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을 굽는 과정에 나무가 열분해 되면서 나오는 연기를 냉각시켜 일정기간 정치하여 엄격한 정제과정을 통해 유해한 물질을 제거한 순수한 천연성분의 액체가 바로 유효 한 목초액 입니다.
목초액은 초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PH.3전후의 산성액체이며, 그 외에도 개미산, 프로 피토산등 200여가지의 유효성분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 아토피성 피부염
아토피성피부염은 피부를 긁음으로서 상처가 생기고 더욱 악화되는 악순환을 반복하기 때문에 가려움을 중지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부에 목초액을 1일 2~3회 바르면서 숯과 목초액을 넣은 목욕을 계속하면 체내 독소배출과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면서 피부세포 활성화를 도와 개선되어 집니다. 곁들어서 숯가루를 복용하게 되면 장의 기능을 활성화시 키고 숯가루의 해독, 정장작용과 부패물질 배출, 부패가스제거, 숙변제거등으로 장내를 깨끗하게 하여 좋은 혈액을 공급하게 한다.
피부는 내장의 거울이라는 말이 있듯이 피부와 내장을 동시에 다스려야 지독한 아토피성 피부염을 정복할 수 있습니다.
☞ 여드름
목초원액을 솜에 적셔서 하루에 2~3회 바르면 빨갛게 화농한 환부가 살균 소독되어 피부가 서서히 아물면서 정상피부로 되살아납니다.
☞ 머리가 가렵고 비듬이 있을 때
세면기에 목초액 5ml(한 숟가락 정도)를 넣어서 희석해 머리를 감으면서 마사지하면 머리도 가렵지 않고 비듬이 없어집니다.
☞ 피부가 가렵고 몸에서 가루가 떨어지는 분
약간의 물에 희석한 목초액으로 매일 저녁 자기 전에 전신에 바르고 잡니다. 항시 세숫물에는 약간의 목초액을 희석하여 씻으면 피부가 고와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탈모가 걱정되시는 분
자기 전에 목초액 원액을 약간의 물에 희석하여 며칠 계속 바르면 하수구에 머리카락이 쌓이지
않게 됩니다. 심한 탈모도 막을 수 있고 머리카락이 갈라지는 것도 방지됩니다.
머리를 감을 때 숯비누를 사용하면 머리의 모공에 쌓은 노폐물을 흡착 배출시켜 모공을 깨끗이
열리게 하여 장기적으로는 발모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심한 무좀
원액을 솜에 묻혀 바르거나 약간의 물에 희석하여 용기에 담아 발을 담그고 30분 이상 몇 회 계속하면 개선됩니다.
양말에 목초액을 적시어 비닐로싸서 약30분정도 지난후에 풀면 많은
효과가 있을것입니다
☞ 피부에 상처가 났을 때
목초액의 주성분인 알코올이 살균소독을 역할을 하고 탄소 입자는 세포활성화를 합니다.
☞ 충치나 있몸이 부어서 아플 때는 치약에 목초액을 묻혀서 양치하면 살균 소염효과가 있다.
☞ 로션이나 화장크림 사용시에도 목초액 1~2방울을 첨가해 쓴다.
★ 피부 적성 테스트 ★
목초원액을 팔 안쪽 약한 피부에 조금 발라 목초액의 피부적응성을 테스트하며 피부가 빨갛게 되거나 가려우면 사용을 중지 하십시요.
천연목재를 고온가열하여 열분해 한 것을 종합반응으로 응용하여 탄화는 과정에서 기화되는 가스를 냉각원리에 의해 기체와 액체를 분리하여 추출한 액체로 주성분은 알콜류, 페놀류, 에스틸류, 알테히드 및 희귀원소등 280여 종류의 순수한 합성물질입니다.
◈ 목초액 농법이란 ?
처음부터 목초액만으로 옆면 시비 및 관주를 하는 신 농법으로 꼭 필요할 때만 농약을 혼용해 살포하고 해당 원소를 시비하는 방법을 두고 일컫는 것이다.
◈ 목초액의 특징
◈ 토양소독과 개량이 동시에 가능하다.(선충억제와 토양재생)
목초액은 산도(PH)가 2-3 강산성이다. 그러나 유기산이므로 무기산과는 달리 토양에서 빠른 시간(약 1시간)내 약 알카리성으로 변하면서 노화된 토양환경을 중화 시켜주고 발아 및 성장장애, 염류장애, 토양선충 등 갖가지의 명해에 대해 설균 및 번식을 차단 시켜준다.
