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들을 불러주시고 예배 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더욱이 4월의 봄을 맞이하여 주님의 걸어가신 그 길을 순종의 길을 생각해 봅니다. 주님이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저희가 새 생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주님께서 고난의 쓴잔을 받지 않으셨다면 저희들은 여전히 죄의 종노릇하며 마귀의 자식으로 살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대신 주님이 채찍과 징벌을 받으시고 찔림과 상함을 받으셨기에 저희가 새 생명을 얻어 축복된 자녀로 살게 되었습니다.
십자가에 달리셨던 주님을 기억하고 주님이 주신 그 사랑 앞에 늘 감사하며 주님을 사모하는 저희들 되게 하옵소서.
주님!
주님을 찬양하고 따르던 사람들이 주님을 십자가에 못 박았듯이 저희들도 주님을 찬양하던 입술로 주님을 부인하고 주님을 십자가에 못 박을까 두렵습니다.
주여! 저희 속에 있는 죄악의 뿌리들을 제거하여 주시고 주님을 위해 아낌없이 향유를 부은 마리아처럼 온 마음 다해 주님을 따르는 순종의 어린양 되게 인도하옵소서. 때로는 제 갈길로 가는 저희들이지만 주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며 달려가는 저희들 되게 하옵소서.
주님이 피로 세우신 교회가 진리의 말씀이며 생명이신 주님을 나타내는 교회가 되기를 원하옵니다. 세상적인 것으로 종교적인 겉치레가 가득한 외식하는 교회가 되지 말게 하옵시며 십자가의 사랑을 온전히 전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진정으로 주님의 이름을 드높이고 죄악의 사슬을 풀어 생명과 자유를 주신 주님을 힘껏 찬양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어렵고 힘든 생활 가운데서도 주님을 더욱 사랑하기를 원하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위하여 애쓰는 성도들을 기억하시고 작은 일에 충성하는 저들을 기억하시사 주님의 크신 위로와 은혜가 넘치게 하옵소서. 특별히 간구 하옵기는 이 나라를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갈수록 나라가 어수선하고 정치,경제,사회등 여러분야에서 어려움이 닥치고 있습니다. 곳곳에서 재난이 일어나고 사회가 혼란스러우며 사람들의 인성은 더욱 완악해져 가고 있으니 주님께서 이 민족을 치료하시고 세워 주시기를 원합니다. 우상과 불법이 만연한 세상에 갈길 몰라 방황하는 사람들이 주님을 만나 진리의 말씀 생명의 말씀을 듣고 진리를 찾으며 거짓된 세상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이 세상의 창조자이신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백성들 되게 하옵소서.
육신의 아픔으로 고통받는 성도들을 기억하옵소서. 고통중에 주님을 생각하게 하시고 주님의 위로와 평안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오늘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 영육 간에 강건케 하시고 성령께서 함께하시며 오직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만 전하게 하옵소서. 말씀이 선포될 때 저희의 귀와 닫혀있는 마음의 문이 열리게 하시며 하나님의 은혜의 축복을 깨닫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예배드리는 동안 주님과 깊은 교제를 나누기 원합니다. 감사드리며 저희를 죄악에서 구원하여 주신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