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호 종류 서시호 西施壶 倒把西施紫砂壶
서시호
서시호, 말 그대로 서시야한 가지 아름다움, 또는 이 주전자의 영감은 시슈에서 유래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서시호, 완전한 호칭은 서시유호, 줄여서 서시호 또는 서시유여야 한다.
주전자 주둥이는 바로 서시의 주둥이이고, 주전자의 몸은주전자의 물이 가득 찬 부위로 손잡이가 가는 허리다.이 주전자의 형태는 쯔사호의 사료에 명문화되어 있으며, 또한 이 주전자의 형태를 최초로 만든 것은 바로 서우천대사이다.
벤 이름은 니시슈호입니다 별 서시유호 출생지 강소의흥정촉진 출생시기 명정덕, 가정연간
카테고리
1 역사 연구
일본 메이지 시기. ▪
▪ 민국 연간
▪명말기
2 서시호의 유래
역사 연구
일본 메이지 시기다.
중국 일본의 메이지 시대의 연구. 자사학자 오현보는, 메이지 갑술년(청동치 13년에 상당)에 저술한 "茗·壶·》"의 "式·样·曰"의 장에 "西·菱·数·小·曰"가 있다.···미인의 어깨, 니시시유·····"
민국 연간
민국 연간에는, 자사 장가 겸 자사사가 있다.학자 이경강, 장홍합이 지은 아주 중요한 자사사사 전집 양부사호도고에는 서우천을 기록하면서 "또 우천은 오매정부의 아버지로서 연람되었다.운구, 螭觯, 한병, 승모, 고절군, 부채방, 노석방, 诰보, 원주, 미인견, 서시유, 튜닉, 罍子, 平肩子, 합국화병운, 솔이, 번상코, 상어가죽, 천계전이제식."서우천, 명사형, 우천은 그의 글씨로 명만력(1570년-16)19)사람,생졸년 불명.종급춘(명정덕, 가정년간 1506년-1566년, 생졸년불명확하다고시나무 앵호는 서우천에 이르는 해대, 가운데는 겨우 5의 간격을 두고 있다0-70년경, 경조량동한원석시붕(시대빈의 아버지) '네 식구'와 시대빈(。大彬) 두 세대를 거쳤다.서우천은 시대빈의 제자로 자사호 사상 자급춘 이후 4대째다.소편은 자신이 접할 수 있는 자사문화 전적을 샅샅이 뒤졌지만, 서우천 이전에 누가 있었는지 아직 발견하지 못했다.서시호의 기록을 해 보았다.서우천은유사기서시호를 지낸 첫 번째 사람.
명말기
이, 장 두 사람은 서우천에 관하여 서시호를 만들었다.명말에 오매정의 열정이 용솟음치고 문채가 넘치는 '양선명호부(。名赋)'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오매정은 벼슬아치 집안에서 태어나 자사호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인물이다.그 증조 오사, 자극학, 일자이산, 호권석, 강소의흥인, 명정덕갑술(1514)진사, 관지사천참정.쯔사호의 원조로 불리는 공춘(供)은 오이산(少年山)소년(读书)의 독서 시절의 가동(家。)이다.오이산 소년 때 의흥금에 왔었다산사는 문을 닫고 독서를 하고, 집동사 공춘은 소주님을 섬기는 동시에 금산사승이 자사호를 만드는 기예를 몰래 배워, 무심결에 실수로 중이 되었다.국자사호 사상 대명정대한 일대조사. 오매정의 아버지, 더서우천을 초대해서 자청한 것이다자신의 집에서 그것을 연구 개발하다.자사호. 이것으로 알 수 있다, 오매정 일가의 조손 몇 대와 쯔사호인연을 맺다.바로 이런 원대한 가학 때문이다원과 깊은 자사의 학식이 조예가 있고, 그 전무후무한 《양부명호(赋)》는 비로소 그에게 그렇게 정겹고 다채롭게 쓰여졌다.특히 서우천에 대해서는 칭찬이 자자하고, '기공(技道)'으로 우천의 공력을 인정하기까지 했다.글에서 "약부가 고금을 종합하여 합도하면, 극히 변화하여 그 뜻을 따르게 된다."고 하였다.