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회장 박명수) 는 2024년 6월 25일(화) 11시 대구지사에서 2권역 재난구호 종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은 지진발생에 따른 대규모 이재민 구호활동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고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경북지사,충북지사, 대구경북혈액원, 대구중구 보건소, 대구중부소방서 직원및 적십자봉사원 150여명이 참여하는 권역합동훈련이었다.
특히 재난현장에서 대한적십자사가 수행하는 구호, 보건의료, 재난심리,지원 총 4가지 ERU(Emergency Response Unit)기능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여 재난발생시 필요한 임무및 역활을 직원과 봉사원이 숙지하고 중대형 재난발생시 권역별 인프라 집중을 통한 재난대비태세를 강화하기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대구시협의회 9개지구 봉사원들과 충북지사,경북지사에서 참여한 봉사원들은 지구별로 부여받은 역활(상황반,구호활동반,재난심리상담반,이재민등)들을 신속하게 최선을 다해 수행하였다.
특히 충북지사의 이동세탁차량, 경북지사의 마음구호차량, 중부소방서의 급수차량, 재난대응차량이 함께 참가함으로 좀더 실제적인 훈련이 되었다.
이번 훈련을 통해 봉사원들이 지사에서 실시하는 응급처치,심리상담등의 교육프로그램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재난시 적재적소에 적합한 봉사를 할수있는 역량을 갖추는것이 중요함을 새삼 느꼈다.
첫댓글 대구지사협의회 봉사원님들 " 재난구호종합훈련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대구시협의회 봉사원 여러분 재난구호종합훈련 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대구시협의회 봉사원님을께서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재난구호종합훈련" 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김신혜(대구시협의회 홍보국장)님 취재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