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갑상선기능항진증 수치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23살 여입니다! 반갑습니다!
저는 10월 말에 항진증이란걸 알게 됐어요.
(수정증이 심해서 우연히 검사를 받게 되었는데, 알고보니 항진증 증상 거의가 저한테 있더라구요 ㅎㅎ)
처음 듣는 생소한 병이였는데... 알고보니 정말 많은 분들이 겪고 계시더라구..
근데 피검사 나온 날 병원 프린터기가 고장나서.. 수치를 2가지 딱 적어왔어요!
결과 보러 대신 엄마가 다녀오셨는데, 약 먹는 방법만 알려주시고,
어느 기간동안 먹어야하는지.. 대충도 말씀하시지 않았더라구요. T_T
그래서 부탁드리는 글을 써요!
우선 한달동안 안티로이드 두끼 에 4알씩 하루에 총 8알 먹구! 다른 약들도 같이 복용하고 있어요!(심장약 불안약 소화불량약!)
그리고 제 수치는.
유리싸이록신:5.08
TSH:0.01
이거입니다! @_@
(앗 그리고 약먹은지 17일 정도 되는데...... 벌써 살이 4kg 쪘어요.ㅠㅠ)
또 혹시 완치 됐다가도... 재발되는 경우가 면역력이 약해져서 인가요?
전 알레르기(아토피,결막염,비염)가 심해서 면역력도 약하거든요 ㅎㅎ
수치 볼줄 아시는분! 살짝이라도 귀뜸해주세요 ㅎㅎ
제 상태에 대해서 알고싶어서요 ㅎㅎ!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즐거운 하루되세요~
★★★갑상선 전문 카페 - 갑상선암,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갑상선결정
★★★ http://cafe.daum.net/thyroidcancer
질문을 올릴 때에 유의할 점
1. 위의 제목에 반드시 아래 항목중에 하나를 포함시키기 바랍니다 ◀〓〓매우중요..이 항목을 지키지 않으면 질문을
삭제합니다
갑상선기능항진증.갑상선기능저하증.갑상선염.갑상선암. 갑상선결절.갑상선암 동위원소치료.갑상선질환,갑상선동위원소, 동위원소치료저요드식, 등등의 병명(병의 종류, 병의 이름)
*좋은 제목 예: [갑상선암]갑상선암 수술을 꼭 해야하나요?
*나쁜 제목: 수술을 꼭 해야하나요?
제목에서 괄호 [ ] 속에 병명을 꼭 기록하기 바랍니다
제목에 병명이 꼭 포함되도록 부탁합니다.
2. 내용에 앞뒤를 모두 생략하고 질문을 하면 답을하기 어렵습니다.
자신의 발병일, 병의 진행, 치료과정, 병의증세, 명확한 질문내용 등을 상세히 기술해야만 다른 회원들이 답을하기 쉽습니다.
첫댓글 수치 보는 분이 계시면 답변 주심 좋겠구요~~~아무래도 이런저런 약을 너무 많이 드시는 것 같아 보이네요~심장약,불안약,소화불량약.......심장약이야 어떻게 못해도, 소화불량 문제는 드시는걸 조심해서 소화잘되는걸로...소식하면서...조심하면서 끊어보도록 노력해보시구~불안약은..어떤걸 말씀하는지 모르겠지만,...마음을 좀더 넓게 보고..편안하게 갖도록 노력하시길 바래요~물론 말은 쉽고 행동은 어렵지만...굳은 결심하면 안될일은 없다고 보여지네요~살찌는 문제는...안티로이드 양이 적절한지 함 알아봐야할것 같구~혈액검사후 적절하다면...운동하는것밖에 방법이 없습니다...걷기운동부터..하시는수밖에요~
수수방관하다가...살이 대책없이 찔수도 있으니...지금 바로...운동 시작하시고...건강에 중요한 섭생에 노력을 하세요~젊은 나이니니 친구들과 무심코 먹는 음식들이...좋지 않을수 있으니, 건강식으로 바꾸도록 노력하시길 바래요~아직 젊고 이뿐 나이이니, 서점에 가셔서 건강책들도 좀 보시고...본인에게 맞는 건강식단으로 바꾸셔서...빨리 정상범주로 수치가 돌아오길 바랄께요~~힘내세요!!
다른거는 잘모르겠구요.. TSH는 갑상선 자극홀몬입니다.. 갑상선홀몬의 분비가 적을때 갑상선홀몬의 분비를 촉진시키기위해 뇌하수체에서 분비하는 물질입니다.. 따라서 갑상선홀몬이 몸에 풍부하다면 TSH가 필요치 않으니까 수치가 적게 나오고 반대로 TSH수치가 높다면 몸에 갑상선홀몬이 부족하다는 말입니다. 기준치가 병원마다 조금 틀린걸로 아는데 일반적으로 0.27~4 정도 사이로 압니다. 글쓰신분처럼 0.01이라면 갑상선홀몬이 많다는..즉 항진상태라는 말이죠..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쾌유를 바랍니다..^^
아..알레르기에 관해서요..저도 알레르기 비염,결막염,천식을 앓고 있습니다.. 보통 이놈들 두세개는 세트로 다니죠..ㅎㅎ 면역력과 알레르기는 좀 별개로 생각하셔야 할 내용같습니다. 역으로 건강상태가 안좋아지니까 면역력이 약해지기도 하고 재발도 된다고 생각하면 바로 답이나오겠죠? 완치가 되어도 운동하시고 꾸준히 자기관리 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일반인 같지 않으실정도로 혜박하신것 같습니다~좋은 의견 앞으로도 많이 부탁드릴께요~~
희망지윤님의 말씀에 저도 동감.. 적을 알아야 이길 수 있는 것 처럼 내가 앓는 병에 대해선 의사보다도 더 해박해야 된다는 게 저의 지론^^,저도 좋은 지식하나 배우고 갑니다.
우와 다들 감사합니다.. (__ )!! 저도 열심히 운동도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모두들 힘내셔요~! 그리고 늘 행복하시고 평안하시길 빌겠습니다!!!!!!!!!!!!
아..수치를 그렇게 보는 거군요...TSH가 적으면 항진이군요..감사합니다. 이츠마인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