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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날과 함께하는 책 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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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달1책-주차별 읽기 2021년 10월 『디커플링(3/5)』 2021년 10월 3주차(199회) - 새날과 1달1책 읽기(축약형)
새날 추천 0 조회 59 21.10.15 12:30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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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21.10.15 12:59

    첫댓글 이번 주 함께 읽었던 책 내용에 대해 아래 댓글로 편하게 이야기 나눠 봅니다.
    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정리하고 내 삶과 연결 접점을 따져보아 적용하다 보면 변화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인과의 이야기 자리를 통해 그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느꼈는지, 삶에서 어떤 영향을 받았는 지를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그 속에서 틀림이 아닌 다름이 이해되고 다양성으로 사고의 확장이 이어져 서로에게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 작성자 21.10.15 13:00

    《 이야기 주제 》

    이번 주는 파괴자의 공격에 어떻게 맞설 것인가에 대한 주제입니다. 책에는 기존 기업이 디커플러에 대응한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 중 관심이 가는 한 가지 사례 또는 책이 아닌 다른 사례를 알고 있다면 이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여 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합니다.

  • 작성자 21.10.15 13:01

    미국 최대 가전유통업체 베스트바이에 대한 사례입니다.
    2012년 연휴 쇼핑 시즌이 한창이던 때 매장 안은 사람들로 가득했지만 방문객들은 매장을 둘러보면서 스마트폰의 가격비교 앱을 통해 저렴한 온라인 사이트로 주문하였습니다. 그해 베스트바이는 엄청난 손실이 났습니다. 베스트바이는 쇼루밍을 막기 위해 자체 바코드를 붙는 등 다양한 방법을 썼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러자 이번에는 최저가격보장제를 시작했으나 빠져나가는 고객을 붙잡는 데는 도움이 되었지만 이윤을 감소시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는 못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회사 임원들은 고객의 욕구에 맞서는 방법이나 아마존과 정면 대결을 하는 방법으로는 이길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재학습’을 해야만 했습니다. 베스트바이는 삼성 관계자를 만나 오프라인 매장 내에 삼성 제품 전용 공간을 설치하고 수수료를 받는 방식을 제안했습니다. 이 방식이 효과를 보자 다른 제조사로 확대했습니다. 이후 2019년 기준, 베스트바이 이익의 상당 부분이 입점 수수료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여기서의 시사점은 디커플러에 대항하기보다는 그들과 평화적으로 공존할 방법을 찾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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