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수매트를 사용하시다 보면 자주묻는 질문을 올려 보았습니다.
우선 고급형 신형 보일러에 대한 질문을 모아 보았습니다.
온수매트를 구입후 호스를 연결하시는 문제에 있어서 여성분들은 호스를 연결하기가 어렵다 합니다.
우선 온수매트를 받아서 설치할 곳에 바르게 폅니다.
보일러와 매트를 연결하실때는 우선보일러에 우측을 보시면 호스를 연결할수있는 니쁠이 2개 돌출 되어있습니다.
피티(니쁠) 에 채워져 있는 너트를 두개다 풀은다음 호스에 끼워 줍니다.
호스를 니쁠에 아무쪽이나 관계없이 끼우고 다시 너트를 꽉 채워 줍니다.
이때 호스가 잘들어 가지 않을시 뜨거운 물을 한컵 받아서 호스를 잠시 담그시면 호스가 브드러워져 수월하게
호스를 끼우실수 있습니다.
설치가 끝났으면 매트가 바르게 펴져있나 살펴본다음 혹시호스가 접힌부분이 없나를 확인하신후
보일러의 전원을 꼽고 전원스위치를 켭니다.
전원스위치를 켜면 물부족센서가 삐삐삐 울립니다. 이때 부저음이 멈출때까지 물을 채워 주시면 되는데
물이 매트에 들어가면 잠시 또부저음이 울립니다. 이때 반복하여 물을 조금씩 채워 줍니다.
온도는 초기에 고온으로 놓고 20-30분정도 가동을 시킨다음 적당한 온도에 맞추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취침시 적당한 온도는 사용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평균 5단에서 6단정도를 놓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매트위에 너무 두꺼운 담요를 깔고 사용하시면 따스한 열이 바닥으로만 전달되어 미지근하오니
매트위에는 얇은 패드만 깔고 사용하세요...
소음이 심하게 날경우....
소음이 심하게 날경우에는 전원스위치를 두세번 5초간격으로 온오프를 반복해 주세요..
공기가 모터에 찰경우 소음이 약간 심해 집니다. 이런 현상은 불량이 아닙니다.
물보충은 한달에 한두번 삐삐 하고 부저음이 울릴때 조금씩 보충해 주세요..
간혹 부저움이 안울려도 물끓는 소리가 납니다.
이럴 경우는 뚜껑을 열고 물을 조금더 채워주시고 스위치를 두세번 온오프 시켜줍니다.
고급 보일러의 모터의 수명은 2만시간 입니다.
하루 12시간정도 사용시 모터의 수명은 약 5년정도 됩니다.
5년후 모터교체시 모터 교체비용은 5만원 입니다.
모터의 명칭은 마그네틱 쎄라믹 자기부상 모터 입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온수매트의 대부분은 수족관모터인데 수족관모터의 수명은 1년 입니다.)
하루 24시간 무리하게 사용시 모터에 무리가 갈수있으므로 12시간 자동 꺼짐 타이머를 장착하였으므로
주무시다 온수매트가 꺼지는 현상이 발생 합니다.
꼭 취침하기전에 보일러의 전원 버튼을 다시한번 오프시켰다 켜주시면 밤새 따스하게 지내실수 있습니다.
타이머 문제로 가끔 보일러가 고장이 났다고 전화문의가 오는데 이는 불량이아닙니다.
다시 전원을 켜주시면 다시 12 시간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