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썬크루즈는 전국 제일의 해돋이 관광지인 정동진 해안절벽에 위치한 세계 최초의 테마형 육상 크루즈 리조트이다.
썬크루즈 리조트는 호화 유람선을 테마로 한 아주 특별한 사계절 휴양지로 2002년 오픈 하였다. 조선소에서 특별주문 제작한 길이 165미터 높이 45미터의3만톤급 실제 유람선이다.
초호화 유람선을 모티브로 하여 독특한 설계를 자랑하는 썬크루즈는 일출과 동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211개의 콘도형 객실과 호텔형 객실이 있으며, 양식당, 한식당, 회전식 스카이라운지, 나이트클럽, 노래방, 해수풀장 등 각종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최첨단 시설을 갖춘 6개의 크고 작은 연회장은 각종 세미나, 워크샵 등을 하기에 최적의 장소를 제공하고있다.
리조트의 외관은 "현대봉래호"와 같으며 정동진의 해돋이명소로 새롭게 자리매김한 곳이다. 현재 리조트 내에는 조각공원의 조각 30여 점과 안동 하회마을에서 들여온 장승 250여 점으로 조성된 장승 공원이 있고, 최초 카페로 사용하던 열차 카페와 현재 커피숍으로 운영하는 범선 카페가 있어 볼거리와 휴식거리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정동진역, 정동진해수욕장, 모래시계공원, 헌화로, 금진항, 심곡항, 동명락가사, 잠수함전시관, 통일안보전시관, 하슬라아트월드
대인(5,000원), 소인(3,000원)
자가이용 : 영동고속도로 강릉교차로에서 동해안고속도로로 갈아탄다. 강릉나들목으로 나가지 말고 동해쪽으로 직진하면, 터널을 지나서 정동진/옥계나들목이 나온다. 여기서 나간다음 좌회전해 7번국도를 타고 조금만 올라가면 정동진이다.
대중교통(기차) : 청량리역에서 정동진역까지 새마을호와 무궁화호가 운행하며 새마을호가 1회 , 무궁화호가 6회 운행된다. 매주 수,금,토요일밤에는 정동진 해돋이 열차가 1회 추가운행되며 여름 휴가철엔 매일 운행된다.
대중교통(버스) : 강릉까지 가는 게 우선, 서울을 비롯한 대도시에서 강릉행 고속버스가 많다. 강릉에서는 정동진행 직행버스가 매시간 운행한다.
썬크루즈리조트(033-610-7000)
※ 현지사정에 따라 정보가 변경될 수 있음으로 필요한 사항을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