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이 지난 주에 일본 동경에서 가까운 항구도시 요코하마에 놀러 갔다가 귀여운 '호빵맨' 캐릭터가 있는 건물이 눈에 띄어 들어가 봤답니다.

호빵맨의 일본어 이름은 앙팡맨입니다. 1988년에 출생했으니 나이가 23살인 청년이 됐슴다. ^^
이 어린이 박물관에선 호빵맨 캐릭터를 이용한 온갖 어린이 상품을 전시, 판매하는 곳 같습니다.(이건 제 추측임다. ^^)

왼쪽에 식빵처럼 생긴 넘은 '식빵맨'이라고 부릅니다. 과연 캐릭터의 왕국답게 벼라별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

일본 어린이들은 호빵맨을 무쟈게 좋아한다고 합니다. 호빵맨 캐릭터가 등장하는 상품은 헤아릴 수 없이 많은 것 같습니다.

호빵맨 얼굴을 닮은 빵을 만들고 있는 중입니다. 만들기가 무섭게 동이난다고 합니다.

제가 구세대인지라 호빵맨 만화영화를 본 적이 없어서... (제 어릴 때 영웅은 아톰, 레오, 미키마우스, ... 뭐 이런 거였죠. ^^)
아래 사진의 위쪽에 있는 빵은 호빵맨을 헤꼬지하는 악당 세균맨이 아닐까 싶습니다.


호빵맨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빵으로 만든거라 합니다.



만화 주인공을 빵으로 만든 시도가 재미있고 과연 일본인답다는 생각이 듭니다.
호빵맨의 특징인 볼록한 볼따구를 그대로 재현했네여. ^^ 생김새로 보아선 단팥빵이 아닐까 싶습니다.

만화영화, '날아라 호빵맨' 마스코트입니다. 어린아이랑 부모님들이 많이 찾는 곳이랍니다.

요건 초콜릿이라 합니다.

날아라 호빵맨(원제 : 가라 앙팡맨 / 1988년 作)은 일본의 TV 방영용 애니메이션이다. 처음에 성인용 동화로 만들어졌다가 유아용 그림책으로 바뀐 뒤에 애니메이션화 했다. 흔히 겨울에 즐겨 먹는 '호빵' 을 캐릭터로 의인화하여 어린이들로부터 인기를 얻었으며 한국에서는 KBS의 '열려라 꿈동산' 을 통해 방영되었다가 MBC, 투니버스 등을 통해 독립방영을 하였다. 호빵의 얼굴과 양쪽의 붉은 볼, 엔돌핀의 빨간 의상, 갈색 망토 차림으로 하늘을 날아다니며 어려운 이들을 도와주고 불의를 참지 못하여 나쁜 짓을 하는 이들에게는 혼쭐을 내준다는 호빵맨의 이야기를 담았다. 날아라호빵맨은 퀴니와 투니버스에서도 2005년부터 2006년까지 방영을 했는데, 대교방송에서도 2001년도에 방영을 하였다. 그리고 2009년 9월에 투니버스에서 날아라 호빵맨 3기를 시작하여 다시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그리고 2010년 6월 현재, 날아라 호빵맨 3기에 이어 날아라 호빵맨 4기를 방영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