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식품 ‘타이거넛츠(TigerNuts)’가 큰관심을 모으고있습니다. 타이거넛츠는 추파라는 식물의 덩이줄기로, 풍부한 천연 식이섬유와 포만감 등으로 발빠른 다이어터들에게 큰인기를 끌고있는데요.
타이거너츠는 저항성전분을 함유하고 있어 식후 포만감을 주고 일반 탄수화물의 칼로리 흡수를 방해함으로써 공복감을 줄여 식사량 조절에 도움을 주는효과가있습니다.
또한 타이거너츠는 글루텐 FREE로 밀가루의 불용성 단백질 성분이 없어 글루텐으로 인한 변비, 소화장애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밀가루 대신 타이거넛츠 가루를 이용해 베이커리를 만들수도있습니다.
또한, 타이거너츠는 나쁜콜레스테롤인 LDL을 낮추고 좋은콜레스테롤인 HDL을 높여 심장을 건강하게 하며 그 외 비타민E, C, 오메가6, 단백질과 마그네슘, 칼륨, 칼슘 등 미네랄 함유로 체중 관리 시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갖춰 효과가 좋은 식품입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타이거너츠의 식이섬유가 우엉의 14배, 아몬드의 2.5배라는 사실인데요. 때문에 타이거넛츠를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예방과 체중 감소 및 장기간 체중 유지에 큰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스페인의 미겔 에르난데스 대학에 따르면, 타이거넛츠 가루에는 100g당 식이 섬유 57.91g이 함유돼 있다고합니다. 이는 식이섬유의 왕이라 불리는 우엉의 14배, 아몬드의 2.5배로 월등히 높은 수치인데요. 풍부한 식이섬유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에 필수적이라 타이거너츠가 큰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타이거너츠를 섭취하는 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타이거너츠는 특유의 단맛과 고소한 맛으로 견과류처럼 그대로 핑거푸드로 즐겨도 좋고, 다른 과일이나 요거트 등과 함께 음료로 섭취해도 잘 어울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타이거너츠를 빵 위에 토핑으로 활용하거나 요거트에 섞어 먹으면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훌륭한대요.가루를 우유와 섞어 마시면 특유의 코코넛 향이 더해져 고소한 맛을 배가 시킬 수 있습니다.
타이거너츠를 활발히 생산중인 스페인에서는 주로 물과 함께 갈아 음료 형태로 마시는데, 이를 오르차타(horchata)라고 부르고있습니다. 유럽 및 중남미에서도 대중음료로 즐기는 오르차타는 최근 스타벅스의 메뉴로 출시되어 인기를 끌기도 했으며 미국에서는 팔레오 다이어트와 함께 주목 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이상 타이거너츠효능을 살펴보았습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감기를 특히 조심하시고 건강을 위해 짬나실때마다 가벼운 운동도 하시는게 어떨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