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람의 위안저자도널드 맥컬로우 | 역자 윤종석출판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IVP) | 2006.9.10.페이지수293 | 사이즈 153*224mm판매가서적 12,350원
책소개
도널드 맥컬로우 목사가 넘치는 기지와 통찰로 삶의 한계를 긍정하고 감사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책. 삶에는 한계가 있는데, 우리는 자신의 한계를 혐오하거나 부정한다. 하지만 그로 인해 우리의 한계를 바뀌는 것은 아니다.
이 책은 한계와 맞닥뜨린 사람들에게 삶은 사람마다 독특하며, 우리를 좌절하게 하는 한계가 오히려 우리에게 자유와 성장을 선사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그러한 한계의 역설적인 역할을 평범한 일상에서 나온 다양한 예화를 통해 긍정하고 성찰하게 해주며, 한계를 최상의 의미 발견으로서의 적극적인 받아들임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과거에 즐기던 것을 더 이상 즐길 수 없게 되는 나이에 들어선 사람들, 한계로 인한 상실과 절망에 빠진 사람들, 늘 자신의 부족함을 느끼며 낙심하는 완전주의적 성향이 있는 사람들 등을 위한 에세이 형식의 책이다.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저자
도널드 맥컬로우
저자 : 도널드 맥컬로우
도널드 맥컬로우(Donald McCullough)는 스코틀랜드의 에딘버러 대학에서 조직 신학(Ph.D.)을, 풀러 신학교에서 목회학(M.Div.)을 공부했다. 미국 장로교회의 안수 목사이며, 샌프란시스코 신학교에서 신학과 설교를 가르쳤고, 총장을 역임했다. ?하찮아진 하나님?(The Trivialization of God, 대한기독교서회 역간), The Wisdom of the Pelicans, Say Please Say Thank You 등 여덟 권의 책을 저술했고, “크리스챠니티 투데이”의 편집자를 역임하면서 많은 잡지에 기고했다. 현재는 솔트레이크 신학교 총장으로 있다.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목차
한국어판 서문
추천의 글
감사의 글
걸작품의 한계
-불가피한 세계와의 충돌
몸의 한계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들어질 때
관계의 한계
-나는 완벽한 부모가 못 되었다
지식의 한계
-낱말 퍼즐 안녕!
성취의 한계
-이루어 놓은 일도 없이
도덕성의 한계
-올해도 물 건너간 노벨 평화상
영성의 한계
-내 초상화에 후광을 기대하지 말라
로맨스의 한계
장미꽃이 시들 때
섹스의 한계
-반갑다 비아그라
자신감의 한계
-어디 기댈 데 없나
인정의 한계
-비평에 귀를 막자
돈의 한계
-사회보장에 관한 갑작스런 의문들
경쟁심의 한계
-말싸움이 그친 장기판
책임의 한계
-나없이도 잘 돌아가는 세상
자유의 한계
-운전대를 놓을 때
즐거움의 한계
-사는 재미?
감각의 한계
-가는귀에 침침한 눈
시간의 한계
-째깍째깍 인정사정없는 초침 소리
낙관의 한계
-그런다고 나아지나
한계의 한계
-마침내 최고의 희소식
주
역사후기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출판사서평
한계가 주는 고통과 혼란 이면에는 삶을 향한 선물과 축복이 있다!
삶에는 한계가 있다. 이 사실은 논쟁의 여지가 없어 보인다. 우리는 자신의 한계를 혐오하거나 아예 부정하기 쉽지만, 아무리 발버둥 쳐도 바꿀 수 없는 것들이 있는 법이다. 이 책은 그러한 한계에 마주선 이들에게, 인생의 이야기란 사람마다 독특하며, 우리를 좌절케 하는 바로 그 한계들이 오히려 우리에게 자유와 새로운 성장을 가져다줄 수 있다고 말한다. 삶의 불가피한 한계에 숨겨진 보화를 찾고 있다면, 기지와 통찰력 넘치는 이 책에서 넘치도록 찾고 누리게 될 것이다.
특징
1) 한 주제에 관하여 에세이 식으로 써 나가 읽기 쉬우며, 깊은 통찰과 위트 있는 감각이 돋보이는 책.
2) 한계가 주는 고통 이면의 축복, 즉 한계의 역설적인 역할을, 다양한 일상 및 예화를 통하여 긍정하고 성찰하는 책.
3) 체념적이고 수동적인 받아들임이 아닌,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받아들임, 최상의 의미 발견으로서의 ‘받아들임의 영성’을 말하는 책.
4) 실용주의와 유사 인본주의, 승리, 성공, 번영 신학의 환상에 젖어 영성 훈련이란 이름으로 자기 개발 논리에 빠져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사고의 변혁을 도전하는 책.
추천사
“진실로 성숙한 신앙이란 무엇인가? 백절불굴의 강한 믿음이란 어떤 것인가? 늘 푸르고 청정한 영성에 이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러한 질문들에 대해 이 책은 아주 ‘낯선’ 대답을 제시한다. 읽는 동안 얼마나 많이 미소지었고, 얼마나 많이 고개를 끄덕였는지!”
- 김영봉, ?사귐의 기도?(IVP) 저자
“위안과 기쁨을 넘어서 자유와 해방을 주는 책이다. 이 책은 오직 한계를 넘어선 노력과 성취만이 갈채받고 우상시되는 세상으로부터 우리를 건져낸다. 부족함과 모자람을 안고 사는
인간의 실상을 드러낼 뿐 아니라 따뜻하게 품어 준다.“
- 오의석, 대구 가톨릭대 미대 교수, 조각가
"하루를 살았다는 것은 정확히 말하면 하루를 죽은 것이다. 이 책은 유한성과 실패, 상실, 죄악, 죽음이라는 인생의 차가운 현실을 믿음의 눈으로 직시하게 하는 동시에 이를 도리어 감사와 기쁨으로 수용하는 능력을 길러 준다. 영원을 향한 주림과 목마름을 안고 분투하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넘치는 위로가 될 책이다.”
- 정성욱, 덴버 신학교 교수
“인간다움에 대해 유쾌하게 인정한, 지혜롭고 명쾌한 책이다.” - 존 뷰캐넌, “크리스천 센츄리” 발행인 겸 편집자
독자대상
과거에 즐기던 것들을 더 이상 즐길 수 없게 되는 나이(소위 중년 혹은 노년)에 들어선 사람들/ 한계와 상실과 절망에 마주한 사람들/ 늘 자신의 부족함을 느끼며 낙심하는 완전주의적 성향이 있는 사람들/ 적극적, 긍정적 사고방식 류의 접근법에 한계를 느낀 그리스도인들/ 뿌리 깊은 영성을 사모하는 그리스도인들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펼쳐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