1 피봇이 없는 리더의 좌우스텝과 팔로어의
오초워킹, 팔로어 왼쪽 볼레오
2.2 4레인워킹에서 리더/팔로어 동시크로스를 이용한 뮤지컬리티
2.3 4레인워킹에서 아메리카나와 팔로어사까다의 연결구조
2.4 4레인워킹에서 시계방향의 사까다히로와 센따다의 연결구조
2.5 팔로어의 왼쪽에서 시계방향의 라피즈히로의 연결구조
2.6 좌우 메디오히로에서 닫힌사까다를 이용한 다이내믹스의 표현
Week 3 : Double-step
Leading/Following
3.1 팔로어의 반복적인 더블스텝과 Variations
3.2 팔로어의 오른쪽에서 만들어지는 4개의 전진방향전환과 사까다의
연결, 팔로어 또까
3.3 크루사다살리다에서 리더의 풋체인지와 팔로어의 피봇을 이용한 방향전환과 반복 구조
3.4 히로와 써클무브먼트에서 다이내믹스를 표현하는 리더의 박자쪼개기
3.5 까미나따에서 뮤지컬리티를 위한 작은 스텝들과 바이벤
3.6 리더/팔로어의 동시 오초에서 만들어지는 크로스와 엔로스께를 이용한
히로
Week 4 : Sacada & Enrosque
4.1 좌우 사까다 컴비네이션과 빠라다
4.2 시계방향과 시계반대방향의 사까다더블/트리플을 만들어 내는 연결구조
4.3 빠라다에서 리더의 크로스를 이용한 시계반대방향히로
4.4 아메리카나에서 엔로스께를 이용한 시계방향히로
4.5 히로에서 드래그를 이용한 바리다와 팔로어의 크로스를 만들어 내는 바리다 컴비네이션
4.6 팔로어의 사까다와 리더 빽사까다의 연결구조
Workshop or Inspired :
Sebastian
Achaval & Roxana Suarez : 1.1 1.3 2.2 2.3 2.4 2.5 3.6 4.2 4.3 4.4 4.5
Facundo
de la Cruz & Paola Sanz : 1.2 3.2 4.1
Fernando Sanchez & Ariadna Naveira : 1.5 2.6 3.1
Oscar & Mary Ann Casas : 1.4 1.6 4.6
Federico Naveira & Ines Muzzopappa : 2.1 3.5
Dante Sanchez & Ines Muzzopappa : 3.3
[Memo]
* 수업은 정시에 시작하고 약 10분간 지난 주 6개의 피겨를 간단하게 복습합니다.
* 수업은 중급수준에 맞추어지지만 기본 클래스를 이수한 모든 땅게로스와
좀 더 진지한 연구자들
모두 환영합니다.
* 다만, 매주 6개의 피겨와 다양한 변화가 논의되므로 참고하여 각자의
수준에 맞게 얻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댓글 또는 메일(stonehong1@gmail.com) 접수합니다.
* 입금계좌 : 신한은행 110-309-887796 홍병석
* 피겨들의 시연과 연구노트 동영상은 정규수강생에게만 제공되며
Volume I이 완결되면 프랙티스용으로 별도의 정리본이 제공됩니다.
일강자는
당일 분만 제공됩니다.
* 수업료에 밀롱가 비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밀롱가 참여시 5천원으로 할인됩니다.
* 엘땅고의 클래스룸에서의 쁘락띠까 시간은 포함되어 있습니다 (1시간)
Tango Figure Class 수업
목표 :
-
주요 댄서들의 워크샾과 자주 사용하는 피겨들에 대한 리드/팔로우
시스템 연구
-
하나의 피겨에서 뮤지컬리티를 활용한 다양한 변화와 가능성 연구/채득
Figure 까덴시아와 연구방향 (스톤의 정리벽
참조) :
-
방향성 : 4개의 방향, 4개의 Diagonal(대각선)에
대한 리드/팔로우, 직선과 회전의 움직임
-
크기 : 제자리의 풋체인지, 제자리에서 피봇 풋체인지,
리더의 스텝이 없는 상태에서의 풋체인지, 작은 스텝, 일반 스텝, 큰
스텝
-
높이 : 토스텝, 센따다, 프리렉의 업/다운을
위한 리드/팔로우
-
스텝 : 프론트/빽/사이드 스텝, 프론트/빽 크로스스텝, 4-lane
-
디쏘시에이션 : 상하체의 교차 디쏘시에이션과
해결
Why ‘Tango Figure Class’??
제 경륜이 땅고를 가르치기에는 아직 한참 부족합니다. 따라서, 좀 더 고상한 땅고의 원형질들과 문화적인 부분은 클래스에서
논의되지 않습니다. 특별한 목적이 아닌 경우 아브라쏘나 텐션등도 수업영역이 아닙니다. 그런 부분들은 각자의 클럽이나 스튜디오에서 좀 더 훌륭한 가르침들이 있을 겁니다. 이 클래스의 목적은
밀롱가에서 리더와 팔로어가 좀 더 다양한 움직임을 편하게 나누는 것을 추구합니다.
피겨들을 분류하고 정리하다보니 땅고에서의 약속들은 의외로 많지
않았습니다. 위에 언급한 방향성, 크기, 높이, 스텝의 유형 그리고 팔로어의 제로포인트 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Volume 1-12까지 제가 내어놓을 피겨들은 288개이지만 외워서
구사하자고 한다면 일반 학생들에게는 거의 불가능한 수치에 가깝습니다. 다만, 하나씩 채곡채곡 채워나가다 보면(물론 4개의 연구방향에 근거하여) 그 원리가 들어오고 어떤 유형의 리드/팔로잉도 가능해져 갈 것입니다. 이것이 기존의 임프로비제이션 메쏘드와
결합한다면 더욱 힘을 발휘하겠지요 (이 부분은 최근에 달자/트레이시님이
수업중입니다) 거기에 자기만의 스타일을 더하고 땅고의 원형질들과 결합하면 좋은 댄서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1주차 교안]
[Figure Class 1주차]
Method
- 리더/팔로어의 프론트/빽크로스의 기법
- 크로스가 만들어지는 평면구조와 디아고날의 이해
- 평면구조에서 디쏘시에이션구조로 변경
- 크로스, 언크로스, 까스띠까다(사까다에 의하 닫힌 볼레오 형태)의 팔로윙
- 직선의 크루사다살리다 만들기
- 디쏘시에이션을 이용한 크루사다 반복 구조
- 패러럴워킹에서 팔로어의 빽크로스를 만드는 3가지 방법
- 크로스워킹에서 팔로어의 빽크로스를 만드는 2가지 방법
Figure/Combination
1. 오초꼬르따도에서 동시 빽크로스 시퀀스 (산체스&아리아드나)
2. 팔로어 왼발 포스드크로스와 사까다, 라피즈, 빠라다 시퀀스 (오스카&매리앤)
3. 팔로어 오른발 엔간차다에 이은 볼까다 시퀀스 (단테&이네스)
4. 크로스워킹에서 팔로어 왼발 엔간차다에 이은 크루사다살리다 시퀀스 (오스카&매리앤)
5. 팔로어 오초 아뜨라스에서 피봇과 리더 빽크로스 시퀀스 (아차발&록산나)
6. 좌측 메디오히로에서 피봇을 이용한 리더의 빽크로스와 팔로윙, 프론트빠라다 시퀀스 (아차발&록산나)
7. 빠라다, 오픈사까다 이후 동시 크로스 시퀀스 (아차발&록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