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파일을 저장할 때 한글파일처럼 비밀번호를 걸 수 있는데요.
엑셀프로그램의 버전마다 조금씩 다르더군요.
일단 제 컴퓨터의 버전에 맞추어 설명하겠습니다.
조금씩 다르지만 어차피 달라봤자 거기서 거기거든요.
1.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면 창이 뜹니다.
창의 위+오른쪽 구석인가, 아래+중간쯤인가에 보면, "도구"라는 곳이 있는데 누르면,
저장옵션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거기로 가면,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가 있습니다.
열기 암호는 볼 수 없게 만들어 놓은 것이고,
쓰기 암호는 문서를 고칠 수 없게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2. 문서 작성후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싶을때
좌측 제일 상단에 디스켙 모양을 클릭 후, 다른이름으로 저장이 나옴 ---엔터키 치시고
좌측하단에 도구 클릭 후, 일반을 클릭하시면 ---열기와 쓰기 번호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자, 그림을 보시면 좀 더 이해가 쉬울 겁니다.
***문서를 처음 저장하는 경우는
"저장"을 눌러서 저장하기 창을 띄웁니다.
***기존 문서에 비밀번호를 걸 때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서 창을 띄웁니다.
***엑셀프로그램 버전마다 아래 저장하기 창의 모습이 약간씩 다르더라구요. 어쨌든 "도구"라는 버튼을 찾아 누르세요.
여기 위의 그림에서 "도구"-"일반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일반옵션 팝업창이 열리면서 비밀번호를 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