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년에 열공급분쟁사건은 해마다 늘어나는 추세이다. 도문시인민법원에서만 지난해 열공급분쟁사건243건을 접수, 동기에 비해 20% 증가했다 한다.
도문시법원 민사재판정 최은호법관은 열공급분쟁이 늘어나는 원인과 관련하여 이렇게 밝혔다.
주민 난방비납부의식 낮다. 경제상황이 어려운 부분적 열공급사용호들은 1000~2000원 되는 난방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워 난방비를 내지 못하고 일부 집을 비워둔 사용호들은 열공급중지수속을 밟지 않고있다가 난방비납부를 재촉하면 난방비를 지불하려 하지 않는다.
열공급봉사에 하자가 있다. 부분적 열공급회사의 열공급 질이 표준에 도달하지 못하는것도 하나의 원인이다. 열공급측의 열공급봉사가 미비하여 실내온도가 표준에 도달되지 못해 부분적 주민들은 이를 리유로 난방비를 지불하려 하지 않아 대량의 분쟁이 발생한다.
물업관리가 따라가지 못한다. 개별적 아빠트구역의 물업관리는 제때에 보수하지 않아 관도가 로화되여 물이 새어 사용호들은 난방비납부를 거부하는 방식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 한다. 또 일부 아빠트구역의 난방비는 물업에서 대신 거두는데 개별적 물업일군들은 거둔 난방비를 제때에 열공급측에 납부하지 않아 열공급측의 권익에 손해를 입힌다.
도 호별열공급, 호별난방비계산 기술이 아직 보급되지 않아 난방비의 분담에 쟁론이 생긴다. 특히 지은지 오래되는 아빠트는 대부분 한개 열공급밸브를 사용하고 열전도 관도가 통째로 이어졌기에 열공급수요가 없는 사용호에 대해 열공급을 중단할수 없는 상황에서 이들더러 열공급비용을 납부하도록 요구해 분쟁이 생긴다.
최은호법관은 열공급온도가 표준에 도달되지 못했을 경우 사용호는 제때에 열공급회사에 이를 고발하고 만약 열공급회사에서 의무를 리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건설국 열공급관리판공실에 찾아가 고발해야 한다. 열공급관리판공실 사업일군들이 측량한 온도, 장악한 증거들은 대부분 법정에서 증명효력을 발생할수있기때문이다.
연변일보
/2009.02.10
첫댓글 거지같은놈들 ㅋ 천~이천원 되는 난방비용을 감당하기 힘들대ㅋ
니마러거비껑츙/
뻔딴~
학생여기와서도 험한소리하네~한국에서도 한해겨울에 40 만원 내라하면 비싸다고 할사람들 많단다...학생은 수학공부도 열심히 해야한다...
영 공급이 말이 아니거든요 괸게 부문에서 책임을 묻고 새해엔 잘 되길 바랍니다
열공급 관리사무실의 열 측정을 믿을수가 없네요 추운 새벽같은데 다니는것도 아니고 하필이면 해볓이 좋은 정심시간에 측정을 하면 말이됨니까? 그리고 서민들은 언제까지나 피하자지요
너네집안간다 이씨팔좇새끼 아직도 살아있네 에미좇물먹고 안뒤졌네 그럼애비똥물먹어
넌 귀국해~~ ㅎ
아놔 에미가 좆물이 어찌나오냐고요~
조선족 이나 한국인 이나 욕은 비슷비슷하네요 외국인이지만 한국인과 대화를 할수있다는게 놀랍기만 할뿐.
외국인이라 ㅡㅡ;; 부모님이나 조부모님이 대부분 한국아니면 북한쪽이시니 말은 한국말을 하시는거저 ㅡㅡ;;
니네집안갔다 도 미친놈이지만 이카페 주인장이나 운영진도 똑같은 미친넘이애요.지금 미친개들이 이렇게 날뛰어도 추방도 안하고 참 사이비 카페인가봐요??아무리 인터넷 시대 자유 가상세게 자유 댓글달기 자유라지만 이건 넘 한건데도 하무런 조치도 안하는거보면 카페 주인장이나 운영진이 쓰레기 변태 사이비 아무래도 미쳤어개개개개개개개개개개개개개개
열공급회사 정신차리세요 이렇게 소비자를 얼려넘기면 벌받아요.....몇년가지않아서 태양에네지로 집을 덥히고 전기를 발전하는 시스템이 나올겁니다 그때면 소비자들을 얼려넘기려고해도...안될겁니다...정신차리세요...지금 내가 이런 얘기하면....믿어지지 않지만....가능한 기술입니다..초기 투자가 많이들어서 그렇지.......창문을 보온성능이 지금창문보다 떠 좋게 개조하고 집보온성능을 더좋게 개조하면 에너지를 얼마사용하지 않아도 집이 뜨뜻하거든요 지금 독일에서는 상용하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