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광종합건설은 경기도 용인의 새로운 개발축으로 각광받고 있는 동남부권에서 '용인 송정지구 세광 엔리치타워' 아파트 796가구를 분양한다. 사업지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송전리 182번지다. 공급면적별 가구수는 95㎡ 90가구, 112㎡A형 287가구, 112㎡B형 100가구, 112㎡C형 97가구, 130㎡A형 60가구, 130㎡B형 72가구, 151㎡ 76가구다.
용인 송정지구 세광 엔리치타워는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데다 개발가능성이 큰 아파트’라는 평을 듣는다. 용인시는 수도권에서도 강한 개발압력을 받는 곳인데다 그 축이 이 단지가 있는 이동면ㆍ남사면 일대로 향하고 있기 때문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 단지가 들어서는 이동면은 남사신도시, 이동 첨단산업단지 같은 용인시의 동남권 개발계획과 인근 동탄2신도시 지정 등 개발재료가 풍성한 곳”이라고 말했다.
용인 동남부권 개발 수혜 기대
이 단지는 용인 동남부권 개발 효과를 가장 많이 누릴 수 있는 아파트로 꼽힌다. 용인시는 남사신도시, 이동 첨단산업단지 개발 등 동남권 개발계획을 잇따라 발표했다. 전문가들은 “기존 수지·죽전 등 용인 서북권에 치우쳤던 개발축이 기흥·처인구쪽으로 옮겨오고 있어 이곳이 앞으로 10년간 용인 부동산 개발을 이끌 것”으로 예상한다.
용인시의 개발 청사진이 될 ‘2020년 용인 도시기본계획’에는 동남권에 대규모 시가화예정구역이 계획돼 있다. 동남권의 중심지역인 남사․이동면(일명 남사권)은 복합형 자족 생활권으로 계획해 대규모 택지지구로 개발될 계획이다. 용인시는 남사면 봉무, 봉명리 일대 495만여㎡를 ‘복합신도시’로 개발한다.
또 이동면 덕성리 일대 105만6000여㎡를 ‘첨단산업단지’로 2010년까지 1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개발할 예정이다. 이곳에는 용인시 관내 구직자들의 취업 등을 지원할 ‘취업아카데미’도 들어설 전망이다.
동탄2신도시 개발 뒷바람도 기대해볼만
한편 지난해 동탄2신도시 발표로 용인 동남부권에서는 후광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용인시 이동면 일대는 동탄2신도시와 직선거리로 4.5km거리여서 개발 뒷바람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용인 동남권 개발의 중심인 남사신도시가 동탄신도시와 연계돼 개발되는 소문도 일부에서 나오고 있다. 현지 부동산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복합신도시 개발계획이 동탄2신도시 개발과 연계돼 있다는 분석이 많다. 복합신도시 예정지가 동탄2신도시와 5km 이내에 있기 때문이다.
나날이 좋아지는 교통여건
용인시 동남권 개발의 중심지중 한 곳인 이동면은 서쪽으로 오산시와 마주보고 경부고속도로 오산나들목이 있다. 북쪽으로는 영동고속도로 용인․양지나들목이 있다. 45번 국도를 통해 남쪽으로 내려가면 경부고속도로 서안성나들목이 가깝다. 이 단지에서는 45번 국도를 이용하면 용인시내와 가깝다. 또 용인 구갈~용인 전대리(에버랜드)간 경전철이 완공되면 대중교통을 이용한 도심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이동면 주변에는 다른 지역을 연결하는 크고 작은 도로가 있다. 용인시에 따르면 이동면과 주변지역을 지나는 간선도로는 42번 국도(기흥~용인~양지, 27.2km), 45번 국도(모현~용인~이동, 28.9km), 84번 국지도(기흥~이동~백암, 23.3km), 82번 국지도(남사~이동, 7.4km), 326번 지방도(이동천리~백암고안, 23km), 314번 지방도(이동어비~남사진목, 8.4km), 42번 국지도 우회도로(구성동백~용인마평, 11km), 82번 국지도와 326번 지방도 연결도로(이동송전~이동묵리, 4.6km) 등이다.
단지 옆에는 송전천…쾌적·조망 갖춰
용인 세광 엔리치타워 옆으로는 송전천이 흐른다. 단지 남쪽에는 송전저수지(이동저수지)가 있어 자연환경이 쾌적하고 조망권도 좋은 편이다. 일부 가구에서는 단지 서쪽에 있는 골프장도 볼 수 있다. 단지 주변에 송전초등학교와 송전중학교가 있다.
용인 엔리치타워는 타워형과 판상형이 조화롭게 배치돼 세련미가 물씬 풍기는 아파트다. 회사는 주변 경관과 어우러지는 스카이라인을 만들고 멀리서도 눈에 띄도록 저층부와 고층부에 특화된 외관 디자인을 적용했다.
과학적인 단지 설계로 동간 거리를 넉넉하게 확보한 점도 눈에 띈다. 단지내 녹지율을 높여 자연 그대로의 환경을 최대한 살린 녹지공간과 다양한 조경시설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조경 공간에는 문화활동, 이벤트가 펼쳐지는 썬큰광장을 비롯해 한아름마당, 어울마당, 산들바람 놀이터 등이 있어 입주민들의 휴식처이자 재충전의 공간이 된다.
평면별로 3~5베이 구조로 설계해 조망권 및 일조권을 충분히 확보해 쾌적한 환경을 구현했다. 내부 설계에도 안전함을 더했다. 고강도 내진, 내풍설계로 자연재해에도 끄떡없는 안전한 건물구조 설계했다.
이동면 미래공인 관계자는 “용인 남사·이동면은 개발계획이 발표되면서 외부에서 이 지역에서 분양하는 아파트에 대한 문의전화가 꾸준히 걸려오고는 편”이라며 “주변에 풍성한 개발 호재에도 불구하고 아파트 공급이 적었던 곳이어서 인기를 끌 것”이라고 내다봤다. 문의 031-282-0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