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작동원리
피스텍 밸브(BALEM 431)는 저조내의 액면조절을 목적으로 부구의 부력과 자중에 의해 파일럿 밸브를 작동하여
밸브 본체의 개폐를 조절하는 부력식 수위 조절 밸브입니다.
별도의 전원 및 구동장치를 필요치 아니하여 완전 기계식 구조에 파일럿 밸브(바램 551)를 이용하여
피스톤으로 밸브를 개폐시킴으로써 고압에서의 차단 및 작동이 양호하고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제어배관을 내장함으로써 파일럿 배관의 설치를 제외하고 별도의 추가적인 배관 및 밸브의 설치가 필요 없는
간편하고 실용적인 대용량 수위 조절 밸브입니다.
ANSI/NSF Standard 61에 따른 에폭시 도장처리를 하여 위생적이고 깨끗한 급수를 제공합니다.

● 부구의 부력과 차압을 이용한 대용량 파일럿식 수위 조절 밸브입니다.
● 완전 기계식 구조로 외부 전원이 필요 없습니다.
● 피스톤형 차압식 파일럿 구조로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 피스톤형 개폐구조로써 고온/고압에서 안전합니다.
● 제어배관의 내장형 설계로 운반 및 설치가 간단합니다.
● 현장조건에 따라 밸브의 개폐속도와 토출유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 재질 및 밸브 형상이 다양하여 선택의 범위가 넓습니다.
● ANSI/NSF Standard 61에 따른 에폭시 도장으로 위생적입니다.
● (주문 사양에 따라 Rilsan Nylon 11 코팅)
2. 용도 : 각종 빌딩, 아파트, PLANT의
● 지하/옥상 저수조의 볼탑 및 정수위 밸브 대용
● 고, 저유면 제어용 전자변과 전극봉 대용
● 각종 유류 탱크의 액면 제어용
3. 구조도

4. 표준 배관도



※ 본 밸브와 파일럿 밸브에 강수관은 필히 설치하고 사이펀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숨구멍을 뜷어 주십시오.

5. 설치 시 주의사항
● 본 밸브를 설치시 표준배관도를 참조하십시오.
● 본 제품은 본체와 파일럿 밸브로 이루어져 있으며 파일럿 밸브는 당사의 규격제품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 시운전시 반드시 입 · 출구측 밸브를 잠근 후 By-pass를 통해 배관속의 이물질을 제거하여 주십시오.
● 본 밸브의 1차측 앞단에는 반드시 Strainer를 설치하고 속도조절나사를 이용하여
시운전시 현장조건에 맞게 개폐 속도를 조정하여 사용하십시오.
차단속도는 시계방향(CW)으로 회전시키면 늦어지며 시계반대방향(CCW)일 때는 그 반대입니다.
● 본 밸브에 기인하지 않은 물넘침 사고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경보장치의 수신기는 관리실에 설치하십시오.
● 급수압이 매우 높고 급수관에 공기가 체류하면 밸브 사용시 워터 햄머나 유속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자동공기변을 설치하여 자동배기시키고 감압밸브를 설치하십시오.
● 본 밸브를 연결시 인입측의 플랜지에 직접적인 버터플라이 밸브의 연결을 절대 금합니다.
● 본 밸브의 작동상태를 점검할 수 있도록 파일럿 라인에 볼밸브 및 유니온을 설치하여 주십시오.
● 주 밸브와 파일럿 밸브의 강수관은 내식성 재료를 이용해 설치해야 하며 설치전 2차측 배관의 사이펀 현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주 배관에는 직경 ø8.0mm 이상의 숨구멍을 반드시 뚫어주셔야 합니다.
※ 2조식 수조의 사용상 유의사항
● 파일럿 밸브를 동일수위로 설치하십시오.
● 어떠한 경우에도 두 개의 파일럿 밸브는 절대로 동시에 작동되어서는 안됩니다.
작동되는 파일럿 밸브는 항상 1개로 하고 나머지 1개는 반드시 차단시켜 주십시오.
평상시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경우 2개의 저수조를 연결하는 바이패스 라인을 열어주고
본체 제어는 반드시 하나의 파일럿 밸브와 주배관의 토출구만 사용하고
다른 수조의 파일럿 밸브와 토출구는 차단시켜 주십시오.
자료출처 : (주)바램 051-831-5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