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72시간 릴레이 철야농성이 열리기로 예정돼있는 서울시청 앞 광장에 5일 오후 북파공작원들이 북파공작 특수임무 전사자 신위를 세우고 행사 준비를 위해 각목을 깔고 있다. |
ⓒ 남소연 |
| |
수만 개의 촛불로 가득찰 것 같았던 시청광장에 갑자기 태극기가 깔리고 있다.
오늘(5일) 저녁 7시부터 서울시청을 거점으로 72시간 릴레이 촛불문화제를 개최하려던 광우병 국민대책회의 계획에 차질이 빚어질 전망이다. '북파 공작원'들이 추모제 행사를 진행하기 때문이다.
6일 밤까지 시청광장에서 북파공작원 추모제
|
▲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72시간 릴레이 철야농성이 열리기로 예정돼있는 서울시청 앞 광장에 5일 오후 북파공작원들이 북파공작 특수임무 전사자 신위를 세우고 행사 준비를 위해 각목을 깔고 있다. |
ⓒ 남소연 |
| |
검은 계통의 얼룩무늬 군복과 모자로 통일한 '대한민국 특수임무 수행자회(아래 수행자회)' 20여 명은 오후 1시 을지로 입구 지하도 근처에 봉고차를 타고 나타났다.
일부는 선글라스와 손가락 가죽장갑을 착용한 상태였다. 이들은 도착과 동시에 각목 묶음과 빨간색 양탄자, 끈뭉치 등을 들고 시청광장으로 들어가 나무로 만든 모형 신위에 소형 태극기를 붙여 세우기 시작했다.
현재 시청쪽 조명무대에는 '북파공작원 호국영령 추모'라고 쓰인 대형 나무판 세 개가 설치됐으며 북파 공작원들은 시청 광장에 이미 수백 개의 모형 신위를 설치한 상태.
이들은 북파공작원 사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7000개의 모형 신위를 준비했으며 추모 행사인만큼 집회신고는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수행자회는 7000여 개의 모형 신위로 시청 광장을 뒤덮을 예정이라고 밝혀 국민대책회의 72시간 릴레이 촛불행사의 장소, 일정 등은 변동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72시간 촛불집회 알지 못했다"... 장소 이동 등 대책 논의 중
현재 국민대책회의 천막에서 농성중인 사람들은 갑자기 나타난 북파공작원들의 행동으로 볼 때 "의도적인 방해 아니냐"고 말하고 있지만 수행자회는 "오래 전부터 준비한 행사"라고 주장하고 있다.
수행자회 한 관계자는 "올해부터 수행자회가 국가보훈단체로 승격되어 현충일 추모행사를 시청 앞에서 크게 열려는 것"이라며 "오늘 저녁 5시부터 내일 밤 늦게까지 추모행사가 계속될 것이며 오늘밤에는 잔디광장에서 밤을 새울 것"이라고 말했다.
|
▲ 북파공작원수행자회 홈페이지 팝업창. |
ⓒ 북파공작원수행자회 |
| |
"광우병 국민대책회의에서 미리 알린 촛불집회 행사를 알지 못했느냐" "의도적인 집회 방해행사라고 오해받을 수 있지 않겠느냐"는 질문에는 "촛불집회가 열리는지는 전혀 알지 못했으며 현충일 추모행사를 굳이 마찰을 감수하면서 할 이유가 있느냐. 오래 전부터 준비해 온 행사"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오늘 행사에 전국 지부 회원들도 모두 올라올 것이며 현재 수행자회 회원은 모두 7500여 명이다.
이에 대해 국민대책회의 안진걸 간사는 "현재 (촛불행사) 장소를 광화문 등 다른 장소로 옮겨 진행하는 등 다양한 계획을 대책회의 차원에서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수행자회의 홈페이지에는 당초 현충일 추모식이 판교 금토리에서 거행될 예정이었으나, 서울시청으로 바뀌었다는 내용의 팝업창이 떠 있다. |
첫댓글 대책 논의 해야 합니다
소라광장으로 변경합시다. 일반 시민들도 참여하는데, 저들고 맞부딪힐 이유가 없습니다.
의도적으로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정말이지 명박스럽네요,,,,촛불집회를 여는 것을 알지 못했다는,,,어이없군,,,
소라광장도 이미.. 촛불시위를 반대하는 무리들이 모였다는데염..ㅠ.ㅠ
현장에 이미 계신 분들 연락처 알고계시면 .. 알려드려야 할꺼 같네요 ~
일부러 변경했군요...나쁜새끼들...
이게 머야? 이런식으로 방해하나? 어떻게하면 좋죠?
가지가지 한다.
전화합시다. 02)725-8240/8257
제가 아는 기자한테....북파공작원 갑작스런 위령제 장소변경으로 촛불집회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것으로 기사화 해달라고 했습니다....그랬더니,,,그넘들 정부지원단체로 어제 오늘일이 아니라네요,,,,--:.....
짜알 하셨음.^*^
미친.... 그럼 대체 어디로 가야합니까??
