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대입상담센터는 2021년에도 정확한 대학입학정보를 제공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 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은 올해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에서 추천받은 372명의 현직 고교교사로 구성되어 수험생을 위한 대입상담서비스를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전화상담은 ☎1600-1615를 통해 누구든지 실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상담수요 증가로 수시 및 정시 원서접수 대비 상담 집중기간에 22시까지 운영하던 전화상담은 평상시에도 월~금요일 09시~22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 온라인상담은 대입상담과 전공상담까지 연중 상시 운영되며, 대입정보포털 홈페이지 어디가(adiga.kr)에서 '온라인 대입상담'을 클릭하여 대입관련 상담글을 남기면 대입상담교사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다.
□ 한편, 대교협 공식 유튜브 채널 ‘대학어디가TV’에서는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홈페이지를 활용한 진로 및 직업정보 탐색방법, 대학별 성적 분석방법, 대입지원시 유의사항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 특히, 자주하는 질문에 대해서는 상담사례를 바탕으로 대입정보를 제공하는 '상담이'가 <3분 상담> 프로그램에서 직접 답변하고 있다.
○ <대학 및 학과 소개>에서는 대학에 합격한 학생이 자신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수험생의 입장에서 대입 준비전략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 <대학어디가TV>는 수험생 학부모에게 시기별로 적절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 12월부터 매주 3~4회씩 대입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공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