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음식 전문점이 2023년에 가야할 방향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배달 음식 온라인 거래액 증가율은 1.4%로, 2020년 78.1%, 2021년 79.5%를 기록하였습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함께 집필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외식업의 트렌드 중 하나는 '배달음식의 미래’입니다. 이 보고서에서는 배달음식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에 따라 배달음식 전문점은 더욱 많은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참고로, 배달 음식 다회용기 주문율이 하루 60여 건에 불과하다는 기사도 있었습니다.
아마 중국집 다회용기 사용인듯 합니다. 요즘 중국집 마져도 1회용기를 사용을 하는 추세입니다
배달음식 전문점에서 인기 있는 메뉴는 다양합니다.
보통 배달음식 베스트에 들어가는 메뉴들은 피자, 족발, 보쌈, 짜장면과 탕수육, 찜닭, 치킨, 순대와 떡볶이 등입니다.
인기 있는 배달음식은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검색란 화면을 위로 올리면 현재 기준 가장 많이 검색하고 있는 음식 순위가 나옵니다.
출처는 배달의 민족 전자신문과 경향신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