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엌이 일반 하우스에 비해 작은 식탁놓을 자리도 없이 턱없이 작습니다. 그런데 이 작은 부엌에 세탁기와 건조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제생각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지하실이나 다른 곳으로 옮기고 주방에 식탁을 놓고싶습니다. 혹시 어느 분야의 기술자에게 종언을 구해야 하는 지좀 가르쳐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층을 다 뒤져봐도 세탁기와 건조개를 설치할 배수구를 찾을수없어 불가능 할것도 같지만 그래도 전문가에게 조언이라도 듣고싶어 글을 올립니다. 참고로 아래층은 차고와 퍼니스룸 그리고 화장실 딸린 손님방이 있습니다. 퍼니스룸에도 온수통이 개수구와 전혀 연결안되어있고 마른 바닥에 온수통만 있는 구조입니다. 집은 16년 된 작은 하우스입니다.
이참에 가능하다면 부엌을 다 뜯어 리모델을 하고 싶습니다.
가격대비 만족이라고 가격과 만족도를 따져 봐야겠지만 말입니다.
전문가이시거나 경험있는 분들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간단해 보이나 간단한 문제는 아닙니다. 우선 기존에 세탁기에 공급되는 상수도(온수, 냉수)와 하수배관을 죽여야 하고(캡을 씌우면 됩니다. 비교적 간단) 그 후 새로 설치할 위치에 상하수도 배관과 역수(싸이펀)를 방지하는 밴트 파이프, 그리고 전압에 맞는 전기 콘센트가 없다면(특히 건조기) 전기공사 그리고 건조기 먼지를 실외로 배출하는 밴트(닥트)까지 공사를 해야합니다. 모두를 다 할 수 있는 핸디맨을 고용할 수 있고 플러머, 익렉트리션(전기기술자), 밴트기술자 그리고 드라이월 재 설치와와 페인트 등 마감까지 고려히셔야 합니다. 자격증 있는 전문가를 고용하셔야 문제가 없으니 컨트랙터와 계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