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교론 Question] Structured input activity vs CR task
안녕하세요?
structured input activity는 input processing과 연관된 활동이고
CR task는 input enhancement와 연관된 활동으로 알고 있는데요,
input enhancement가 input processing의 한 종류라는 점에서
문득 이 둘의 개념을 어떻게 구분할지 혼란이 왔습니다.
각각의 활동과 함께 나오는 개념이나 활동들에서 다른 차이가 또 있을지요?
--- 아폴로 임용주니어 2020.11.16.
[Answer]
둘의 공통점은 FFI에서 explicit하게 문법을 가르치는 방법이라는 접입니다.
Structured input activity는 Input processing Instruction을 실현시키는 테크닉으로 사용하는 활동이니까, 학생들이 form에 집중해야 올바른 meaning을 얻을 수 있도록 조작되어있습니다. (Form-meaning matching) 그러니까 Input processing에 대한 소개없이 structured input을 임용시험에서 테스트하기 힘듭니다. 예를 들면, 2014년 기출에서 처럼 learner들이 lexical words에 집중해서 보통 문장을 해석하는 경향이 있으니까, input을 조작해서, 정확히 동사의 시제 (현재인지 과거인지)에 집중해야, 정확한 문장의 의미를 알고 체크할 수 있도록하는 연습문제를 제시한다든지 하는 식이지요. 여기서는 무슨 rule을 발견하라는 것이 아니예요.
CR task는 제시된 언어 data에서 학생들이 grammatical generalization을 induce한다는 특징이 있으니까, Structured input activity와는 확연히 구분이 됩니다. CR은 rule discovery입니다.
Definition상으로, 개념이 확실히 구분이 안되면, 기출문제의 예시에서 두 방식의 차이를 비교해보세요. 이번 최종찍기에서 2020년~2009년 기출 요약하고 간략한 요점들을 적어놓았으니, 잘 활용하세요. 혹, 해당내용 기출 필요하면 다음카페에 올려 놓을테니 참조하시고요.
[출처] Structured input activity vs CR task (박진이팀 전공영어 [중등교사 임용시험]) | 작성자 아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