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 금속공방과 목공방, 섬유공방을 한 곳에서 체험하는 아트팩토리 인 다대포
아트팩토리 인 다대포는 낙동강 하구언의 자연생태 공간과 교감하면서, 예술창작 스튜디오와 생활 예술의 활성화를 통하여 행복을 생산하는 커뮤니티 공간이며 작가 20명이 기거하고 있다. 아트팩토리 인 다대포는 공방교육 프로그램과 전시공간, 예술창작 스튜디오, 개인 스튜디오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공방교육은 금속공방, 도자공방, 목공방, 섬유공방을 운영하고 있다. 각 학교와 연계하여 중고교 체험, 일반인 체험과 예술교양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트팩토리 인 다대포는 예술의 통섭을 지향하고, 예술과 생활세계의 소통을 추구하며, 예술을 통한 문화의 진보와 동시대의 인간화를 실현한다는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규모는 대지가 약 1,000평이며, 건물은 약 788평이고, 옥상 휴게공간에는 약 841평의 하늘공원이 있다.
진영섭 작가 금속공방에서 금속공예 체험을 재미있게 하였다. 처음에는 잘 될까 생각했는데 작가분께서 친절하게 설명을 잘 해주셔서 무척 재미가 있었다.
진영섭 작가 금속공방 공간이다. 여러가지 재료와 도구가 많다.
금속공예 체험을 하는 순서이다. 먼저 작가분께서 금속공예에 대한 설명이 끝난 후 얇은 동판과 연필을 먼저 주었다.
다음으로 철사줄과 니퍼를 줬다.
이제부터 본인의 만들고 싶은 것을 상상하여 모형을 만든다.
ㅔ 동판위에 얹은 금속공예를 이 기계(프레스)를 이용하여 납작하게 만들어야 한다. 처음에는 쉽지만 마지막으로 갈수록 힘이 있어야 한다.
프레스를 이용하여 압축한 모습
브러쉬를 이용하여 열심히 문지르고 닦는다.
여기에도 담궜다가 꺼내서 다시 닦는다.
마지막으로 광을 내고 깨끗하게 하기 위하여 구두약을 이용하여 닦는다.
액자에 넣으면 끝난다. 이때 주의할 점은 너무 크게 만들면 액자보다 크기가 커서 실패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크래프트스토리 섬유공방의 작품들
헤펠레 목공방 부산점 집 등 목공예를 체험하는 공간이다.
헤펠레 목공방 부산점 공간이다. 여러가지 재료와 도구가 많다.
오늘의 체험인 집을 짓는 것인데 아주 열심히 붓을 가지고 색칠을 하고 있다.
아주 멋있고 예쁜 집이 완성되었다. 이렇게 다 그린 다음에 색칠 한 것이 잘 마르도록 말려야 하고, 자기가 만든 집은 바로 가지고 간다.
아트팩토리 인 다대포 전시공간이다.
다양한 금속공예와 목공예가 전시되어 있다.
금속공예 전시품
목공예 전시품
철을 아주 좋아 한다는 우징작가 젊었을 때 본인 사진과 작품들
옥상 휴게공간에는 약 841평의 하늘공원이 있는데 잔디위에 다양한 작품과 연못도 있다.
재미있는 작품도 있지만 옥상 하늘공원에서 바라보는 부산 풍경이 무척 아름답다.
주소 :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동 1522-1 전화 : 051)266-0646
|
출처: 모실의 여행이야기 원문보기 글쓴이: 모실
첫댓글 다시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나이와 상관없이 체험은 즐겁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