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민원증명 FAQ 안내
온라인 민원증명을 이용하는 회원님들에게 알립니다.
아래사항을 읽어주시고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로그인 후, 온라인업무바로가기(메인화면 붉은색글자) 클릭했는데 사용권한이 없다고 나옵니다.
A. 로그인 후에 홈페이지 우측 최상단에 보시면 ‘정보관리’라고 있습니다.
정보관리를 클릭을 하셔서 이용약관 ‘승인’을 하시면 됩니다.
Q. 로그인 후, 온라인업무바로가기(메인화면 붉은색글자) 클릭하거나 온라인업무시작하기를 눌렀는데 공인인증서 확인창이 안 뜨고, '주민번호나 사업자번호가 누락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 뜹니다.
A.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컴퓨터의 임시인터넷파일이 가득차서 엉뚱한 경로로 지정되는 현상이므로 [도구]>[인터넷옵션]>[일반]>[임시인터넷파일]에서 ‘쿠키삭제’와 ‘파일삭제’ 둘 다 하시고 인터넷 창을 모두 닫으신 후 새롭게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Q. 온라인민원증명서비스에서 확인서 및 각종문서를 신청했는데, 뷰어(미리보기)만 나타나고 컴퓨터가 다운이 됩니다.(신청했는데 아무 동작이 일어나지 않는 경우)
A. 현재 레포트뷰어모듈이 갱신이 안된 결과입니다. 보통은 온라인민원증명서비스로 들어오면 자동설치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로서 이럴 때는 홈페이지대문(http://www.keea.or.kr)으로 가셔서 붉은 글씨로 된 온라인민원업무바로가기쪽에 가면 아래에 6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6가지 메뉴 중 우측 하단에 2개인 “위변조복사방지 모듈 다운로드”, “레포트 뷰어 다운로드”를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Q. 로그인 후, 공인인증서 확인창에 인증을 거친 후 HTTP 500에러가 납니다.
A. 공인인증서 확인 후 값을 제대로 넘겨지지 않았을 때 간혹 발생하는 오류로 해결방법은 그 브라우저를 닫으신 후에 새롭게 로그인해서 공인인증서 확인창에 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Q. 로그인 후, 공인인증서 확인창을 거치고 결재 후에 발급버튼을 눌렀는데, 프린터에러메시지가 납니다.
A. 프린터 모듈이 설치가 되지 않아 발생하는 결과입니다.
홈페이지대문(http://www.keea.or.kr)으로 가셔서 붉은 글씨로 된 온라인민원업무바로가기쪽에 가면 아래에 6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6가지 메뉴 중 우측 하단에 2개인 “위변조복사방지 모듈 다운로드”, “레포트 뷰어 다운로드”를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Q. 인증서 등록과 발급을 어디서 받나요?
A. 인터넷 증명서 발급시스템은 공인인증기관(6개기관)에서 발행한 공인인증서로 전자인증을 받아서 시스템 사용에 관한 승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공인인증서를 발급이 받으셔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인과 업체용으로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아직 발급받지 않는 회원과 업체는 아래의 기관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금융결제원 http://www.yessign.or.kr ☎ 1577-5500
한국정보인증 http://www.signgate.com ☎ 1577-8787
한국증권전산 http://www.signkorea.com ☎ 1577-7337
한국전자인증 http://www.crosscert.com ☎ 1588-1314
한국전산원 http://sign.nia.or.kr ☎ 02-2131-0119
한국무역정보통신 http://www.tradesign.net ☎ 1566-2119
기타 문의사항은 기획정보팀(02-2182-0721~5)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