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서울도서관에서 진행했던 ‘도서관에서 떠나는 유럽 미술 여행’ 역시 한 달이라는 시간 동안 전문 아트 가이드 4명에게서 서양미술에 대해 재미있게 배웠던 시간이었다. 유럽의 각 나라에서 미술관과 박물관의 도슨트 가이드를 했던 이들이기에 현장성 넘치는 유럽의 예술에 대해 흥미진진하게 배워본 시간이었다. 이처럼 지역의 크고 작은 도서관에서도 양질의 프로그램이 많이 운영되고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보면 좋겠다.
일상 속 배움을 통해 성장하는 내가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여러 프로그램을 찾아 보자. ©김은주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은 배움에서도 마찬가지다. 관심을 가지고 주위를 돌아보는 만큼 내가 좋아하는 분야의 지식을 넓힐 수 있으며, 그 지식이 주는 기쁨으로 일상 속 작은 행복감을 만끽할 수 있다. 이제 무더위가 가시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날이 올 것이다. 그동안 더위로 인해 무기력했던 나의 일상을 배움으로 꽉 채워 보면 어떨까. 무엇보다 어제의 나보다 오늘의 내가 조금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삶은 풍성해질 것이다.
종로구 동네배움터 10개소
○ 운영장소 : 평창동 동네배움터(화정박물관), 부암동 동네배움터(환기미술관), 무악동 동네배움터(무악동주민센터), 효자동 동네배움터(미인심리상담카페), 청운동 동네배움터(상촌재), 삼청동 동네배움터(과학책방 갈다), 종로 1‧2‧3‧4가동 동네배움터(서울주얼리지원센터), 창신제1동 동네배움터(꿈틀학교), 숭인제1동 동네배움터(숭인마루작은도서관), 숭인제2동 동네배움터(수수헌)
○ 종로교육포털
○ 문의 : 종로구 평생학습관 02-214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