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tf.co.kr/read/economy/2061624.htm?retRef=Y&source=
카카오모빌리티, 택시업계와 신규 가맹 수수료 '2.8%' 최종 합의…"유료 멤버십 폐지"
일반호출 '수수료 무료' 방침은 유지 업계 의견 수렴해 배차 방식 전면 개편도 추진 구수영 민택노련 위원장(왼쪽부터), 하헌구 인하대학교 교수, 류긍선 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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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내용중~~~카카오모빌리티와 택시업계는 가맹 택시 서비스를간소화해 사업자의 수수료 부담을 낮춘 신규 가맹택시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신규 가맹택시 서비스의 계속 가맹금은 2.8%로 합의했다.새로운 가맹 서비스는 차량 랩핑, 교육 등 가맹 가입을위한 사업자의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고, 택시 외관을 광고 상품화해 택시 사업자와종사자가 추가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를 갖출 예정이다.이라는 내용이 나오는데이거이 기존 카블이 아닌 또다른 제 2의 카블인새로운 형태의 가맹택시란건지?아님 기존 카블을 싹다 없애 버리고수수료를 낮추는 대신 택시 외관등을 광고로 도배해님도 보고 뽕도 따겠다는 새로운 가맹택시란건지헷갈림.가맹택시 수수료 2.8%라는게기존 카블은 매출의 20%를 징수했다가약 15%를 광고비등의 명목으로 돌려주고약 5%내외의 실 수수료를 받았는데이젠 가맹텍시 기사 입장에선 페이백 형태의가공 매출 없이 순수하게 2.8% 의 수수료만받겠다는 야그 인지도 기사만 읽어 봐가지곤판단이 안내려지는데.....우찌 이 내용 잘 아시는 카페 회원분 계시면정확한 썰 쫌 풀어 주십사 합니더~~!!!
첫댓글 줬다뺐었다 없이 순수 2.8%인걸로 압니다.프로맴버십도 폐지한다는거 보면 중계콜특혜도 함께 없어지네요~
가입 기사 입장에선 뻥 매출이 없어 진다는 얘기네요. 그것 땜시 가맹 탈퇴한 기사분들이 제법 되는걸로알고 있는데....
카카오모빌리티가 투자자들 투자자금 회수를 위한 상장을 포기한 셈이로군요. 가카한테 뚜드려 맞기 싫어서 소나기는 피해간다는 전략인지...
@대끼리 아닐수도 있어요...2.8%짜리가 더더 마니 늘어나면...오히려 카카오가 득일수도...AI가 무자게 계산 했을듯...
탈퇴자들 재가입 받아 줄까요? 과연
탈퇴자들 강제배차가 싫어서 떠난 사람들이 많아 저부터도 재가입은 정떨어져 안합니다
첫댓글 줬다뺐었다 없이 순수 2.8%인걸로 압니다.프로맴버십도 폐지한다는거 보면 중계콜특혜도 함께 없어지네요~
가입 기사 입장에선 뻥 매출이 없어 진다는 얘기네요. 그것 땜시 가맹 탈퇴한 기사분들이 제법 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카카오모빌리티가 투자자들 투자자금 회수를 위한 상장을 포기한 셈이로군요. 가카한테 뚜드려 맞기 싫어서 소나기는 피해간다는 전략인지...
@대끼리 아닐수도 있어요...
2.8%짜리가 더더 마니 늘어나면...
오히려 카카오가 득일수도...
AI가 무자게 계산 했을듯...
탈퇴자들 재가입 받아 줄까요? 과연
탈퇴자들 강제배차가 싫어서 떠난 사람들이 많아 저부터도 재가입은 정떨어져 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