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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V의 기능성에 쿠페의 감성적인 스타일을 접목시켜 SUV 시장에 새로운 세그먼트를 제시하는 아우디의 럭셔리 SUV ‘더 뉴 아우디 Q8’ 한국시장 첫 출시…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 두 가지 라인으로 선보여
3.0L 디젤 (TDI) 엔진, 8단 팁트로닉 변속기 탑재…‘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고 출력 231 마력, 최대 토크 50.99kg.m,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고 출력 286 마력, 최대 토크 61.18kg.m의 역동적인 성능 발휘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장착된 ‘HD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로 넓은 가시성 확보 및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 ‘아우디 커넥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프리센스 360°’ 등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 탑재로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즐거움 선사
4월 1일부터 전국 아우디 공식전시장 통해 판매 시작
서울, 2020년 3월 27일 – 아우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아우디 부문 사장: 제프 매너링)는 아우디의 럭셔리 SUV인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 (The new Audi Q8 45 TDI quattro Premium)’과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The new Audi Q8 50 TDI quattro Premium)’을 4월 1일 한국시장에 첫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 뉴 아우디 Q8’은 아우디의 SUV 라인업인 ‘Q 시리즈’에 새롭게 합류한 최상위 모델로, 대형 SUV의 장점인 넉넉한 공간과 기능성에 럭셔리 쿠페의 우아하고 감성적인 스타일을 접목시켜 SUV 시장에 새로운 세그먼트를 제시하는 모델이다. ‘더 뉴 아우디 Q8’은 다른 아우디 SUV와는 차별화된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지녔으며,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 안전 및 편의사양, 완전한 연결성, 오프로드 주행에도 무리없는 터프함으로 일상의 여유로운 동반자가 되어줄 모델이다.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더 뉴 아우디 Q8’은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과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두 가지 라인으로 선보이며, 3.0L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해 강력하고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이 밖에도,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포함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비롯해 프리센스 360, 듀얼 터치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 등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더해 최적의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스포티하고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파워트레인
‘더 뉴 아우디 Q8’은 3.0L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하고 있으며, 아우디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와의 조합으로 아우디만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이끌어 낸다.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대출력 231마력, 최대 토크 50.99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7.1초, 최고 속도는 233km/h이며,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0.7km/l이다. (도심연비: 9.8km/l, 고속도로 연비 12.0km/l)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대출력 286마력, 최대 토크 61.18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6.3초, 최고 속도는 245km/h이며,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0.5km/l이다. (도심연비: 9.6km/l, 고속도로 연비 11.7km/l)
아우디의 혁신 기술이 집약된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Dynamic all-wheel steering)‘은 스포티한 조향에도 흔들림 없는 안정감을 결합해 스티어링의 움직임을 최적의 휠 각도로 만들어주어 향상된 핸들링을 선사한다. 차체 중량은 혁신적인 경량 구조 기술을 통해 전체 중량은 감소하면서 우수한 강도 및 강성으로 보다 뛰어난 주행 안전성은 물론, 연비 향상에도 기여한다.
또한,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차량과 휠에 장착된 센서들을 이용해 차량의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강약을 섬세하게 조절하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Electronic damper control)을 적용해 고속의 안정성과 저속에서도 편안함을 선사한다. 특히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주행 상황과 운전자의 선호도에 따라 지상고를 최대 90mm까지 조절가능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탑재해 보다 높은 편안함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Q 패밀리의 새로운 존재감과 스포티함을 강조한 역동적인 디자인
‘더 뉴 아우디 Q8’의 외관은 기존 아우디 SUV와는 차별화된 스포티한 다이내믹함과 고급스러움을 자랑하며, 아우디 미래 디자인의 방향을 제시한다.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팔각형 싱글 프레임, 앞쪽으로 돌출된 스포일러, 우아하게 흘러 내려오는 루프라인 등 세련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동시에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외관을 보여준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자랑하며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도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해 가시성과 안전성을 자랑한다.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20인치 5-암 스타일 휠이,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21인치 5-스포크 W 스타일 휠이 장착되어 아우디 특유의 우아하면서도 강인함 넘치는 외관을 완성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선루프, 뒷좌석 선셰이드, 하이빔 어시스트, 헤드라이트 워셔가 탑재되었으며,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와이퍼 블레이드 방향에 따라 물이 분사되어 보다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어댑티브 윈드쉴드 와이퍼가 적용되어 주행 안정성도 개선되었다.
