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사이판은 여행 기간은?
사이판 여행은 4박5일을 추천합니다. 이틀 정도는 사이판 곳곳의 관광 스팟들 구경과 레저를 즐기고 나머지 이틀 정도는 리조트 내 혹은 인근 해변에서 휴양을 즐기는 코스가 적당합니다.
#두 번째.
호텔&리조트 선택 기준은?
키 120cm 이상의 자녀와 동행한다면 월드리조트를 추천합니다. 월드리조트에 있는 사이판 최대의 워터파크 '웨이브정글'은 키 120cm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120cm 보다 키가 작은 자녀와 동행한다면 어린이용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리조트 내에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많은 PIC를 추천합니다.
친구들끼리의 여행이라면 저렴하게 시내 근처의 호텔에서, 커플이라면 이틀은 로맨틱한 호텔, 이틀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리조트를 추천합니다.
#세 번째.
렌터카 대여는?
렌터카는 하루면 충분합니다. 자유여행 혹은 사이판 구석구석을 둘러보고 싶은 여행객이라면 하루면 다 볼 수 있을 정도 규모의 섬이라 하루정도 렌터카를 빌려 돌아보길 추천합니다. 한국 운전면허증으로도 렌트가 가능하며, 한국인이 운영하는 샵도 몇 있어 렌트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관광객 렌터카를 대상으로 한 차량 내 물품 도난 사고가 많아 귀중품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네 번째.
마나가하섬은 언제?
사이판 여행 필수코스인 마나가하섬은 10시 40분에 들어가서 오후까지 즐기다 나오시길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투어들이 8시 40분에 들어가서 12시에 나오기 때문에 오후에 더 한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마나가하 섬 내에서 점심을 사 먹을 수는 있으나 사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고 될 수 있으면 리조트에서 싸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섯 번째.
선크림은 필수?
사이판의 물놀이에는 래쉬가드가 적합합니다. 사이판의 태양은 무척 뜨거워서 스노클링, 다이빙 등의 활동을 할 때 가능한 많은 부위의 피부를 가려 보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선크림은 SPF100 이상을 써야 효과가 있고 다리, 발등까지 꼼꼼히 수시로 발라 주는 게 좋습니다. SPF 100 이상의 썬크림은 현지의 아이러브 사이판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스노클링 추천 스팟은?
그로토에서 스노클링이나 다이빙을 꼭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마나가하섬을 포함해 사이판의 모든 스팟 중 최고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투어 가이드와 동행해야지만 물에 들어갈 수 있는데 안전관리 뿐 아니라 그로토에서의 수중사진도 많이 찍어줍니다.
#일곱 번째.
야시장도 있나요?
매주 목요일 저녁 6시 가라판에서는 작은 규모의 야시장이 열립니다. 음식점들이 부스를 열어 각종 음식들을 저렴하게 팔기도 하고 현지인들이 소소한 공연을 하기도 합니다. 여행 일정에 목요일이 끼어있다면 가라판 시내 관광 일정을 목요일 저녁으로 잡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덟 번째.
시내로 가는 방법은?
사이판은 대중교통이 없기 때문에 숙소에서 가라판 시내로 가는 방법은 T갤러리아에서 주요 리조트로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타거나 택시를 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요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택시를 타고 T갤러리아에 가달라고 하면 기사님이 종이를 주는데 T갤러리아 안내데스크에 제출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홉 번째.
쇼핑 스팟은?
사이판의 저녁은 즐길 거리가 거의 없습니다. 저녁에는 가라판 시내에 위치한 T갤러리아, 아이 러브 사이판 등에서 쇼핑을 하시길 추천합니다. 사이판 공항의 면세점은 초라하기 때문에 차라리 T갤러리아에서 쇼핑하는 것을 추천하고, 사이판 필수코스인 아이 러브 사이판에서는 수 많은 각종 기념품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스낵 코너의 코코넛 슬러시를 마시면 텀블러도 함께 얻을 수 있어 개이득입니다.
#열 번째.
데이터 로밍은?
사이판은 데이터 로밍이 잘 터지지 않기 때문에 로밍해서 가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2인 이상 여행 시에는 포켓 와이파이 사용을 추천합니다. 포켓와이파이는 티몬, 항공사, 여행사 등등의 사이트에서 대여권을 구매한 뒤 공항에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