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센터 아이들은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5월3일 수원시 어린이날 행사 <어린이 놀이 한마당> 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날 재량휴업일로 등교하지 않는 아이들과 체험학습을 미리 신청한 아이들 13명은 12시에 센터에 모여 점심을 먹고 12시30분쯤 체험장소로 출발했습니다.
어린이날 행사가 열린 수원종합운동장에 1시쯤 도착해 교사 5명의 지도로 5개 조로 나누어 안전하게 체험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먼저 실내체육관에서 1시30분쯤 식전행사로 태권도 시범단 퍼포먼스를 관람한 후 실내 에어바운스 놀이와 야외 체험부스를 이용했습니다.
실내에 설치된 다양한 에어바운스 놀이기구를 이용한 아이들은 너무 좋아했고 지칠 줄 모르는 체력으로 신나게 놀았습니다. 또한 야외에서는 경기도 아동돌봄 수원센터에서 마련한 <뚝딱 뚝딱 환경팝업놀이터> 로 분리수거농구게임, 병뚜껑 컬링, 페트병볼링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며 환경문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부스별로 체험을 하면 도장을 찍어주는데 5개이상 받으면 슬러시와 솜사탕, 떡볶이 등 간식을 먹을 수 있어 더욱 열심히 체험을 했습니다. 아이들은 어린이날을 맞아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고 맛있는 간식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