- 초기에는 강한 살균작용을 하고 후기에는 미생물의 유효한 양분이 된다.
- 물리적 성질이 개선되고 투수성이 좋아 유효미생물 번식증가로 비옥한 토양이 이루어지며 선충피해 예방 및 감소에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선충이 심한 경우에는 숯가루를 혼용해 사용하십시오.
- 작물에 대한 토양환경을 좋게 하며 특히 염류집적이 심해 시들음이 자주 오는 토양에 500 ~ 1000배로 관주해 주면 피해를 극소화 시키도록 물리적 환경을 개선시킨다.
◈ 강한침투와 흡수, 전착력이 우수하다.(농약 혼용시 상승효과)
물에 목초액을 희석하면 융합이 잘 되고 물분자 크기가 약 1/3(146hz에서 53hz)로 작아짐으로 침투력에서 3배의 효과를 올릴 수 있어 어떤 조건에서도 침투와 확산이 용이하다. 그러므로 혼용하는 농약이나 기타 영양성분의 효과까지도 상승시키게 된다.
- 어떠한 부분에도 잘 전착되어 비료, 농약의 성분을 충분히 발휘하게 된다.
- 타 비료, 농약들과 혼용이 잘 잘되고 물 분자 크기가 적어지므로 침투 및 흡수가 좋아 1/2 ~ 1/3 감량하여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약효과 높고 전착력이 있어 장기간 지속됨으로 방제살포 회수를 줄일 수 있다.
◈ 발근 및 건정생육과 선출의 억제로 병해의 내성을 높혀준다.
이식전후의 침지 및 관주, 엽면살포로 뿌리발근과 성장촉진을 돕고 병충해 예방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고추와 담배 등의 바이러스에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동해와 약해 피해시에는 500배로 5일간격 2번이면 만족할 것입니다. 농약 혼용시 효과가 배가 됩니다.
◈ 특히 착색과 당도를 높여 주는데 좋으며 저장성에도 좋은 고품질이 가능합니다.
◈ 목초액의 성공사례
◈ 사과재배에서 ...
동면기가 지난 뒤에는 부란병 예방으로 100 ~ 200배액을 나무에 흘러내릴 정도로 살포해 주고, 잎이 어릴 때는 약800배액으로, 성장기에는 400 ~ 500배씩 옆면살포 해준 결과 진딧물, 응애 그리고 까치 등의 조류의 피해가 거의 없었으며 세균성 반점병과 갈변병 등의 피해없이 뛰어난 색상의 굵은 사과를 생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 첫해인 금년에도 칼슘을 비롯한 필수 영양소와 꼭 필요한 농약 그리고 목초액만으로 성공적인 사과 농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과수의 경우 기력이 약한 노묘일 때는 200 ~ 300배 뿌리관주 2회로 회생시킬 수 있습니다)
◈ 수박재배서는...
가장 큰 문제인 토양의 비료집적으로 인한 뿌리 발생량의 감소로 나타내는 생육불량 및 시들음을 방지하고 치유하기 위해 약 800배 정도로 2차례씩 관주를 해주고는 500 ~ 600배로 옆면시비를 3 ~ 4차례 해준 결과 당도 높고 품질 좋은 수백재배가 가능했을뿐더러 토양개선 효과까지도 얻게 되었습니다. 특히 갑작스런 한파로 인한 동해 피해와 약해 피해를 회복키 위해서는 각가 1 ~ 2차례씩의 500배의 엽면시비만으로 가능했습니다.
◈ 딸기, 풋고추, 화훼, 오이, 단감재배에서도...
사용 첫해 임에도 불구하고 거의 완벽한 농사가 가능해 건강한 영농과 재배자도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생물을 출하 시킬 수 있었습니다.
◈ 참외, 토마토, 포토에는...
이미 특정농가에서 무농약 재배를 실제로 하고 잇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약 50 ~ 80(%)의 농약혼용 재배를 하더라도 농약효과 발생후의 잔류독성 탈취 및 악취 제거능력이 탁월하므로 잔류독성이 거의 없는 신선한 과일 출하가 가능할 것입니다.
◈ 고추 그리고 도시근교 엽채류, 양파, 마늘, 감자, 인삼, 생강, 천궁 등의 근채류 재배와 골프장 잔디조성, 버서, 화훼, 축산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