‘더 뉴 아우디 Q8’의 실내 디자인은 넓고 여유 있는 실내 공간으로 안락함을 자랑하며, 아우디의 섬세한 디자인 감각이 돋보인다. 블랙 헤드라이닝, 앞좌석 전동 및 통풍 시트와 앞/뒷좌석 열선시트, 전동식 스티어링 휠 컬럼 및 스티어링 휠 열선이 적용된 다기능 가죽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소프트 도어 클로징이 적용되었다. 또한 대시보드 상단, 센터콘솔 및 도어 암레스트에 나파 가죽 패키지가 적용되어 있으며,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숄더에도 나파 가죽이 적용되었다. 햅틱 피드백 및 인테리어 알루미늄 버튼, 도어 엔트리 라이트, 앰비언트 라이트(멀티컬러), 세레모니 기능 등을 기본으로 탑재해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이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알루미늄 스펙트럼 인레이, 크리켓 가죽 시트를,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매트 브러쉬 알루미늄 인레이, 발코나 가죽 S스포츠 시트, 앞좌석 마사지기능을 적용하여 고급스럽고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섬세하고 간결하며 스마트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편의 사양
‘더 뉴 아우디 Q8’에는 다양한 아우디의 혁신적인 첨단 기술이 집약된 안전 및 고급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정지상태에서 후방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가 뒤에서 빠른 속도로 접근하거나 사각 지대에 있는 차량이나 자전거 등이 다가올 경우,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는 하차 경고 시스템뿐만 아니라,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감지하여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가 적용되었다.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등이 탑재되어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을 도와준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과 ‘프리센스 360°’ 등 탑승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해 진일보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취향에 맞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등이 탑재되어 장착해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각화된 정보를 통해 공기의 질을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를 탑재하여 차량 내부를 보다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특히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 (16채널, 17 스피커, 730와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층 높여준다.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102,500,000원이고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116,500,000원이다. (부가세 포함)
한편, 아우디는 내방객 및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및 조기 극복을 기원하며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에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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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아우디 Q8’ 주요 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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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 |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 |
엔진 |
3.0L 직렬 6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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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배기량(cc) |
2,9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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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형식 |
사륜구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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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기 |
8단 팁트로닉 변속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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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출력(ps/rpm) |
231 / 3,250 ~ 4,750 |
286 / 3,500 ~ 4,000 |
최대토크(kg·m/rpm) |
50.99 / 1,750 ~ 3,250 |
61.18 / 2,250 ~ 3,250 |
최고속도(km/h) |
233 |
245 |
0→100km/h 가속성능(s) |
7.1 |
6.3 |
연비(km/L) |
10.7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4등급/복합), 9.8 (도심), 12.0 (고속) |
10.5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4등급/복합), 9.6 (도심), 11.7 (고속) |
CO2 배출량(g/km) |
182 |
186 |
공차중량(kg) |
2,285 |
2,345 |
전장/전폭/전고(mm) |
5,005 / 1,995 / 1,705 |
5,005 / 1,995 / 1,750 |
가격 (VAT 포함) |
102,500,000원 |
116,500,000원 |
첫댓글 전에 올려주신 RS Q8 자료보고 기대중인 1인입니다. 혹시 우리나라도 RS모델이 들어올 가능성이 있을까요?
올해는 S 모델만, 내년에 RS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S6, S7 TDI, SQ8 TDI, SQ5 TDI, S8 L 이렇게 입니다
@타임아웃[김형완] 아~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와 멋지다 ㅎ
50에는 브라운씨트 선택불가 라는 슬프네요
실제로봐도 멋짐뿜뿜~
** 보도자료 오타가 있어 정정합니다 3.0 직렬 6기통 -> V6 3.0 입니다
작년부터 기다렸는데, 딜러 두군데 알아봐도 출시예정이 없다고, E tron 출시된다고 해서 카이엔쿠페로 갔더니.....아쉽네요
역시 디자인은 아우디!!!
실제로 봤는데 SUV 중 군계일학입니다.
얼짱 보장!!
아우디 디자인은 정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