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서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이유
용서만이 유일한 살 길이다. 세 가지 이유로 그렇다.
첫째, 용서하지 않으면 그 분노와 미움이 독(毒)이 되어 본인을 해치기 때문이다. 용서의 길을 몰라서 화병(火病)이 들어 죽는 경우를 많이 본다.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지독한 미움이 암(癌)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한다. 미움의 독을 해독할 수 있는 길이 바로 용서다.
하버드 대학의 미틀만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화를 자주 내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심장마비를 일으킬 위험이 두 배나 높다고 한다. 화를 내는 것이 생명의 단축을 가져온다는 사실은 여러 가지 실험 결과로 입증되고 있다.
둘째, 용서해야 속박에서 자유로워진다. 신약에서 가장 빈번하게 사용된 '용서'라는 그리스어 단어를 문자 그대로 풀어보면 '자신을 풀어주다, 멀리 놓아주다, 자유케 하다' 라는 뜻이다.
상처가 영원히 아물지 못하도록 과거에 매달려 수없이 되뇌이며 딱지가 앉기 무섭게 뜯어내는 것이 바로 '원한'이다.
미국으로 이민한 한 랍비가 이런 고백을 했다고 한다. "미국에 오기 전에 아돌프 히틀러를 용서해야 했습니다. 새 나라에 까지 히틀러를 품고 오고 싶지 않았습니다.
"용서를 통해서 '치유' 받는 최초의 사람은 바로 '용서하는 자'이다. 진실한 용서는 포로에서 자유를 준다. 용서를 하고 나면 자기가 풀어준 ''포로'가 바로 '자신'이었음을 깨닫게 된다.
셋째, 용서가 죄의 악순환을 끊는 길이며 서로가 사는 상생(相生)의 길이다. 용서만이 복수와 원한의 사슬을 끊고 모두가 함께 살 수 있게 해준다.
그러기에 바오로 사도는 다음과 같이 권하는 것이다. "여러분을 박해하는 자들을 축복하십시오. 저주하지 말고 축복해 주십시오."
용서하기 전에는, 두 개의 무거운 짐이 존재한다.
즉, 한 사람은 '죄의 무거운 짐'을 지고 있고,
한 사람은 '원망의 무거운 짐'을 지고 있다.
용서는 그 두 사람을 모두 자유롭게 한다.
*-- 좋은 글 중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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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망과 바라는 마음을 제거하자 가슴 답답함이 사라짐
2023년 10월 12일
글/ 중국 대법제자 샤오메이(小梅)
[명혜망] 사부님의 신경문을 배우고 최근에 깨달은 점이 있어 교류하고자 한다.
나는 원망하는 마음, 특히 시어머니와 남편에 대한 원망이 많이 사라져 원망하는 마음이 그렇게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다.
오랫동안 가슴이 답답함을 느꼈고, 바쁘지 않을 땐 가래 같은 것을 한 무더기 뱉었는데 냄새가 역할 때도 있었다. 때론 트림을 하면서 매우 불편했다.
안으로 집착심을 찾고 마음 속으로 사부님께 가지해주실 것을 청했지만, 상태는 여전히 변함이 없었다.
어느 날 밤, 꿈속에서 나는 똑똑히 보았다. 나는 청나라 시대에 관리인 것 같았는데, 한 사람을 심문하다가 너무 화가 나서 수건으로 그 사람의 입과 코를 막아 질식시켜 죽였다.
깨어난 후 나는 충격을 받았다. 내가 그렇게 큰 업력을 쌓았는데, 이생에 사부님께서 자비롭게 나를 제도하지 않으셨다면, 내가 세세생생 빚진 생명의 빚을 어떻게 갚을 수 있겠는가?
사부님께서 이미 제자의 업력을 대부분 제거해 주시고 조금만 감당하게 하신 것인데, 우리가 조금 불편하다고 기분 나빠해서야 되겠는가?
한번은 퇴근하고 집에 도착하자마자 호흡기가 너무 불편했고 코와 목이 아프고 통증이 너무 심해 잠도 못 자고, 누웠다가 앉아있다가 하면서 머릿속으로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다) 쩐싼런하오(真善忍好-진선인은 좋다)’를 계속 외웠다.
그전에 나는 나에게 상처받은 생명과 소통하고 그들을 선해(善解)하려 했으나 여전히 불편했다.
다음날 코에서 걸쭉하고 진한 노란색의 화농성 가래가 많이 나왔다. 나중에 코가 막힌 것 같았고 밖으로 풀어봤더니, 코에서 콩알만 한 동그란 것이 나왔는데 좀 딱딱하고 탄성이 있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또 그런 것이 나왔는데, 그후 코가 한결 나아졌다.