·기교에 가까운 사람,그 친구가 샘 쉬쯔야."이어 자매정은 부친과 우천의 관계를 언급하며, "선자를 기리고, 그와 동시에"라며 부친이 서우천의 집에 와서 주전자를 만들어 달라면서 "존경을 열고 집을 차려서, 영효가 신기하다"고 하였다.모조한실의 병이라면 단사심채, 뽕문의 모자를 새기면 연잎檠대.수레의 나팔은 들보를 들어올리는데, 옻칠을 새기는데 질려버렸고, 그대의 이름은 고절이라 하여 이미 노을 더미를 덮었도다.부채꼴의 모양을 재단하고, 가파르고, 가파르고, 가느다란 돗자리의 모서리가 마치 구불구불한 것 같다. 보물이 편지를 보내니, 마치 자수정의 보물이 보이고, 둥근 구슬이 손바닥에 있고, 지합포의 구슬이 돌아온다.형상체 모사에 관해서는 모든 것이 완전히 다르다.운적미인, 그고서자; 허리 순약소청경의 마름모화, 어깨 열매를 깎아서 금탕의 연꽃을 따는 것.국화는 손에 들어가 향기로워져 무심코 물 밖으로 나왔다.지란의 수려한 빛깔은 먹을 만하다.예리하고 아름답다.또 영척이 풍만하거나, 길모퉁이와 평지가 있거나, 초를 나누어 매미날개나, 구름을 가르고 귀를 뚫거나, 번상과 상어 가죽, 또는 천계와 전이.'여기에서 거론되는 명사의 한 무더기는 모두 형형색색의 자사호라는 이름인데, 그 중에서도 '미인', '서자'는 미인의 어깨를 가리킨다., 서시유. 오매정의 아버지와서우천은 이렇게 잘 아는 사이인데, 매정 본인이 어렸을 때 꼭 서우천과 친하게 지내게 되어 서대사가 주전자를 만들 때 진흙을 던져서 매정에게 놀게 하는 것도 인지상정이다.이 때문에 오매정은 서우천 모사 형상체를 기술하고, 온갖 정성을 다하여 미인의 어깨로, 서시유로, 전문가들은 이를 믿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1]
서시호의 유래
서시의 원래 이름은 문단호, 문단호이다.중격조 고아는 원래 서시유라고 했는데, 언호는 미인 서시지풍유처럼 생겼는데, 확실히 이 주전자의 풍만한 유방은 주전자의 뉴런이 젖꼭지를 자르고, 유두는 짧고 굵게, 손잡이는 귀에 거슬 모양을 씌웠다.받아, 바닥을 누르면, 후세 사람들은 "서시유"가 고상하지 않다고 느끼고, "서시호"라고 개칭한다.
최초의 창시자인 쉬유취안, 내일 말 청초 오매정.서우천은 "여전히 동서고금을 아우르며 극의 변화가 마음과 도에 가까운 도교에 가깝다.오매정이 세상에 알려진 것은, 실은 천오백 자의 《《》를 썼기 때문이다.'》'. 오씨 증조는 명정덕 진사 오이산, 정덕진사 허허인. 잘 모르겠지만, 그의 가동은 '제춘'이라 불릴 만큼 명성이 자자하다.오이산은 어릴 적에 의흥금사사에서 공부하였고, 집안의 어린이는 춘복으로 소주님을 모시는 동이였다.때로, 절승제호를 훔쳐 배웠다고 하는데, 무심코 쯔사호 사상의 원조가 되었다고 한다.그리고 조량동한원창시친'4대 명가를 경험했다"그리고 시붕의 아들일 때 대빈이네홀로 크면, 시대빈이 높은 발을 가지고 있다.바로 서우천입니다.오매정의 아버지와서우천은 친하게 지내고, 또 오라고 청했다.집에서 자주색 모래 주전자를 연구 개발하여, 하나를 이루었다.좋은 말 한 토막. 오매정은 더욱 귀동냥한다.눈 염색, 우천 만년에 자탄하다."나의 정수는 결국 때보다 못하다." 라고 말했을 때, 그는 몰랐는데, 쯔쯔사사사책에는 이미 그의 진중한 한 획이 있다. [1]
참고자료 1. 서시호의유래.자사의 집[인용일 2013-07-05]
학술 논문
내용으로부터
고준. 천년서시, 미'서시호'.
진순량시호'의 도각적 재미.'도자과학과 예술', 2017
보아금.시호
구준봉의 성형 수단과 기질의 미.
진홍광시호'의 문학은 예술적 매력을 내포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