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가천대 정시 모집안
출처 가천대 입학처 홈페이지
2025학년도 가천대 정시 모집은 수능 100%를 반영한 일반전형으로 가, 나,다 군에서 골고루 선발합니다.
전년도와 비교하여 가장 큰 변화는 가산점이 폐지된 것입니다.
전년도에는 수학 미적분, 기하는 3% 과탐 3% 가산점를 부여하였습니다.
정시에서 반영역역과 비율을 살펴보면 의예, 약학, 한의학과와 예체능은 제외하고 인문, 자연 모두 국어, 수학 중 우수한 순으로 35%, 25%를 반영하고 영어 20%, 탐(1) 20%입니다.
국수 중 잘한 교과의 반영비중이 높으므로 수학보다 국어가 약한 문과생에게, 국어보다 수학이 약한 이과생에게
적합한 방식입니다. 보통 중상위권 대학의 경우 자연계열에서는 수학이 국어보다 인문계열에서는 국어가 수학보다
반영비율이 높은 거 아시죠? 이과 학생이 확률과 통계를 선택해도, 사탐을 선택해도 됩니다.
탐구 2과목이 아니라 1과목이 반영됩니다. 현재 모의 성적이 낮은 학생의 경우 6월 모평 후에는 탐구 1과목으로
줄이는 것도 고려할 필요 있습니다. 정시에서 탐구 하나를 반영하는 대학도 여럿 있습니다. 3개 대학 조합을 짜시면 됩니다.
표준점수가 아닌 백분위를 이용하여 선발하기 때문에 난이도 어려운 과목을 선택해서 높은 표점을 기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영어는 반영비율이 20%인데요. 등급별 부여되는 점수는 3등급까지 차이가 –3점입니다.
가장 무난한 등급은 최근 입결을 고려하면 3등급입니다.
다만 타 과목에서 백분위가 높을 경우 4등급 86으로도 합격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이됩니다.
영어를 반영 비율에 포함하지 않고 전체 점수에서 감점하는 대학과 구별됩니다.
이에 본인의 성적 분석을 기반으로 정시로 가천대 진학이 어렵다고 판단되면 적극적인 자세로 가장 유리한 전형을 탐색한 후 남들보다 일찍 집중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