나는 고등학교 때 코가 막히고 가슴이 답답하며 머리가 어지러웠다. 건강도 좋지 않았고 공부할 기운도 없었는데, 법륜대법(파룬궁)을 수련한 후 나는 그것이 모두 내 업력으로 인한 것임을 알게 되었다.
나는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도하는 일을 하거나 직장에 출근해서는 침을 뱉지 않고 별로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는데, 집에서 법공부하고 연공할 때면 가래를 뱉었고 때로는 가슴이 답답하고 트림을 했다.
이런 상태가 몇 년간 지속됐다. 나는 단지 내가 업력이 크다고 생각했기에 이 문제에 대한 원인을 더 깊이 찾지 않았다.
최근에 마음을 조용히 하고 법을 외울 때 사부님께서 나를 깨우쳐 주셔서 갑자기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 있는 원망하는 마음을 찾았다.
예전에 내가 가진 돈으로 어떤 사람을 도와준 적이 있었다. 예전에 그녀가 곤경에 처했을 때 옷을 사주고 돈도 주었는데, 지금 잘 살고 부자가 돼도 찾아와서 고마움을 표할 줄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나는 상대방에게 보답을 바라고 감사를 구하는 마음이 있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받지 못하면 불쾌해하는 불만이 원망하는 마음이 아닌가?
그리고 안으로 많은 것을 찾았다. 가족에 대해서는 남편이 나를 위해 이것저것을 해줘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만족하지 못하면 불쾌해하는 이것이 바로 원망이 아닌가?
아이를 타이를 때 아이가 말을 듣지 않으면 언짢아했다. 이것이 원망이 아닌가? 다른 사람이 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언짢아했는데, 이것이 원망 아닌가?
때로는 마음이 불편하기도 해서 안으로 찾아보니, 나는 情이 많아서 가족에 대한 정을 내려놓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때론 정을 담담히 보았다고 느꼈지만, 실망해 상심하기도 했다. 이제 나는 그것이 모두 원망 때문이라는 것을 문뜩 깨달았다.
진정으로 情을 내려놓으면 그것은 자비로 바뀌고, 남을 대할 때 내심으로부터 잘 대하고 진정으로 남을 생각해야 옳은 것이다. 나의 무관심은 선량함이 아니고 완전히 원망이다.
더 깊이 깨달은 것은 내가 당신에게 잘해줬으니 당신도 마땅히 나를 잘 대해야 한다는 이치로 항상 다른 사람에게 요구했다.
예를 들어, 너는 내 딸이니 나를 존경해야 하고, 당신은 내 남편이니 마땅히 나를 돌봐야 한다는 등이다.
혹은 누군가의 말이 나를 불쾌하게 만들면 누군가의 성품이 좋지 않아 어울리기 어려운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등 모두 사람 마음에서 맴돌았다.
바라는 것을 얻지 못하면 원망하는 마음이 생기고, 사람 사이에는 업력윤보의 인연이 있다는 사실을 잊어버렸다.
우리는 ‘진선인(真·善·忍)’을 수련하기에 가족, 친구, 동료, 모든 중생을 선량하게 대해야 하며 대가를 바라지 말아야 한다.
남이 나를 나쁘게 대할 때 우리는 과거에 빚진 것을 갚으면 되고, 원망이나 미움 없이 남을 잘 대하고 남에게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 것이야말로 우리가 가져야 할 선량함이다.
깨닫고 나니 마음에 원망이 생기지 않았다. 연공할 때 사부님께서 내 몸속 깊은 곳의 냉기를 배출하도록 도와주셔서 가슴이 더는 답답하지 않았다.
나는 오로지 정진하는 것으로 사부님의 은혜에 감사드리고자 한다.
바르지 못한 부분이 있으면 수련생 여러분께서 바로잡아주시길 바란다.
원문발표: 2023년 10월 6일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10/6/466781.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10/6/466781.html
법륜대법(파룬궁)은 중국 길림성 출신인 李洪志 대사께서 1992년부터 중국에서 전하기 시작한 심신수련법으로, 몸과 마음의 정화효과가 탁월하여 현재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전파되어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과거의 사람들보다 業이 많아 대부분 몸에 질병이 많기에 몸은 등한시하고 마음만 닦는 방법으론 병든 사람들을 해탈시킬 수가 없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이홍지 사부님은 몸과 마음을 함께 닦는 성명쌍수의 大法으로 세계 각지의 사람들을 제도하고 있습니다.
