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조경아카데미가 많아졌네요. 전시회를 구경중에, 그리고 물건을 구입하러 갔다가 조경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접하면 이것저것 질문을 해본답니다. 개중에는 정말 열정과 실력이 있는 분들도 계셨구요, 어떻게 저런 실력으로 강의를 하실까하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아카데미를 장사속으로 생각하시는 듯하여 조경인의 입장에서 마음이 많이 아팠답니다. 이곳 저곳에서 조경아카데미를 하고 있다보니 누가 잘하는지, 못하는지를 검증하기가 쉽지 않답니다. 한번 배웠다고 조경회사를 오픈하고 남에게 강의하는것을 말릴수는 없지만 배우는 분들 입장에선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기보다는 난립한 아카데미중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찾기가 어려워진게 사실입니다. 우리회원님들은 여기저기 기웃거려 보시는것도 좋지만 정말 나에게 필요한것을 가르쳐주는곳이 어딘지 따져본후에 교육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말씀 드리고싶은 요지는 어느곳이 좋은지 선택이 어렵다면 대학에서 강의하는 강좌를 선택하십시요. 수강기간이 조금 길지만(이론 + 실기) 그래도 수준있는 강의를 접할 수 있답니다. 짧은 시간에 시공만을 배우기 원하신다면 저희 '실내조경연구소 공간사랑'의 아카데미를 노크하시구요. 저희는 이론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것만 실기중에 잠깐 설명으로 넘어가고 전과정을 실습에 할애하고 있답니다. 부디 조경을 업으로 생각하시거나 취미로 배우시는 분들도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빕니다.
제자랑이 아니었구요, 이곳저곳 선택하시느라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듯 하여 이렇게 공지합니다.
아카데미문의 010)3302~2567 공간사랑
제경험상 조경회사에 근무를 해도 외부를 시공하는 업체에 근무하셨다면 실내조경을 거의 모른답니다. 또한 실내조경회사에서 근무한 분들은 외부조경을 거의 모르구요. 적어도 실내조경을 하고 싶으시다면 실내조경회사에 2년은 근무를 하면서 상담과 견적과 디자인과 다양한 시공경험(생화, 조화, 그린인테리어, 인조목 등)을 쌓아보시길 권합니다.
첫댓글 현재의 가장큰 고민입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