자게에 글올리신분이 게시네요,서로 좋은쪽으로 불미스런 일 안나게 대화를 잘해보시는것이 좋을듯하네요
제가 보기엔 이미, 저들을 이용해서 폭력적으로 나올것 같네요. 저들은 정부도, 군인도, 경찰도 아닌 그냥 단체로...저들이 먼저 폭력적이거나 시비를 걸어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들을 이용해서 진압한다는 거겠지요.
더 웃긴건 진짜 북파공작원(HID)라면 더 나이가 지긋하셔야 합니다. 제가 보기엔 저분들 40대인 것 같습니다. 북파공작원은 20대나이에 70년대에 창설된 부대였다면 당연히 50대가 되거나 넘어야 하는 것인데.. 저만 이상하게 생각한 건가요? 저건 HID를 가장한 특수부대원들 동원한 것으로 보입니다. 검색해보니 현충원에서도 폭력을 행사했다는군요. 참.. 이 정부는 정말 명박스럽게 일합니다.
참 재미없는 쇼쇼쇼 죠?!
씨발놈들 이제 별짓을 다하네 개새끼들.이래도 너희가 왜 욕을 먹는지 모른단 말이냐.씨발 개박아.
재들 배후는 누구일까요??또는 누가 시청에서 하라고 선동했을까요? 이사람들하고 마찰있으면 안됩니다.
6/4 청와대 쥐 만남 6/5 판교에서 시청으로 장소 급변경 ...그럼 답이 나왔겠죠?
아무래도 정부에서 그렇게 해달라고 요청하지 않았을까요? 아휴 정말 짜증난다.
개독교에서도 만만의 준비를 한거같아요 ..울부모님하고 이모들이 (기독교신자임) 철야 농성 집회하며 이명박시 보호해야한다고 날리더군요 ...정말 싫은세상임... 위에것도 보나마나 방해공작임...선량한 시민을 빨갱이 앞잡이..선동된사람 마귀에게 홀려서 대통령 탄압한다며 우리라도 가서 보호해야한다며 대화가 가시던데 .. 아마 저위 반대 농성 집회하는 분들도 그렇고 다하나같이 72시간 촛불 농성이 큰타격을 주기전에 사전에 막겠단 심보인듯함..
정부가 아주 국민을 우습게 봐도 유분수지
이 정부의 제일 큰 죄 = 국민의 수준을 모르는 죄!
이론.. 이렇게 또 수작을 부리는 군요!! 아..국민들을 알기를 우습게 아는 명박이 정말 짜증납니다!!
개독교인들 주장은 이것임 소수 빨갱이들이 사람들 선동해서 ...울착한(?) 이명박 개새끼님을 ..피박한다며 ..마귀에 쒸운 사탄들이라고 생각함 ..아마 그래서 북파 공작원이 막는걸것임 아마 싸우게되면 ..기독교인들에게 우리가 북한 빨갱이 편이라 북한 공작원에게 당하는거같은 이미지를 머리에 심어줄러는 의도도 있을거에요 .. ㅡ.ㅡ;;이상하게 개독교인들은 그리 믿을걸요 ...참 종교가 사람잡는단 말이 이래서 나온듯함....ㅡ.ㅡ;;
쥐 ㅅ ㅐ 끼 같은 행동하네, ,,,,,,,,,,,,
이런 단체가 몇개 있나요 사이트가 몇개 있던데 다 한단체 인가 회장이 틀리던데 어떻게 된겁니까
일반 국민들이 개독교를 믿으며 거기서 세뇌당해서 아무나보고 마귀니 모니 모함하고 이러는건 비일비재한 일이였음 ...글치만 이런일에까지 그러는건 정말 어처구니없어보여요 ..아무잘못없는 전경 착하기만한 이명박..~;;
우리가 먼저 행사하니 양보하라고 말이라도 해보죠 ? ㅡ.ㅡ?범국민적인 행사가 아니라 시위라서 그러나 ..참 머리쓰네..
끝을 향해 저돌적으로 달려가는 자가 있으니... 퍽! 꿱! ㅋㅋ 자폭수준이군!
정말 이명박이가 싫다 개독교도 싫고 ..ㅡ.ㅡ
과연 나라을 지키다가 돌아가신분들이나 북파공작원님들이 우리나라가 망하는것을 진정으로 원하는것일까요 하늘에서 얼마나 대성통곡할까 생각하면 맘이 아픔니다
시청에서 못하게 할려고 일부러 저런것같은데 진짜 그넘의 꼼수 어디까지 가냐 .......
이새기들이 미쳣나 진짜
저거 제가볼때도 hid 아닌거같습니다 딱보니 정부에서 구한 똘마니들같습니다.
재들 개무시하고 우린 청화대로 가면 ㅡ.ㅡ?안되겠죠 ?음..
자알 아시면서...아니되옵니다.오늘만은!!
봉안식 4월23일에 하셨답니다...
개박아 그냥 쳐박혀 있어라 니가 아무리 잔대가리를 굴려도 국민들은 너보다 한수 위다 그나저나 텐트는 어디서 친대요??? 저넘들 용역깡패라는 소리도 있습니다 절대 부딛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72시간 릴레이 촛불문화제 즐겁게 신나게 해서 개박이 배아프게 만들어 줘요.... 국민여러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