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골드윙 DCT2021녀식 시운전평 & 라이딩 연습
21년식 골드윙 DCT 모델 시운전평
골드윙 DCT 모델은 클러치가 없어 편리한데,
반대로 클러치가 없어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즉 일반 라이더의 경우 주행 할때 미세 조정을 클러치로 조정하며 라이딩 하지만
DCT 의 경우 클러치가 없어 클러치로는 미세 조정할수 없고 새로운 방식으로 미세 조정을 해야 합니다.
클러치로 미세 조정할수 없다는걸 받아 들이고 악셀로 미세 조정하는 요령을 터득하려 노력하면 좋으련만,
기존 방식에 익숙해진 몸이 자꾸 딴청을 피우죠,,,,
머리로는 아는데 몸이 자꾸 꿰가 생겨 이것 저것 시도해 보려 하는데 ....)
그래서 적응하는데 애를 먹은 라이더도 있습니다.
반면
그래서 기존 라이더의 경우 처음 접할때 이게 뭐지;;; 할수 있습니다.
반면 바이클 처음 접한 라이디의 경우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악셀 미세 조정에 익숙해 지려 노력해서 얼른 적응을 할수 있습니다.
2020년 이전 모델에 비해 2021년식은 악셀 컨트롤성이 많이 개선 되었습니다.
기존 구형들은 악셀이 조금 굼뜬것 처럼 반응이 느리고, 민감한데,
신형 2021년식은 악셀을 당겼을때 부드럽게 출발하고 가속되더라구요~
(제 느낌인가....)
구형에 비해 많이 좋아졌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리턴시에는 아직도 민감 반응을 보이더라구요
기술의 한계인듯, 좀더 좋아지길 바라옵고, 그때까지는 적응해서 타셔야 하겠쬬~~
기어 변속도 부드러웠졌습니다.
세차하러 집앞 나왔다
안성 하우스 까지 왔다는 학새님
연습도 하고 세차도 하고~~~
미세 컨트롤 많이 좋아지셨다는
감 잡았다 하심~
다음 투어때는 맘 편히 나오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