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리냉채는 입맛없을 때 새콤달콤 톡쏘는 맛으로 입맛을 돋구어 줍니다.
수많은 냉채 요리중에서도 유독 해파리냉채가 사랑받는 이유는
아삭함과 오돌오돌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특히나 여성분들이 좋아하시는데 지방이 거의 없는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좋답니다.
또한 냉채에 함께 먹는 다양한 색상을 띄는 채소들 때문에 비타민, 미네랄 섭취에도 좋은 음식이예요. ^^
* 해파리냉채만드는법 *
해파리냉채 재료소개
해파리 300g, 파프리카 2개, 당근 1/2개, 오이 1/2, 새우 7마리, 계란 4개
겨자소스(겨자 1t, 다진마늘 1T, 식초 6T, 매실청 2T, 소금 1/3t, 사이다 or 오렌지주스 3T, 레몬즙 1t)
겨자소스 재료를 (겨자 1t, 다진마늘 1T, 식초 6T, 매실청 2T, 소금 1/3t, 사이다 or 오렌지주스 3T, 레몬즙 1t) 섞어줍니다.
겨자 분말로 준비된 경우에는 꼭! 따뜻한 물로 겨자를 갠 후에 사용하세요. (찬물로 하면 쓴맛나요!)
쿠킹마마 Tip 소스는 기호에 따라 겨자를 가감하여 매운맛을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해파리는 염분을 제거하기 위해 찬물에 1시간 이상 담가서 여러번 행구고 뜨거운물로 데쳐냅니다.
1분 정도 데치고 찬물에 10분 정도 담궈주면 꼬들꼬들한 느낌을 더 살릴 수 있어요.
쿠킹마마 Tip 해파리는 식감을 좋게 하고 짠맛을 우려내기 위하여 데치고 행구기를 충분히 해주어야 합니다.
밑처리된 해파리는 겨자소스에 미리 무쳐 놓으면 간이 깊게 배어 좋아요.
준비된 야채들은 5~6cm 길이의 크기로 채썰어 준비합니다
계란 지단은 길이 5cm로 잘라서 준비 합니다.
새우는 끓는 물에 데쳐서 준비하는데 칵테일 새우를 사용하시면 보기에 좋아요.
쿠킹마마는 중하새우가 있어서 슬라이스해서 사용했어요.
쿠킹마마 Tip 체에 계란을 내려 주면 알끈이 끊어져 색이 고운 지단을 만드실 수 있어요^^
채썬 야채들과 지단, 슬라이스 새우는 색상을 맞추어 접시에 돌려 담아 줍니다.
재료 채썰 때 길이를 맞추어 접시에 담았을때 모양이 예뻐요!
준비된 야채와 지단을 담은 모습입니다.
해파리 냉채는 워낙 화려한 색을 가진 음식이라 접시는 깨끗한 화이트로 쓰면 음식이 돋보이는 것 같아요.
접시 중앙에 미리 무쳐놓은 해파리를 올려 놓으면 셋팅 끝!
상으로 나가기전에 야채 위에 소스를 뿌려주면 좀 더 멋스럽게 표현하실 수 있어요.
(쿠킹마마는 깜빡했네요 ^^;)
먹기 직전에 버무린 사진입니다. 너무 먹음직스럽죠? ^^
오돌오돌 해파리와 아삭한 야채, 탱글탱글 새우에 톡쏘는 겨자소스의 만남이 일품입니다.
w w w . k o r e a b u f f e t . c o . k r
[쿠킹마마의 해파리냉채 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