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 추락 중이다
주윤발(중국어 정체자: 周潤發, 간체자: 周润发, 병음: Zhōu Rùnfā 저우룬파[*], 광둥어: Jàu Yeuhn Faat 짜우연팟, Chow Yun-Fat, Donald Chow, Aman Chow, 1955년 5월 18일~)은 홍콩의 배우이다.
영국령 홍콩 라마섬에서 출생
1955년 5월 18일~ 윷 빽도 윷 걸
이해에 태어나선 유명세를 타는 걸 본다면 미래에 비를 내릴자는 현 조짐이 일기가 화려하다는 거다 내일 비는 오늘 날이 햇무리가 서든가 새떼 구름이 해를 서기(瑞氣)롭게만 한다는 거다 비라 하는 것은 갈증 오는 자들에게 생기를 돋게하고 희망차게 하는 거다
鳥雲棲日(조운서일)墨猪渡河(묵저도하)郊外蒙蒙日(교외몽몽일)鳴閣閣(명각각)
달수와 연결 지어보면
205 인생길 화려한 좋은 그림을 그리는 거와 같다는 것 막수라 가을날 석양처럼 화려하다하는 거를 본다면 경신(庚辛) 신유(申酉) 금기(金氣)와 병정(丙丁)사오(巳午)가 잘 어울리것 같다는 거다
明畵莫愁却來問我籺(명화막수각래문아흘),=흘은 쌀 '미'자 邊(변)에 안을'포'자 한 글자이다 * 籺=부서진 쌀, 싸래기 라는 취지
막(莫)은 모(暮) 화려 석양(夕陽)
수(愁)=秋는 금기(金氣) 심(心)은 심장(心臟) 화기(火氣) 그러니깐 경신(庚辛)신유(申酉) 병정(丙丁)사오(巳午)
날 십단위와 연결 지어보면
2051
1935
0116
공자 제자가 공자 스승에게 물었다 우회(迂回)로 그 부인에게 아부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했더니만 답하길 그렇잖다 그집 총괄하는 가장 하늘에게 죄를 얻음 어디 더 빌곳도 없다 하였다
인생 바르게 살으라 모범 타의 귀감이 되라하는 말씀이다 인생을 그렇게 살다간다 할거다
獲罪於天無所禱也(획죄어천무소도야)
날 홑단위와 연결지어보면
1168
1075
0193 후지다 패엽이다 오래된 나뭇가지는 메마르다 못해 삭아버리고 그 잎사귀는 시든다
朽枝敗葉(후지패엽)
성명 우리식 표현 559
1935 궁하고 통하는 것은 밝게 분변함에 있는 거고 부귀는 하늘에 달린거다 사람은 모름지기 그 인사를 다 행하고선 천명을 기다리고 볼뿐이다 한수 줄인다 해도 호(好)이다
성씨와 잘 결합이 된다는 거다
雖究富貴在天(수구부귀재천)窮通有明(궁통유명) 역수행(亦須行)진인사(盡人事)
2155
록수는 바람 유행 일으키는 풍추라하는 물병이라로 인해선 파문이 일고 청산은 백설로 인해선 머리가 희긋희긋 성성하다 육신(肉身)이 다 천명으로 조성 되었거늘 뭘 억지로 세상에다간 대고선 찾으려 드느냐 운명에 맏겨라 이런뜻,,.. 그좋던 얼굴도 세월 앞에선 어찌 해볼수가 없는 거다
綠水因風雛面(록수인풍추면)靑山爲雪白頭(청산위설백두)諸般股肱盡是天(제반고굉진시천)就世誰强求(취세수강구)
절묘 절묘하게 피어났던 구름은 무심하여지고 둥지를 떠났던 새도 한바퀴 비이잉 붕정만리(鵬程萬里) 붕새처럼 돌아선 부메랑처럼 원위치 둥지로 날아든다 꽃은 요염하게 피어났든 것이요 새는 대활약을 펼쳤던 것이다
絶妙絶妙雲無心(절묘절묘운무심)以出峀鳥倦飛而知還(이출수조권비이지환)花艶艶鳥躍躍(화염염조약약)
59한송이 커다란 샛눈이 오작을 놀라키더니만 반천에 잔월이 되어 갖고선 가문으로 추락 하는 고나 하현(下弦)달 자[척(尺) 어느때 일가 몇자 일가 재는 것 ]달 비보(悲報) 상(喪)달이 비추다간 어느 집으로 추락하는 모습이라는 것 인생 잘 살았다는 표현이다
一朶鳥雪驚烏鵲(일타조설경오작)半天殘月落誰家(반천잔월락수가)
49이라 바다는 평온해선 태평양이라 하고 한 시대를 풍미한 바람은 더이상 세상을 울리지 못하게 되니 함박눈만 풀풀풀 하늘에서 꽃 문늬를 놓아선 내린다 인생 잘살고 가려는 표현이리라
海不揚波風不鳴條(해불양파풍불명조) 雪飛六出半空飄飄(설비육출반공표표)= 飄(표),
金 木 木 金
時 日 月 年 胎
甲 己 壬 乙 癸 (乾命 69세, 만68세0개월)
子 巳 午 未 酉 (공망:戌亥,辰巳)
앞서 예측 사오(巳午)는 맞는데 일점 금기(金氣)가 없고나 막수(莫愁)가 금(金) 상징 가을이 중심에 없다 이런 취지도 된다 사중(巳中) 경금(庚金)은 방국(方局)을 지어선 금기(金氣)가 힘을 못 쓴다는 것이리라 갑자(甲子)재관(財官)시(時) 그릇이 좌지(坐支) 사(巳)를 자요사(子搖巳)해선 경금(庚金)을 좀 나오도록 흔들 뿐이라는 것
80 70 60 50 40 30 20 10
甲 乙 丙 丁 戊 己 庚 辛
戌 亥 子 丑 寅 卯 辰 巳
십세 금기(金氣) 대운이 시작될 무렵 출생지서 홍콩 중심으로 이주했다
10세 때였던 1965년 홍콩 라마섬에서 홍콩 도심으로 이주
사중(巳中)경금(庚金) 장생(長生)금(金)중심에서 운이 트기 시작하다
1972년 연극배우 첫 데뷔하였고 이듬해 1973년 영화 《투태인(投胎人)》의 주연으로 데뷔하였다. 그로부터 1년 후인 1974년부터는 홍콩 TVB 텔레비전 드라마에도 출연하였으며 2년 후 1976년에는 영화 《지녀》(池女)의 주연을 맡았다.
