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순회교사는 위센터에 전문상담순회교사와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순회교사는 의무입니다. 다른곳은 지원이고요.
행정기관이라고 민원을 넣어도 41조연수인 방학이 안된다고 합니다.
자차끌고 순회학교에 가야하니 교통사고 날 수도 있는데 위험수당도 없습니다.(과학실무사 있음)
순회수당 월 5만원이 다입니다. 그리고 자차 있냐고 물어봅니다.
시골길을 달리다보니 차가 망가지기도 하는데 다 자비수리입니다.
순회후 관리자에 따라 교육청 복귀를 하라고 해서 왕복 순회를 하면 몸과 마음이 지칩니다만 휴가, 41조인 방학이 없어서 과로하고 일에 대한 동기부여도 안됩니다.
9급 주무관들과 장학사, 장학관, 과장, 교육장들외 행정직들 있는 휴가도 없습니다.
그러니 그들보다 순회하니 일이 더 힘들고, 휴가도 적습니다.
19년 생긴 학습휴가 5일도 행정기관 순회교사들만 쏙빼놓고 안줘서 전교조에서 단체교섭해서 22년부터 되었습니다.
왜 교육부는 노조 단체교섭때도 안된다하고 절대안된다 공문을 보냈나요?
법률안 발의가 돼야될것 같습니다
교육부는 학교만 된다네요 신분인 교사인데 무슨 근무지가 학교아니라고 교사가 아닌것은 아닌데 왜 행정직 취급을 합니까?
순회교사도 임용고시로 임용된 교사입니다.
위센터 실장은 계원이 있고, 업무총괄, 계원 복무관리등 준관리자인데도 부장급에 해당하는 수당이 없습니다.교육청은 수당이 없다네요. ㅜㅜ
첫댓글 학교로 배치하고 파견교사로 받게하거나 처음부터 학교배치해주면 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비교과 중에서 장학사 승진이 되던가요? 억울하실듯
전문상담순회교사 인원수배치를 교육부에서 법으로 정해놨어요 비교과교사 장학사 ,연구사승진은 초등교사노조에서 반대합니다 명목상 승진인데요 담임점수없어서 승진 거의 안됩니다 위센터만이라도 연구사로 하면 되고 초등교사들에게도 도움되는데 반대하니 뭐가 득인지 실인지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센터 근무를 힘들어서 서로 안하려고 해서 신규들이 많이갑니다 위센터 안가려고 만기도안된 학교를 서로 바꿔서 더 학교에 오래 근무하고요.
@꿈사랑 순회가거나 상담 등 위센터 고유업무만 해도 근무할 만할 거예요. 행정업무에, 을지연습에, 공무직 인건비에, 기타 행정직 의무연수도 챙기고...위센터 업무가 아닌 데 하고 있능게 너무 많아서 적기도 힘들구요. 주로 야근해요.
내년부턴 위센터가 위기지원 등 역할이 강화된다던데 지금도 헬이라 탈출만이 답입니다.
지나가는 위센터 순회교사였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9.26 00:15
아직도 공무직 인건비를 상담교사가 하시는군요 행정직이 다 떠넘기는 직무유기 하고 있네요 노조 들으세요. 교육부는 뭐하는지요? 교사들중 최하처우죠 전문상담순회교사 : 교육청 행정직 9급보다 더없는 휴가에 자차끌고 왔다갔다 교통사고 위험있어도 없는 위험수당(공무직 과학실무사도 있는데), 교사임에도 좋은것인 방학 , 근무시간 단축은 없고 행정직들이 하는거 공무원이라구 다하고 공무직들 상담사(자율연수 10일+연가)보다 못한 처우죠 .이러니 업무과부하에 일에 대한 동기도 안생기고 처우개선 요구해도 안해주니 무력감에 정서적으로 안정돼야 상담도 잘하는데 힘들죠. 2차기관으로서 위기학생들이 의뢰되는데 연수를 더 시켜주던가 타과보다 중요한 상담윤리에 전문성향상위해 시간을 주던가ㆍ수당을 더 주던가 해야하는데 방치상태죠. 코로나이후 위기학생 보고가 학교서 더 많아져서 일이 엄청 많아졌드라구요. 교육부에 전문상담교사 출신도 없고 상명하복식이니 더욱더 힘들어집니다. 청소년 자살률 10년이상 1위인데 신경도 안씁니다. 2차기관으로서 위센터가 위기상담 잘하려면 전문성향상 시켜야하는데 학교보다 더 시간이 없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