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원이면 풀세트? 초저가 캠핑용품 10
다이소 캠핑 용품 10
우리나라의 캠핑 인구는 최근 10년 동안 10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캠핑할 수 있는 관광지의 증가, 편리해진 교통, 매스미디어를 통한 지속적인 노출 등이 주된 요인으로 꼽히는데, 여하간 이제 우리는 어렵지 않게 도심 속에서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맞은 점은 분명하다. 그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캠핑 시장도 커지고 있다. 고기능의 캠핑 용품이 많아짐에 따라, 캠핑 초보자들 혹은 미경험자들은 어떤 용품이 자신의 캠핑 패턴에 맞는지 판단하기도 전에 고가의 캠핑 용품부터 맞춰야 할 것 같은 부담감을 느끼기도 한다. 하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다. 가성비의 본산이라 불러도 좋은 다이소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구할 수 있는, 질 좋은 캠핑 용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접이식 차박 테이블 선반
캠핑 중에, 차박 중에 음식을 먹고자 할 때 쟁반이나 선반 같은 종류의 받침대가 없으면 참 난감하다. 다이소에서 19,000원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접이식 차박 테이블 선반 HD-5042C’는 접힌 테이블 다리를 펼치면 선반으로, 접으면 쟁반으로 쓸 수 있는 제품이다. 테이블의 크기가 작은 편이라 노트북 받침대로 쓰기에도 유용하다.
다용도 폴딩 멀티 박스
대부분의 사람들이 캠핑을 다녀온 이들로부터 물건을 잃어버렸다는 경험담을 들어본 적이 적어도 한 번은 있을 것이다. 확 트인 캠핑장에서 물품을 잘 보관하기 위해 수납을 위한 박스 하나쯤은 두는 편이 안전하다. 다이소에서는 파스텔톤의 색감을 가진 예쁜 디자인의, 접어서 부피를 줄일 수도 있는 폴딩 형태의 멀티 박스 AC-9348C를 17,800원의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캠핑 수납 걸이
수풀이 우거진 산가로 캠핑을 떠나는 이들에게는 어디에나 쉽게 걸어둘 수 있는 오거나이저가 유용할 것이다. 다이소에서 2만 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에 판매되는 ‘캠핑 오거나이저 C037’ 제품은 고리를 이용해 폴대, 행거, 나뭇가지 등에 설치할 수 있는 수납용 제품이다. 벨크로 밴드와 버클로 제품을 말아서 고정할 수 있어, 휴대하기도 간편하다.
푸드 압축팩 세트
캠핑장에서의 가장 큰 재미는 모두가 대화를 나누며 함께 음식을 나눠서 먹는 걸 꼽을 수 있다. 가져갈 음식을 보다 맛있게, 신선하게 보관하고 운반하는 데는 압축팩이 제격이다. 10장들이 6천 원 내외의 가격으로 판매되는 ‘밀레마 백팩 진공 푸드백 압축팩’을 이용하면, 캠핑장에서의 식사가 보다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휴대용 계란 케이스
계란은 어디에서건 유용하게 사용되는,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식재료다. 하지만 보관하고 운반하기가 까다로운 식재료이기도 하다. 혹시 운반하다가 가방 안에서 계란이 깨지기라도 하면, 즐거운 캠핑이 순식간에 망쳐질 수도 있다. 이런 때 필요한 게 ‘휴대용 계란 케이스’다. 계란을 안전하게, 6개까지 보관할 수 있는 플라스틱 케이스는 다이소에서 2천 원 내외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알루미늄 바람막이
캠핑의 묘미는 고기를 구워 먹는 시간이고, 멍하니 피어나는 불을 보며 힐링하는 ‘불멍’의 시간일 것이다. 하지만 혹여나 야외에서 바람이 강하게 부는 때라면 이조차 여의치 않을 수도 있다. 이런 때 불을 막아주는 바람막이가 있다면 안심이다. 다이소에서는 알루미늄 재질로 된 바람막이 제품이 5천 원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크기는 그리 크지 않지만, 자그마한 불씨나 버너용으로는 차고 넘칠 정도다.
가스제거기
가스버너가 캠핑의 필수품이라면 당연히 원료가 되는 부탄가스 또한 반드시 캠핑장에 있어야만 하는 아이템이 될 것이다. 대표적인 캠핑 용품이자 비상 용품인 부탄가스는 버릴 때 잔여 LPG가 남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한 아이템이기도 하다. 이때 필요한 아이템이 가스제거기로, 다이소에서는 부탄가스 캔에 구멍을 뚫어 LPG를 배출시킬 수 있는 제품을 1천 원에 판매하고 있다.
캠핑 의자
캠핑장에서 같이 간 사람들끼리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려면, 함께 불멍을 즐기려면 앉아있을 의자가 필요하다. 펼쳐놓으면 편안하게 앉을 수 있고, 보관할 때는 접어서 파우치에 넣어놓으면 되는 가성비 좋은 캠핑 의자를 다이소에서 만날 수 있다. 판매되는 가격은 1만 원 내외이며, 높이와 크기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게 마련돼 있다.
분리형 수저포크 세트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 차려져도 이걸 먹을 수 있는 식기류가 없으면 무용지물이다. 반드시 챙겨야 할 식기인데, 기왕이면 곤란할 때 사용하기 좋은 다른 도구들도 함께 붙어있으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다이소에서 3천 원에 판매되는 분리형 수저포크 세트는 숟가락과 포크 외에도 와인 오프너, 나이프, 송곳, 병따개 등이 포함된 멀티 툴 형태의 제품이다.
코팅 장갑
캠핑장에서는 험한 환경에서 움켜쥐기 힘든 무언가를 잡아야 할 일이 의외로 많이 벌어진다. 텐트를 설치할 때, 취사 시에 뜨거운 식기를 잡아야 할 때, 기타 다양하게 벌어지는 궂은일을 처리해야 할 때는 생각지도 못한 타이밍에 찾아오기 마련이다. 이때 코팅된 장갑이 있으면 훨씬 수월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이소에서는 코팅, 반코팅 처리된 장갑이 2천 원 내외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니, 캠핑 시에 적어도 두 세트 정도는 챙기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