경(庚)대운(大運)에 들어서선 주연 주인공이 되었다 ... 이러고보니 맨 앞서 말한 경신(庚辛)금(金) 병정(丙丁)사오(巳午)가 아주 틀린 예측이 아니다 일간(日干)토(土)대운(大運)에 계속 운이 발휘되는 것 관성(官性)위에 올라 앉아선 ... 그니깐 이운명은 상관(傷官)재능(才能)운으로 발탁이 되선 관성(官性)을 헹가레 수레를 삼는 무기(戊己)토(土) 운명이다 이런 취지리라
2185 一木焉能支大廈(일목언능지대하)= 한 나무가 되선 어찌 어찌 해선 영화계라하는 커다란 집을 지탱하고 있는 모습이더라
박괘(剝卦)는 금궁(金宮)이다 금궁(金宮) 재능(才能)육친(六親)이 가부간(可否間) 영향을 준다는 거다 박살 나는 것이 뭐가 좋으리요 하지만 안택(安宅)후민(厚民)이라고 군자가 되선 백성 수레의 헹가레를 받는 모습을 상징한다 연기(演技)를 본다면 그 쉴수있는 스위트홈 침상에 아릿다운 정인(情人)을 애무(愛撫)하길 발로부터 애무하여 들어가는 모습이다
初六. 剝床以足. 蔑貞凶. 象曰. 剝床以足 以滅下也.
지괘(之卦)를 본다면 문호 입괘라 너 운우지정을 내려주는 자라목 처럼 주욱 발기되선 들어 가려하는 신령된 영구집이 아니더냐 내 문호를 관찰한다고 끄덕 끄덕하는 고나 그러는 것을 본다면 부티는 날망정 귀티는 좀 부족한 것 아니더냐 이렇게 귀결 짓는다
初九. 舍爾靈龜 觀我朶頣 凶. 象曰. 觀我朶頣. 亦不足貴也.
역(亦)=강하(江河)에서 나온 섬섬옥수다
불(不)=정(丁)+팔(八) 발기된 남근석이다
족(足)=구멍 문호에 복서하여 찾듯 더듬 거리며 들여 민다
귀(貴)한결 같이 우렁각시에 맞추는 거다
야(也)= 이상 의미가 화두(話頭)제시에 현관 문여는 열쇠이다
눈으로 명리(命理)구성을 봐 년(年)시(時) 갑을(甲乙) 청룡이 동을 하는 모습이다 아 초효동이므로 그냥 청룡이 발동하는 모습인 것 최고 좋은 길신(吉神)육수(六獸)가 발동하는 것 세게적인 스타가된다 할거다 청룡이 파쇄 되면 나쁘지만 오직 예술인한테만 좋은 것인데 새록 새록 새님 관객 시청자들을 팬 부대를 만나는 거와 같은 거다 미중(未中)을목(乙木)까지 셋이라 원래 넷이상으로 깨짐 흉물(凶物)이라 할 것인데 흉물에는 미치지 못한 모습이다
요상하게 납음(納音) 대림목(大林木) 양류목(楊柳木)을 보태선 다섯이 된 모습이다 양류목은 옥음(玉音)을 내는 황조 꾀꼬리가 깃들어선 놀이하는 나무이고 대림목은 그것이 숲이졌다는 거다 단독보다 그룹을 짓는 것이 유리하다 가수도 아이돌처럼 그룹이 좋은 거고 배우도 주연 조연 잘 어울려서만 그 작품을 밫을 발하게 되는 거다 그니깐 삼박자가 잘 맞아 떨어져서만 크게 빛을 낼수 있는 거다
자(子)라 하는 직장 터전 재성(財性)이 정상위 오효(五爻)에서 세(世)를 잡고선 자요사(子搖巳) 흔들어 먹을 사(巳)를 응대(應對) 하고 있는 모습에 동(動) 금궁(金宮)이 목궁(木宮) 먹이를 물은 그림이기도한 것 년주(年柱) 미(未)가 동(動)을 하여 사랑살 원진(元嗔) 적살(敵殺)을 물어 재키는 성향 이다 박괘(剝卦)는 삼사효기 비신(飛神)이 묘술합화(卯戌合火)되는 것 그래선 剝之无咎. 象曰. 剝之无咎 失上下也.
