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기 때는 편식을 일삼았지만 요즘은 그래도 조금 많이 개선 된것 같아요! 물론 식재료에 대한 거부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좋아하거나 맛있는것을 곁들이면 잘 먹긴 하더라고요! 오늘은 아이들반찬으로 오리야채볶음을 준비해봤어요! 아삭아삭 숙주도 잘먹고 빨강 노랑 파프리카도 조금씩 먹더라고요!! 그럼 후다닥 만들수 있는 오리야채볶음 시작해볼께요!
재료준비와 만들기 오리100g 양파반개 파프리카 1/5개씩(노랑.빨강) 마늘2알 / 간맞추기 굴소금 약간
1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를 준비할때는 냉장고에 있는 활용할 수 있는 야채를 준비하면 될것 같아요! 저도 있는것만 활용해서 넣었습니다!
2 오리고기는 비교적 기름 적은 부분을 사용했어요 볶다보면 생각보다 기름이 많이 나오고 숙주에서 수분이 나오기 때문에 타거나 늘러 붙지 않아요!
3 훈제오리를 볶아 줍니다 기름이 살짝 나올 정도로 볶아주면 됩니다!
4 숙주를 제외한 모든 야채를 넣어주세요! 이때 엄마가 간을 보시면 됩니다 아이들반찬으로 준비한거고 고기 자체에 염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때에 따라서 간이 되어 있지 않거나 싱겁게 나온제품도 있기에 꼭 맛을 보고 간을 하는 것을 추천해요! 저는 굴소스 약간 넣었어요!
5 숙주는 마지막에 넣어서 볶아주는 것을 추천해요! 익으면 아삭한 맛도 없어지고! 수분도 너무 많이 생겨 맛이 떨어지더라고요!
아들이랑 딸이랑 모두 잘먹어 주니 나름 뿌듯하기도 하고 그냥 야채 손질 하고 준비해서 휘리릭 볶아주기만 하면 되니 간단히 만들어줄 수 있어 아이들반찬으로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