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장 부흥교단 총회장이고 사랑하는교회 수석부목사인 진성원 목사입니다.
오늘 담임목사님께서 설교 준비 중에 한기총 대표회장을 지낸 교계 어른으로부터 전화를 받으셨습니다. 이 분은 한기총이 한국교회를 대표할 때 대표회장을 지내신 분이십니다. 전화를 주셔서 말씀하시길 '한기총에서는 이전에 이광선, 길자연, 전광훈 목사 때 사랑하는교회가 이단이 아닌 걸로 깨끗이 해결이 된 것이다. 그런데 어떻게 한기총 회원인 교단을 한기총에서 이대위에 올리고, 더구나 돈을 요구하면서 풀어주겠다는 말을 할 수 있느냐? 이건 너무 악하고 불의한 것이고 잘못된 것이다.'라고 하셨습니다.
또한 이 내용이 널리 퍼져나가고 있고, 자신에게도 여러 군데에서 연락이 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발표는 정말 잘한 일이고 이것 때문에 변목사님과 사랑하는교회에 대한 인식들이 굉장히 긍정적으로 지금 돌아가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오늘 카페에 편지가 올라가 있는 한기총 소속 타 교단 총회장님이 만나자는 요청이 와서 만남을 가졌고 이번 일에 대한 중요한 조언을 들었습니다. 약속 장소에 가보니 거기에 한기총 소속인 분과 한기총 소속이 아닌 몇 분이 모여 있었습니다. 이 분들은 대화가운데 우리 교회가 이번에 한기총회장과 사무총장의 불의한 요구를 드러낸 것은 한기총 정화를 위해서도 정말 잘한 일이고 한국교회를 위해서도 저들의 정체를 만천하에 드러내는 아주 지혜로운 일이었다고 칭찬을 해주었습니다. 또 이렇게 바르게 사역하고 선교에도 힘쓰는 우리 교회를 불의한 이단시비로 협박한 것이 하나님 앞에서 큰 죄를 범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제는 우리 교회를 지지하며 기도하겠고, 우리 교회를 위해 한기총 안에서도 목소리를 내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과거부터 한기총회장과 사무총장을 지켜봤는데 비양심적이고 불의한 자들이다. 이번에 이런 실상을 폭로한 것은 한국교회에 유례가 없는 일이고, 굉장히 결정적이고 좋은 일이지만 결국 이런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고소하고 직무정지를 신청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 왜냐하면 저 사람들이 제일 두려워하는 것은 고소이고, 또 직무정지를 당해 그 자리에서 내려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해야 그 후에 한기총회장이 누가 돼도 이런 불의한 일을 할 엄두를 못 낸다. 그러므로 이런 불의한 이단 시비를 끝내는 방법은 고소를 통해 이들의 죄를 묻고 직무 정지신청을 통해 실재적인 타격을 주는 것이다."
이것이 실재적이고 유일한 방법이라고 저에게 10번 이상을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이번에 담임목사님과 한기총에 가서 사무총장을 만났을 때 대화가운데 사무총장이 이단 시비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알려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와 과거 한기총에서 조사받은 모 신문사 얘기를 하면서, 그들은 우리와 다르게 이제 이단시비에서 깨끗이 풀려났다고 하며 그 방법을 얘기해 주었습니다. 그 사람들은 명예훼손으로 통합과 다른 데를 고소해서 승소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이대위에서 넣으려고 했지만 못 넣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변목사님은 고소하기 싫어하겠지만 고소 외에는 방법이 없고, 고소해서 승소하면 이단 시비가 해결된다고 했습니다.
사실 저희는 이번 사건이 터졌을 때 변호사들에게 이 사안에 대해 알아보았고, '이것이 공갈이나 사기로 고소가 가능하며 이길 수 있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그래도 우리가 바랬던 것이 사실을 바로잡으려는 것이었지, 굳이 개인을 공격해서 사지로 밀어 넣을 마음은 없었습니다. 또 고소를 하려고 하면 담임목사님께서 직접 가셔서 많은 시간을 뺏겨야 하기 때문에 이 두 가지 이유로 고소를 하지 않기로 어제 내부 결정을 내린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그분들로부터 이런 얘기를 듣고 마음을 바꿨습니다. 모든 것을 종합해 볼 때, 한기총 안에서라도 이런 불의를 뿌리 뽑고 우리 교회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고소 외에는 방법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지금 최고의 변호사를 쓰기 위해 우리 교회 장로님인 변호사님과 유명 로펌의 변호사님 두 군데에 문의한 결과, 공갈미수 고소는 물론 판사가 직무정지를 받아들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로펌에서 월요일까지 여러 변호사들과 회의해보고 판례들을 자세히 살펴볼 시간을 달라고 해서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그 날 최종 답변을 듣고 바로 고소와 직무정지 신청을 할 생각입니다.
