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작명이나 개명을 어풀(application)을 이용하여 셀프작명으로 하신다구요.
작명이나 개명을 셀프작명을 하기위하여 어플(application)이나 작명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이름을 지으면 십중팔구 좋은 이름 갖는 것은 포기해야 합니다.
시중에는 수많은 작명가들이 사주공부를 하지 않은 채 작명 업에 뛰어들어 졸속작명을 하는 것도 모자라 근자에는 작명 어플이나 작명프로그램이 성행하고 있는바 어플 등에서 작명한 이름들은 이름의 사사로운 기본은 맞출 수가 있어도 정작 가장 중요한 사주와는 전혀 무관한 이름이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물론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이 그냥 집에서 이름 짓기는 뭐하고 아주 저렴한 작명어플 에서라도 이름을 짓는다는 것은 이해가 갑니다만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름이란 전체운세의 약 30여%를 점한다고 생각하면 지금당장 조금 아끼려다 100년 동안 큰 손해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름을 적당히 짓기를 고집하신다면 판단은 자유입니다.
이상하게도 우리사회가 언제부터인가 하루도 빼놓지 않고 부르는 소중한 이름에 대하여는 많은 분들이 약간의 작명료를 지출하는 것에 대하여 인색하다는 것입니다. 아마 그 이유는 모르긴 해도 과거에서부터 실력과 인격이 덜 갖추어진 역학자나 작명가들이 많아서였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국내에는 이름의 원칙과 사주까지를 잘 아는 정통한 작명가가 매우 드물어 올바른 작명소 선택이 어려우나 작명료가 아무리 비싸더라도 저희작명소의 경우 인터넷신청은 13만원~14만원, 사전예약방문 작명은 19만원~20만원 안팎인데 우선당장 불과 몇 만원이면 이름을 짓는다하여 작명 어플이나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름을 지으려는 분들이 많아 안타깝습니다.
또한 광고홍보를 많이 하는 상당수의 작명소등도 사주공부가 안된 무능력 작명가들까지 가세하여 작명 어플로 이름을 뽑아내어 작명이나 개명을 하고 있다는 사실도 대단히 우려가 됩니다.
저희 작명카페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이름풀이를 해보면 대부분 다른 것은 좋으나 사주에 맞지 않아 어느 곳에서 작명하였느냐고 질문해보면 작명어플로 지었거나 의외로 상당히 알려진 일부작명소에서 이름을 지었다는데 알고 본즉슨 그 작명소에서까지도 어플을 이용한 작명을 하고 있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합니다.
오늘도 이름풀이를 하고나서 우당이 씁쓸한 것은 이름풀이를 해보기도 전에 이 이름은 어플을 통하여 이름을 지었다는 것을 직감하니 말입니다. 차라리 작명 어플이나 싸구려 작명소 또는 사주공부가 안된 작명소 등에서 지은 이름이라면 감명이나 하지 말고 그냥사용할일이지 결국 저렴하게 이름을 지으려다 저희 카페나 홈페이지에서 풀이결과 나쁘다하니 오히려 다시작명을 하게 되니 결국 지출이 더 많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작명이나 개명을 하실 분들은 순간선택이 100년을 좌우한다는 것을 아시고 신중을 기하셔야 합니다.
우당작명연구원 홈페이지(http://www.unsename.com)
우당작명연구원 카페 (http://cafe.naver.com/21unse)
첫댓글 작명에 대해 많이 알고 갑니다~
좋은 가르침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