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 수첩 등 시사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성격상 치열한 대립각이 발생 될 수 밖에 없는 필연적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그런데 예능 프로그램이 이러한 필연적 이유에서 동일하게 거론되고 있다.바로 MBC 무한도전이다.상식적으로 도저히 납득 할 수 없지만 언론 보도를 통해 사실관계를 살펴보자.
박명규 전 MBC 아카데미 사장은 25일 전화인터뷰에서 '사장 선임시 가장 주력할 일'을 묻자 " < PD수첩 > < 100분토론 > < 무한도전 > 등이 편파적인 방송"이라며 "(MBC가)공정성을 잃었기 때문에 공정성을 회복할 것"이라고 밝혔다.<미디어오늘 2010.02.25>
사실이다.일단 이러한 발상 자체를 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싶다.본론으로 돌아와서 그렇다면 MBC 무한도전의 편파적 사실관계는 과연 무엇일까 관련 사례를 찾아보니 '선진한국문화의문을여는사람들 뉴라이트전국연합'에서 MBC 무한도전이 '현정부와 정책을 비판하는 자막을 내보내고 있다'고 주장한다.
<현 정부를 향한 MBC의 '무한도전' 내용 중, 출처 뉴라이트전국연합>
무한도전 역시 시청자의 관점에 따라 이렇게 보일 수 있다.하지만 여기서 분명히 하고 넘어가야 되는 사실은 MBC 무한도전은 예능 프로그램이다.시사 프로그램 등 이른바 사회고발 성격의 프로그램처럼 명확한 근거에 따라 사실관계에 따라 방송 될 수 밖에 없고 이러한 근거가 부족하다면 당연히 편파적 시비에 휘말릴 수 밖에 없는 방송의 성격이 아닌 그냥 웃긴 예능 프로그램이라는 사실이다.
따라서 무한도전의 방송 내용은 상대적으로 그 어떤 내용이라도 설득력이 존재 할 수 없고 존재해야 될 이유도 없디.한가지 사례로 개그맨 정형돈씨와 가수 하하씨의 어색한 이유에 따르는 명확하고 객관적이며 합리적 이유가 없다면 이 부분이 편파적인가 법률상 어색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위헌법률심판 소송이라도 신청 할것인가
그래도 백번 양보해서 MBC 무한도전의 편파적 이유 현 정부 비판 내용의 방송이 있었다고 생각해보자, 그렇다면 이러한 이유로 무한도전이 폐지 되야 하는것인가 우리는 시사를 풍자하는 코메디를 잘 알고있다.과거 KBS의 유머일번지 중 네로25시 등 최근에는 개그콘서트 동혁이형까지 모두 현 새태를 풍자하는 코메디이다.
이러한 시사 풍자 코메디는 과거 군사독재 시절에도 존재했다.따라서 무한도전 편파적 시비의 이유 현 정부 비판의 성격이 있다고 가정해도 이러한 이유로 무한도전은 폐지 될 수 없다.만일 현 정부 비판의 이유로 폐지 된다면 현 시국은 그야말로 과거 군사독재 보다 더 엄혹한 시국이 아닐 수 없다.한마디로 정부 스스로 헌법이 보장하는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고 민주주의 국가를 부정하는 것이다.
<MBC 무한도전 시청자 게시판, 폐지 논란 관련해 시청자들의 반대의견이 가득하다>
현재 무한도전 시청자 게시판에는 폐지 논란을 도저히 납득 할 수 없다는 의견이 가히 절대적이다.이러한 현상은 무한도전 프로그램이 단순 예능 프로그램을 넘어서 이제는 국민 예능 프로그램으로 등극 했다는 사실을 입증한다.시청률 역시 무한도전은 언제나 상위를 랭크한다.
하지만 이러한 MBC 방송국 시청률 점유 1등 공신의 무한도전 프로그램은 이제 방송문화진흥회 즉 MBC 방문진에서 긍정적으로 판단하는 신임 사장의 결정으로 전격 폐지 될 수 있는 위기에 직면했다.그것도 도저히 납득 할 수 없는 이유로 말이다.시청자의 한 사람으로서 반론한다.MBC 무한도전 폐지? 지금 개그하나 !
첫댓글 솔직히 무한도전 선택할래, 지금 대통령 물러나게 할래 하면....어? 무한도전 폐지해도 됨(...) 콜(....)
조..조은 병맛이다;
정말 시국선언하신 분들의 마음을 알거 같아...요.
좋아! 폐지해! 대신 조건은 가카 해임!
근데 각하가 천년만년 할 것도 아닌데 이렇게 오버해서 아부하다가 각하 물러나면 어찌됨? 존나 살려달라 애원?
당연히 한나라 정권은 더 갈 겁니다. 들고일어나지 않는이상 고정 30%지지층+무관심자 해서 정권 재창출 할겁니다.......
한나라당의 뿌리가 어디서 나온지 아시면 왜 이생퀴들이 이리 깝쳐대는지 이해 하실겁니다.
북한도 아니고 이게 뭐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