한편, 혹 성경 고린도전서 6장에 "고소하지 말라"는 말씀이 있는데 고소해도 괜찮냐고 궁금해하시는 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얘기는 담임목사님께서 우리를 다른 건으로 불의하게 고소한 사무총장한테 강력하게 하셨던 말씀이기도 합니다. 이에 대해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담임목사님께서는 이 문제에 대해 사무총장과 얘기를 하시고 난 후에야, 전에 산상수훈에서 고소에 대해 설교하시면서 고소가 완전히 불가능한 건 아니라는 기억이 나셨었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성경에 보면 바울도 불의하게 자신을 고소하고 죽이려는 유대인들을 상대로 가이사에게 호소하노라며 고소를 하였습니다(행 25:11).
또한, 고소하지 말라고 말한 고린도전서 6장에 보면 5절에서 바울이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너희를 부끄럽게 하려 하여 이 말을 하노니 너희 가운데 그 형제간의 일을 판단할 만한 지혜 있는 자가 이같이 하나도 없느냐." 이처럼 초대교회 때는 이런 문제를 공정하게 판단할 자들이 교회 공동체 가운데 있었습니다. 초대교회에는 12 사도와 바울과 같은 사도들이 있었습니다. 정말 교회의 문제들을 사실에 기초해서 정확하게 판단해 줄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한국교회에는 누가 있습니까? 자기 교회 중심적이고 비겁한 초대형교회 목사들이 이 일을 하겠습니까? 교단들이 이 일을 하겠습니까? 기독교 연합단체들이 이 일을 하겠습니까? 아니면 기독교 언론과 기자들이 이 일을 하겠습니까? 결국 아무도 없습니다. 현재 한국교회에는 이런 문제들을 공정하게 판단해 줄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초대교회와 이 시대의 상황이 다릅니다. 그러므로 우리 교회가 고소하는 것은 성경에 위배된 것이 아니고 성경적으로도 정당한 것입니다.
이 일은 단지 우리 교회를 보호하기 위해서뿐만이 아니라 한국교회를 바로 세우기 위해서도 매우 필요하고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모두 위해서 기도해주시되, 하나님께서 승리를 주시고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간절히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회개하는자
11:53
하나님께서 이들의 악함을 드러나게 하신줄 믿습니다
어제 저녁에 친정엄마가 너희 교회 굉장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더라 하시면서
제가 보낸 치유성회 영상을 보시고 기적이라고 하시면서 식사중이던 다른 가족들에게 말씀하시고
또 녹음파일을 들었다면서
썩어빠진 것들이 한기총에 있다고 하시면서 너무 놀라셨습니다
저희 어머니는 사랑하는교회를 별로 좋아하지 않으셨어요
이런 걸 보면 하나님께서 정말 저희 교회를 위해 일하시는게 확실합니다
승리하게 하시는 주님 감사합니다. 찬양합니다
인내와 소망
17:14
예전 다니던 교회의 전도사님께. 유튜브영상을 보내드렸더니, 한국교계는 썩었어!라고 했습니다. 익히 들어서 알고 있다는 식으로 말하더군요. 널리 널리 퍼져나길 바랍니다~ 이단누명 벗고 싶습니다. 그냥 우리교회 스스럼없이 , 전도하고 싶습니다~~
아멘아멘 ㅠㅠㅠ 하나님 이일을 돕는 모든 각분야에 최고의 사람들을 준비시켜 주시고 목사님의 시름을 조금이라도 덜수있도록 목사님들에게 주님의마음을 더 강물같이 부어주세요 너무 맞는 말씀입니다.이일을 위해서도 기도하겠습니다
이번 기회에 불의한 한국교회가 회개하고 영적 각성이 일어나기를 바랍니다.
이번 한기총과의 녹음파일이 일파만파로 퍼져나가길 기도합니다
듣는이에게 귀가 열리기를~
아멘~
아멘!!!