전법륜은 법륜대법의 수련지침서로 중문강의를 번역한거라 이해하기가 다소 어렵더라도 끝까지 여러번 읽어보시면 인생을 살면서 꼭 알고 싶었던 진리에 대한 많은 의문점들을 해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전법륜 책에는
진정한 나는 누구이며,
왜 인간으로 태어나 고생하며 사는지,
우주만물의 근원인 우주의 특성(우주의식, 우주 정신)은 무엇인지,
업력을 소멸하고 공덕을 쌓는 법
수련과정 중에 나타나는 각종 문제점과 예방책, 제3의눈(천목), 숙명통, 빙의현상과 방언, 주화입마, 공중부양현상, 몽유병, 자심생마의 실체, 살생과 육식문제, 질병의 원인, 영감, 근기, 청정심 등
깨달음을 추구하는 수행자들이나 종교인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이 담겨 있어 어떤 종교를 믿든, 어떤 수행을 하든 모두 지도적 작용이 있는 책입니다.
사람은 감각기관을 통해 후천적으로 보고 듣고 느끼고 경험하여 인식한 정보를
대뇌에 저장하게 되는데 이런 정보들이 자신의 몸과 마음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거짓말을 진실이라 믿고 살면 거짓말에 속아 나중에 낭패를 보는 것처럼
평소 우리가 무엇을 자주 보고 자주 듣는가가
아주 중요합니다.
우리가 야동을 보면 음욕이 일어나 음욕을 만족시키려 하듯이
나쁜 사람, 부정적인 기운과 좋지 않은 음식을 늘 가까이 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서서히 물이 들어 몸과 마음이 탁해집니다.
삼겹살 식당에 가면 누린내가 자연히 옷에 스며드는 것처럼
깨닫지 못한 거짓 선지자와 거짓말을 진리로 포장한 글,
좋지 않은 기운이 발산되는 책이나 부정적인 글,
탐욕과 분노와 악행을 일삼는 사람,
술, 담배, 마약, 해로운 가공식품같이
몸과 마음을 오염시키는 것들을 가까이 하면
보약 속에 든 비소처럼 자신을 서서히 해롭게 만들 것입니다.
컵 안에 든 흙탕물을 맑게 정화시키는 방법은
깨끗한 물을 계속 부어서 맑은 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옷이 더러우면 맑은 물에 들어가 씻어야 하듯이
우리의 몸과 마음도 청정하게 하려면
맑고 밝은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받아서 탁하고 어두운 에너지를 몸 밖으로 배출시켜야 합니다.
그러므로 바른 깨달음을 이루어 큰 지혜와 도력과 자비심을 고루 갖춘 대각자의
고차원 에너지가 발산되는 진실한 가르침이나 경전을 자주 보고,
마음을 고요히 안정시키고 평화롭게 하는 명상과
가급적 유해물질이 없는 순수한 식품을 적당히 먹고, 아울러 생각과 말과 행동으로 나쁜 일을 하지 않는 것이 곧 자신을 정화시키는 길입니다.
따라서 살아생전에 대각자와 正法을 인연하는 것은 우리에게 최고의 행운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음가짐(욕심과 불신여부)과 업력의 크기에 따라 정화효과 또한 다르게 나타나니
단시간에 효과가 크지 않다고 실망하기 보다는 꾸준히 보고 정진하는게 바람직할 것입니다.
성자들이 이르길 사람으로 태어나기 어렵고 사람으로 태어나서도 대각자를 만나기는 더더욱 어렵고, 설령 대각자를 만나도 믿음을 내기가 어렵다고 하였습니다.
자신이 후천적으로 형성한 고정관념이 대각자의 가르침과 상충되면 사상이 혼란해져 믿음이 흔들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기가 가진 지식이나 관념이 과연 진실한 것인가를 먼저 성찰해보고 관념이 아닌 직관을 통해 깨달아야 할 것입니다.
지금 시중에는 깨달음을 내세워 돈벌이에 치중하는 수련단체들이 아주 많은데, 수련의 원리에 관한 체계적인 가르침도 없이 이런저런 수련법을 짜깁기해서 가르치는 곳이 많다 보니 수련자들에게 상기증, 빙의, 정신착란, 금전갈취 등의 각종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음에도 이를 누구도 책임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무 곳이나 찾아가서 수련하다간 도리어 좋지 못한 결과가 초래될 수 있으며, 특히 스승이 가르친 법리대로 실천하지 않고 자기 맘대로 하다간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많은 게 수련의 세계이니 심신수련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전법륜 책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수련의 원리와 주의할 점 등을 먼저 정확히 파악하신 후에 수련하시길 바랍니다.
전법륜 보기 => https://www.dafamedia.or.kr/book/HTML/zfl