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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도 |
신청 |
현장 평가 |
지역별 우수교육기관 현황 | |
개소 |
우수교육기관명 (시/군명) | |||
서울 |
47 |
31 |
9 |
시립한남직업전문학교, KTCS,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 서울YWCA노원여성인력개발센터부설, 서부, 전국고용서비스협회, 아름다운세상만들기, 중앙, 송파한국 |
부산 |
15 |
10/9 |
3 |
부산가톨릭대학교부설, 정암, 고신대학교평생교육원부설 |
대구 |
20 |
13 |
4 |
대구가톨릭사회복지회부설, 대구YWCA, 영남간호학원부설, 영남북부 |
인천 |
11 |
7 |
2 |
인천요양보호사, 성심요양보호사 |
광주 |
23 |
15 |
5 |
엔젤, 광주보건대학부설, 광주대학교 평생교육원(부설 요양보호사 교육원), 부모사랑, 호남대학교 |
대전 |
15 |
9 |
3 |
충청가사․간병교육센터부설대전YWCA,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 나이팅게일간호학원부설 |
울산 |
3 |
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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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1청 |
41 |
28/27 |
9 |
아주대학교간호대학부설(수원),동남보건대학평생교육원부설(수원),대한적십자사경기도지사(수원), 김포(김포),성남시노인보건센터(성남), 대한간호협회부설(용인), 유니에스(용인),너싱홈간호박사네(군포),해피(부천) |
경기 2청 |
19 |
10 |
4 |
파주(파주), 마두(고양), 마음과마음(남양주), 경기중앙간호학원(의정부) |
강원 |
10 |
7 |
4 |
동우대학부설(속초),부승니드유원주(원주),강릉(강릉),경동대학교부설(고성) |
충북 |
17 |
11 |
3 |
대원과학대학(제천), 청주(청주), 꽃동네대학교부설(음성) |
충남 |
18 |
12 |
6 |
나사렛대학교산학협력단부설나누리(천안), 백석대학교부설(천안) 신성대학평생교육원부설(당진), 충남(예산), 공주간호학원부설(공주), 논산여성인력개발센터부설(논산) |
전북 |
14 |
9 |
3 |
(재)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전주), 예수대학교부설(전주), 원광효도마을(익산) |
전남 |
7 |
5 |
3 |
전남(순천), 순천청암대학(순천), 에덴(무안) |
경북 |
23 |
15 |
6 |
선린대학부설(포항), 칠곡여성인력개발센터(칠곡), 경북평생교육원부설김천(김천), 선린대부설영덕(영덕), 경북전문대평생교육원부설(영주), 가톨릭상지대학(안동) |
경남 |
19 |
13 |
5 |
마산대학평생교육원부설(마산), 창신대학부설(마산), 경남종합사회복지관(마산),인제대학교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김해),창원전문대학부설(창원) |
제주 |
3 |
2 |
- |
- |
계 |
305 |
199/197 |
69 |
지역별 상위 30%기관 : 60개소, 도의 시군 최고점수기관 : 9개소 |
- 현장평가 : 199개소 중 2개소(경기 이천, 부산 평생교육원)는 준비 미흡 등의 이유로 평가를 받지 않음
- 우수교육기관 : 도의 경우 현장평가대상기관의 상위 30%를 선정하고, 지역별 분포를 고려하여, 지역(도)별 평균점수를 초과하면서 해당 시군의 최고점수 기관인 9개소를 우수교육기관으로 추가 선정
○ 평가 항목
영 역 |
부 문 |
항목수 |
소계 |
Ⅰ.교육의 적절성 |
1. 교육내용 |
8 |
19 |
2. 교육대상 |
4 | ||
3. 교육성과 |
7 | ||
Ⅱ.교육환경의 적절성 |
1. 인력 |
7 |
19 |
2. 시설 및 설비 |
3 | ||
3. 행․재정 |
6 | ||
4. 복지 |
2 | ||
5. 규정준수 |
1 | ||
합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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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
38 |
○교육내용 : 과정별 교육계획서 및 계획준수 여부, 실기교육의 교육생 수 및 실습 기관의 적절성 여부 등 ○교육대상 : 사업계획서 범위 내에서 교육생 선발 여부,상담자/교육생에게 정확한 정보 제공 여부 등 ○교육성과 : 이론/실기/실습의 성취도를 측정할 수 있는 문서화된 평가기준 마련 여부, 교육내용별로 강의평가 여부, 교육생의 공정한 출결 점검 여부, 교육과정에 대한 수료생의 만족도 등 ○인력 : 직원배치기준 준수 여부, 강사 1인이 담당하는 교육내용 수의 적절성 여부 등 ○시설 및 설비 : 시청각기자재ㆍ학습교구의 확보 및 효율적 활용 여부, 소방ㆍ냉/난방시설의 배치 상태 등 ○행ㆍ재정 : 설치신고서 및 관련 서류의 구비 및 게시 상태, 수강료에 대한 기준 준수 여부 등 ○복지 : 교육생들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 및 교육생들이 상담할 수 있는 체계 마련 여부 ○규정준수 : 행정조치(행정처분, 시정조치 등)를 받은 사실 여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