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rawbacks of trifocals are much the same as with bifocal lenses. They have zones of fixed power, which provide the wearer with a limited focusing range through each zone, there is jump at the dividing lines unless visible, no-jump designs are used, and the presence of the segment dividing lines detracts from the appearance of the lenses.
배경지식)
위의 내용은 노안이 와서 가까이가 잘 보이지 않는 40대 이상의 성인들에게 가까이를 볼 수 있도록 교정하는 안경에 대한 내용인데요. 종류로는 이중초점렌즈와 삼중초점 렌즈, 그리고 도수가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누진다초점 렌즈가 있는데 이것에 관한 내용입니다.
질문)
다른 부분들은 다 이해가 되는데요 다른 색으로 굵게 표시한 부분이 문맥상 연결을 어떻게 시켜야 할지 난감합니다.
저의 번역)
자연스런운 의미의 연결을 위해 심하게 의역했습니다.ㅡ.ㅡ;;
삼중초점 렌즈의 단점은 이중초점 렌즈를 썼을 때와 매우 흡사하다. 삼중초점 렌즈는 고정된 도수의 영역들을 가지고 있으며 환자들에게 각 영역으로 볼 때 제한된 초점 범위를 제공한다. 볼 수 있다는 것을 제외하고 (제가 보기엔 요것만 장점이라고 말하는 것 같음) 거기에는 경계선에 이미지(물체의 상)의 도약이 발생하며, no-jump designs are used (이 부분은 도저히...ㅜ.ㅜ 앞에서는 이미지의 도약이 있다고 하구선 갑자기 도약이 없는 디자인이 사용된다니...ㅜ.ㅜ), 그리고 세그먼트 분할선은 렌즈의 외관을 떨어뜨린다.
전문 분야라 부탁드리기가 죄송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모르겠네요...
고수님들의 도움을 청합니다.(--)(__)
첫댓글 dividing line 에서 jump가 없으면 그 렌즈는 jump design을 사용하여 만든것이 아리다는 뜻 같네요(즉 progressive lens는 표면이 매끄럽다는뜻),
전체적으로 전문적인 내용이라 사용된 용어들이 낯설군요. 하지만 질문하신 부분은 다행히도 본문 안에서 해결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삼중초점렌즈는 이중초점렌즈와 동일한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그 렌즈들은 하나의 렌즈 안에 서로 다른 도수로 고정된 영역이 있으므로 그 부분을 통해서는 초점을 맞출 수 있는 범위가 제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jump라는 말은 도수가 확 변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dividing lines는 서로 다른 도수를 가진 부분들 사이를 나누어주는 경계선을 말하는 것인데, 그 경계선에서는 도수 차이가 심하게 난다는 말이죠. 따라서 no-jump design은 그러한 도수 변화가 확 나지 않는 렌즈를 말합니다.
다시 보다 보니 하나 빼먹은 게 있군요. unless visible은 님께서 하신 해석이 맡는 것 같구요, 위의 꼬릿말에서 progressive lens는 표면이 매끄러운 렌즈가 아니고 "누진 렌즈"를 말하는 것입니다. progressive multi focusing lens는 누진 다초점 렌즈구요. ^^
progressive lens를 보면 아시겠지만 표면이 매끄럽습니다. 겉으로는 표가 안나죠.
peaneuf님, 렌즈 표면보다 사전을 먼저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