하나님 께서 일 하시고 계심을 알게하십니다
이번 기회에 한기총이 교계가 개혁되길 원합니다.
불의가 판치는 세상에보여줄 때입니다 그들의 거짓과 수없는 죄가리기를요
너무도 잘 하신 성경적인 결정입니다.
악한 자들을 주님의 몸된 교회로부터 제거해야 합니다.
이젠 오해와 누명이 완전 풀려서 진리의 말씀이 한국에 퍼져나가고 교회들이 회개하며 주님께 돌아오게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또 부흥의 바람이 일어나 열방으로 퍼져나가길 원합니다.
아멘!!!!!!!
아멘,아멘~~참 잘 결정하였습니다.일하시는 주님을 보게됩니다.
지혜롭고 용기있는 결정에 감사합니다! 이번일로 교계에 큰 경종이 울릴것이라 믿습니다!
아멘!! 이번 결정을 주님께서 사용하셔서 한기총회장과 사무총장뿐만아니라 썩은 곳곳에 빛이임하고 회개하는 일이 있기를 기도합니다. 교단들이 변화돠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교회를 향한 불의한 일들과 소문들이 전화위복이되어 이나라 교회들이 진리로 변화되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목사님의 결정이 맞습니다! 이 계기가 한국 교회가 개혁되는 시작이라고 느껴집니다. 이것을 시작으로 문이 열려서 목사님의 피 땀 눈물 흘려 연구한 말씀들이 이제는 일파만파 퍼져나가 모두 깨어나게 될 것입니다!!
저를 사랑하는교회로 불러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고 주님을 찬양합니다!! 더이상의 불의한 일과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결단하게 하시고, 함께 하실 주님, 승리하게 하실 주님을 찬양합니다
아멘!!!
지금 이 모든 상황 속에서 우리 하나님이 작정하고 일하고 계심을 믿습니다!!!
담임목사님께서 주님의 말씀에 온 신경과 연구를 집중해도 모자를 판에 저런 불의한 사람까지 치워야 하다니..참..시간 돈 정신 등등 모든 것이 소비되지만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심는 것은 반드시 열매맺을 줄 믿어요.목사님 힘내세요.!!!
이번기회에 잘못된 정보로 이단으로 공격했던 분들이 바른 판단을 내리는 일들이 일어나도록 기도합니다.^^
아멘 아멘 주님 더욱 힘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신실하시고 현명한 재판장되시는 주님이 함께하시니 주님의 진리가 계속 살아 역사하십니다
더욱 기도합니다
주님의 신실하심 찬양드립니다
존귀하신 목사님
항상 존경하고 귀하신 교회를 늘 응원합니다
우리 모두 화이팅입니다~^^!!!!!!!
하나님은 살아 계십니다!!!.
홧팅~입니다😆
하나님의 사랑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공의도 이땅에 이루어 지길 간절히 바랍니다.
잘 듣고 이해하였습니다. 승리할수 있도록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기회이고 이것도 우리교회가 감당해야할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려움 없이 용기있게 진행해 주십시오
우리 사랑하는 교회를 위해서 또 한국의 교회들을 바로 세우기 위해서 내리신 결단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이번 일로 교계의 변화와 우리 나라 교회들이 회개하고 자성하는 일이 일어나길 기도합니다
아멘!!!
한국 교회가 개혁 되기를 기도 합니다
아멘 아멘!!!끝까지 우리 사랑하는 교회를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한기총의 악한모습에 마음이 아프지만, 이일이 썩어문드러진 한국교회를 바로세우고, 합력하여 선을이루도록 우리 사랑하는교회와 한국교회를 위하여 간절히 기도하겠습니다~
교회의 결정에 완전 동의합니다!!!
이런 악행이 이제는 그쳐져야되고 부끄러운 줄 알아야겠기에 잘하신 결정입니다!!!
교계에 깨어계신 참어르신들이 계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주님, 이 일을 통해 더 역사해주소서! 잘못된 것을 바로 잡아 주소서!
공의를 위해 싸우는 사랑하는 교회 응원합니다 화이팅
어찌 이리 지나가는 이생의 자랑(요일2:16~17)에 집착들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하나님 앞에서는 자랑으로써 서는 것이 아닌 자신의 본모습 그대로 서게 될 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