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낮으로 개발팀에서 현상을 개선하고자 노력을 하였으나, 최종적으로 수행자님들께 당연히 제공 해드려야 할 쾌적한 플레이 경험을 드리지 못하였습니다. 정말 부끄러운 마음에 드릴 말씀이 없어 고개 숙여 사과드릴 수 밖에 없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과 해결 방안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신수쟁탈전이 시작되면 감사하게도 정말 많은 수행자님들께서 접속 시도를 하고 있으며, 접속에 실패하면 아쉬운 마음에 반복적으로 신수쟁탈전 입장을 시도하시고 계십니다.
이 부분에서 반복적인 접속 처리를 한 번에 수용하고자 하니 신수쟁탈전 서버 렉이 발생하였습니다. 저희가 더 정교하게 제작하고 제공해드렸어야 했는데 많은 부분에 미숙함이 있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해당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작업이 진행될 것입니다.
현재 참여 방식인 채널 버튼 입장 형식을 없애고, 신수쟁탈전 시작 시 버튼을 누르면 대기열 시스템으로 입장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입장 시 내부 밸런스 조건에 의해 최대한 밸런스가 맞게 배정될 것입니다.
또한 실시간 모니터링 후 수용 가능 인원을 점차 늘려 더 많은 수행자님들께서 원활하게 신수쟁탈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서 아쉽지만, 다음 신수쟁탈전 스케줄인 8월 3일(월), 8월 5일(수)은 진행을 잠시 막아둘 예정입니다. 해당 기간 동안 준비하고 테스트하여 8월 7일(금)에는 꼭 쾌적한 플레이를 제공해드리도록 열심히 개발하겠습니다.
다만, 서버 점검 없이 신수쟁탈전의 진행을 중지하기 때문에 신수쟁탈전 시간대에 버튼을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해당 시간대 인 게임 공지로 상황을 재차 안내해 드릴 테니 불편하시겠지만 넓은 마음으로 이해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많은 분들이 바람의나라: 연을 플레이하시면서 개선했으면 하는 항목에 대해서도 같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1. 장착 가능한 레이드 장비 상자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반복형 퀘스트 추가 메마른 숲의 권속 [어려움] - 입장 레벨 80, 죽은 자.들의 마을 [쉬움] - 입장 레벨 105 2. 일부 보스 몬스터의 최대 등장 개체 수 상향 조정 3. 100레벨 이상 일반 12지신 사냥터 개선 4. 레이드 증강 천장 시스템 및 레이드 클리어 시 도안을 제작할 수 있는 도안 조각 추가 검토
그 외에도 제작 실패에 대한 스트레스도 개선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으며, 수행자 여러분께서 불편해하시는 다양한 영역에 대해 내부에서 많은 분석과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포럼, 그 외 커뮤니티 역시 매번 모니터링하고, 수행자님들의 소중한 의견 잘 보고 있습니다. "여기에 의견 써도 안 봄"이라고 쓰시는 글들을 종종 봅니다만 다 보고 있으니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신중하게 잘 준비하여 더 재미있는 바람의나라: 연을 플레이하실 수 있게 하겠습니다. 매일 더 많은 수행자님께서 게임에 접속하여 즐겨주시니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고개 숙여 죄송하단 말씀 드리고, 재미있는 게임으로 꼭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태성 드림.
1. 대가리 박음 2. 왜 그렇게 됐는지 설명 3. 어떻게 바꿀건지 구체적인 방안 제시 4. 다만 실행하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유저들에게 이해를 구함 5. 그외 유저들이 문의한 사항들중 준비하고 있는것에 대한 답변
얼마나 명확하냐 이렇게 해달라는거임 조금씩이라도 고치는 모습을 보이라고 한번에 다 고치길 바라겠냐? 명확한 기간 제시해주고
첫댓글 머기업과 이름만머기업의차이
처벌도 사실 어중간하게 굴리면 유저불만 없이 넘어갈수있음 공지에 감봉이상의 징계 이런식으로 어물쩍하게 쓰고 내부처벌하면 되는건데
@해문서현 이딴것도 못하는 카카오가 나는 대기업인가싶다
3N은 다시보니 선녀같다
돈에 관련된건 억척같이 하는 넥슨이 더 나은듯 ㅇㅇ
이런 공지를 썼네요? 오호 쟁탈전 대기열 렉좀 없어지려나..?
다시 바람의나라 하러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