=박지무구 실상하야라고 본래의 뜻을 상하가 잃어먹고 화기(火氣)관성(官性)으로 둔갑 여기 본명으론 사오미(巳午未)방국(方局)인성(印性)으로 둔갑을 한다는 취지이기도한 것 삼효동은 아니지만 그렇다 이런 말씀이다
사효(四爻)는 剝床以膚. 凶. 象曰. 剝床以膚 切近災也.= 면상(面相)을 박살 낸다 박피(薄皮)면상을 박살 내는 것은 과거(科擧)한다하는 서석필(鼠鼫筆)이 온다 글 못하는 서생은 붓을 곧게 잡고 있겠지만 실력가는 한석봉이 처럼 일필휘지 할 것 아닌가 말이다九四. 晉如鼫鼠. 貞厲. 象曰. 鼫鼠貞厲 位不當也. 한호 석봉이 중국 사신 일행이 되었는데 명필이라 하는 명성을 듣고선 중국 유명 관직 유생이 그렇게 글을 받아보려고 비단 한(翰)을 갖고 오는 것 먹을 갈아선 붓에 먹물을 흠뻑 저셔선 쓰려다간 어찌 하어선 먹물 방울이 비단에 튀어 버린 것 그래 관중 하는 사람들이 아까운 비단필만 버리게 생겼다고 혀를 쯧쯧 차는 걸 보고선 이런 것 쯤이야 하고선 일필휘지(一筆揮之) 휘어 갈기니 글자 점찍을 때 가 갖고선 먹물 방울 튄 것이 되어있더라는 것 그래서 중국 유생들이 눈이 화등잔만 해 지더라는 것 아닌가 말이다 절로 입에서 탄복하는 탄성이 나오게 되는 것 그런 의미도 갖고 있는 것이 박괘 의미다 유명 기생이 그렇게 비단 치마폭 입고선 글 잘 하는 현령 선비 한테 시 한수 받는 다는 것 아닌가 청풍(淸風)이 서래(徐來)하니 수파(水波) 불흥(不興)이라 새로 부임 하는 신출래기 청풍 현령이 그렇게 어느 고을 벗되는 현감을 찾아 갓는데 다른 기생은 다 일어나선 맞이 하더라는 것 그런데 한 기생은 가만히 다소곳이 앉자 있더라는 것 그래선 삿또 좌기(座器)를 빌려선 푸대접 힐책 하려 할적에 왜 너는 나를 일어서선 맞이하려 하지 않았느냐 함에 되려 시(詩)도 읊을 줄 모른다고 적반하장으로 조롱하여 나오는 것 당신은 청풍 현령이고 나는 명기(名技) 수파(水波) 인데 당신이 천천히 오니 내가 일어날수가 있겠느냐 이러더라는 것 그래선 고만 좌기에 일어나선 버선발로 내랴와선 안고 가더라는 거다
이렇게 임오(壬午) 풍류 명리(命理)가 박괘(剝卦)와 어울리게 된다면 멋 진 시상(詩想)이 되기도 한다는 거다
병자(丙子)대운 자(子)대운 원진살(元嗔殺) 대운에 와 있는 모습 유명인 명부전(冥府殿)에 서기 쉬운 것은 그렇게 년(年) 삼합국을 짓고선 육합(六合)을 짓고선 원진(元嗔) 적살(敵殺)하면 그렇게 되기 쉬운 거다 묘고(墓庫)로 돌아갈려면 합국(合局)이 완전함을 지어야 한다는 거고 육합(六合)으로 잠을 자야 한다는 거고 이승에서 저승 문턱에 설려면 원진(元嗔) 적살(敵殺)을 맞아야 한다는 거다 미(未)는 오(午)가 합(合)인데 자오(子午)충 충파(沖破)하고 자(子)는 축(丑)이 적합인데 미(未)가 충파를 해버리는 것 이래선 적살(敵殺)이 되는 거다 남의 반려(伴侶)를 살(殺)해선 데리고 온다는 취지다
계묘년(癸卯年)이라 임록재해(壬祿在亥) 이렇게 절로 삼합국이 되고선 지금 뭔 달인가 오(午)달은 지낫고 미(未)달인데 4일 이라 하니깐 무오(戊午) 오(午)월달 월건(月建)이겠지 이제 달력 보니 무오(戊午)월 계해(癸亥)일이니 그냥 삼합국(三合局)에 오미(午未) 반려(伴侶)이다 어찌 이강사가 말하는 것이 빈말이라 할 것인가 이다 뎌군다나 코로나는 태양 오(午)를 상징한다 그러니 오미합(午未合)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