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C는 CEO를 평가하는 성과측정 시스템이면서도 '가치창출 메커니즘'이라고 설명하여 주셨는데요, 평과방법의 일환인 BSC가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는 메커니즘 자체가 될 수 있는지 이해가 되지 않아 여쭙습니다.
경영전략이 회사 HRM의 system의 모든 부분에 호응/연계될 수 있기 때문에 그 자체로 기업경쟁력향상에 기여하여 가치를 창출한다는 의미인가요..?
혹은, 재무제표만으로는 기업의 가치창출을 예측할수 없지만 BSC의 관점으로 평가하면 기업의 가치창출 시스템을 더 잘 이해 및 평가할 수 있다는 의미의 말씀인가요..?
첫댓글 전략경영대두 -> 전략에 입각한 성과측정시스템 -> 기존 결과지향(매출) 측정방식 -> BSC는 비재무적요소(고객, 학습과성장, 프로세스)도 함께 고려 -> 그중 학습과 성장이 미래성장에 직접적인 기여 -> 사람이 중심 -> 사람은 전략적 가치를 지닌 자원 -> 시스템이론에 따르면 인풋에 해당되는 자원으로 아웃풋인 결과를 창출하고 통제매커니즘에 의해 선순화됨 -> 즉 가치창출은 투입-프로세스-산출과 통제메커니즘이라는 기업경영전반에 가치(value)를 창출하는 메커니즘으로 작동
이해 안되면 재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