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말씀 주신 내용을 찬찬히 살펴 보았습니다 ^^
우선 어떤 문제던지 일단은 큰틀에서 방향을 잡아볼필요가 있습니다 .
먼저, 3G자이로 문제인가 아니면 기타 다른 이유인가를 유추해 보겠습니다 ^^
주신 글을 보자면 플러스측 상승에는 문제가 없지만 마이너스측 배면 상태에서의 풀피치에
에어론 쪽으로 쏠리는 문제가 발생한다는 내용이셨습니다 .
그렇게 보면 3G자이로 문제는 아닌듯 한것이 .. 만약 3G의 센서나 앰프상의 이상증세 라고 하면
배면이던 정면이던 같이 이상증세가 나타나야 하니까요 ^^ 일단은 3G는 제외 시켜 놓고 생각 해봐야 할듯 합니다 .
3G의 비행에 있어서 안좋은 특성이나 이상증세는 서보의 유격상태, 또는 서보의 이상작동 상태,
또 ...헬기의 무게 중심점 등에도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
우리들은 보통 노말 호버링에서 비행의 안정성을 셋팅하게 되는데요 노말 호버링은 헬기 상태에 있어서 중립점이
사실 아닙니다 .
최고배면피치, 배면호버링, 노말호버링, 최고노말피치 이렇게 네개의 포인트로 보면 한쪽으로 치우쳐진거죠
예를 들어서 서보의 유격이 서로 다른 상태에서 노말 호버링에서 맞춰졌다면 배면으로 갈수록 상태가 안좋아 질수 있다는
이야기도 되고요 ^^
우선 무게 중심의 차이는 엘리베이터 방향으로 주로 작용하므로 그건 아닌듯 하고요
에어론 방향으로 크게 틀어진다면 에어론 서보와 피치서보의 유격 상태를 비교 해보셨으면 합니다
유격 상태가 차이 없다고 하면 에어론 서보와 피치서보를 손으로 꽈악 잡은체 스틱을 조작해서
서보의 토크나 속도 상태가 변화가 없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서보의 유격 상태는 서보혼을 기준삼지마시고 메인 로터 글립을 에어론 방향으로 하시고 글립까지의 유격을
확인해보시고요 ^^
또하나는...저도 마찬가지경험을 하지만 제가 발생 되었을때..전혀 생각지도 못한것에 이유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
예를 들어 3G센서가 위로 얹혀져 있는 상태니까 접착면을 확인도 해보시고요 ...
만약 배면일때 접착 테이프가 한쪽이 느슨해서 센서가 흔들릴수도.. ^^
암튼 생각지 못한 원인이 있을수도 있으니까요 ^^
정 해결이 안되시면 언제 여건 되실때 사무실로 방문해주시거나 하시면 함께 원인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첫댓글 정말 자세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항상 많은 도움이 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